반응형
https://wccftech.com/exclusive-nvidia-rtx-msrp-tariffs/

 


 

 

그래서 우리는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의 가격이 중국에서 제조된 2,000억 USD 상품에 부과된 관세의 영향으로 근미리에 얼마나 가격이 올라갈 것인지에 대한 업데이트를 갖고 있습니다.

이전에 이 주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으므로, 상황을 따라 먼저 읽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이 관세는 9월 24일인 내일부터 시행됩니다.

 

 

대만에 대형 회사 AIB는 1~2달 내 큰 폭의 가격으로 관세를 징수, 조택(Zotac) 과 같은 소형 AIB는 비용을 흡수

 

실질적으로 모든 PC 구성 요소는 메인보드, RAM, HDD, GPU, CPU를 포함하여 관세의 영향을 받지만, SSD는 예외입니다.

주변 장치로는 키보드, 마우스는 서버를 포함한 완제품 시스템,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예외입니다.

최종 관세율은 10%이며, 9월 24일인 내일부터 시행됩니다.

AIB 파트너들은 자신의 제조, 조립을 타국(대만같은 곳) 으로 옮기거나, 관세를 내야 합니다.

이 말은 이윤을 줄이든가, 고객에게 떠 넘기는 것입니다.

OEM 회사는 멕시코 자유 무역 지대(대만도 포함) 와 같은 장소로 조립을 이동하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이런 일든은 바로 일어날 수 없으므로 관세를 내는 등 일시적인 가격 인상이 생길겁니다.

 

그래픽카드는 현재 중국 제조가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대만과 같은 국가로 관세를 피하거나 생산을 이전하는 옵션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독자에게 어떤 종류의 비용 증가가 독자가 판매가격에 기대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줄 수 없습니다.

 

우리가 받은 정보를 토대로 RTX 2080은 50 USD 정도, RTX 2080Ti는 75 USD ~ 80 USD 정도가 인상됩니다.

이미 대만에 시설이 있는 MSI, 기가바이트와 같은 대형 AIB는 정상 가격으로 만들기까지 2개월 정도 걸립니다.

그러나 조택과 같은 소형 AIB는 대만에 제조 공장이 없는 상황에서 상당한 불이익이 생기고 멘붕이 올겁니다.

그들은 가격 책정을 동일하게 유지하거나, 고객에게 비용을 떠넘기면서 관세를 내고 마진을 줄이는 뭣같은 입장에 서게 될겁니다.

(즉 대형 AIB가 정상 가격으로 되돌아가면 경쟁력을 잃을 수 있고, 경쟁력도 떨어질겁니다)

 

 

예시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조절 후 MSI의 엔비디아 RTX 라인업의 새로운 가격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적용한 경우에는 아래와 같습니다. (미확정)

 

• RTX 2080 Ti Gaming X Trio : 1,231 USD1,310 USD
• RTX 2080 Ti DUKE 11G OC : 1,212 USD1,290 USD
• RTX 2080 Ti VENTUS 11G OC : 1,203 USD ~ 1,280 USD
• RTX 2080 Gaming X Trio : 849 USD ~ 900 USD
• RTX 2080 DUKE 8G OC : 840 USD ~ 890 USD
• RTX 2080 VENTUS 8G OC : 830 USD ~ 880 USD

 

우리가 말한 AIB 중 하나는 가격 인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대만 제조가 가동되기 까지 지금으로부터 약 1달은 기다려야 합니다.

나머지 라인(RTX 라인 등) 은 대만의 새로운 조립에 포함될겁니다.

(배송에 있는 선적 일정) 타임 라인이 우리 계획을 망치고 있습니다.

원래 우리는 SI 파트너에게 남겨둔 예약 구매 할당(아마존(Amazon), 베스트바이(Best Buy), 뉴에그(Newegg) 와 그 외 소매점) , 을 보유할 것이라고 생각했었지만, 예상은 엔비디아의 할당량을 초과했습니다.

그들에게 사전 관세 비용 구조를 부여함으로써 우리는 사전 출하 계획의 100%를 실제 사전 실행 파트너에게 할당해야 했습니다.

우리가 이번주에 실행할 수 있든 없든 우리는 최종 고객의 주문을 수행하기 위해 우리와 인터넷 셀러 사이의 10%를 내게 할겁니다.

모든 SI 주문은 지금 비용에서 10% 증가할겁니다.

 

- Anon AIB

 

즉, 내일부터 관세는 부과되지만, 구세대 재고를 갖고 있는 많은 소매업자들은 아마 그들이 끝날때까지 표준 가격을 고수할겁니다.

그래서 독자가 판매점에서 구입하거나, 지금사거나, 아니면 가격이 정상화 될때까지 최소 3달은 존버하세요.

한편, 파스칼(Pascal) 은 관세의 영향에서 배제되었으므로 게이머에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전체 사황의 매우 흥미로운 부작용은 조택과 같은 AIB가 실제로 대만 이와의 제조 시장에서 불이익을 극복하기 위해 미국 외 다른 지역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발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