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14nm-shortage-test-facility,37783.html

 


 

인텔은 14nm 프로세서의 테스트 기능 확장을 통해 제조 용량 부족으로 인해 일부 프로세서의 '지속적인 공급 보장' 에 대한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런 움직임은 기록적인 수요를 제외하고 14nm 생산 능력 문제는 회사의 칩 테스트 설비의 가용성에 기인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인텔의 14nm CPU 부족은 데스크톱, 서버, 노트북 프로세서를 포함한 비즈니스의 거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인텔이 최근 수익 전화에서 자체 보고한 이 부족 현상은 OEM 고객들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면서 메인스트림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기록적인 수요와 그로 인한 공급 제약 조건으로 인해 지연된 10nm 공정의 부산물로 기존 22nm 공정에서 H310C 칩셋을 생산하는 촉매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텔의 문서는 정확한 14nm 제품 테스트를 베트남의 한 시설로 이전 한 내용을 보여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인텔의 다양한 시설에서 사용되는 모든 생산, 테스트, 방법이 완벽하게 정렬되도록 보장하며 생산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제조 현장 전체에서 일관됩니다.

 

 

인텔은 (이미지에 나와있는) 많은 7세대 프로세서의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시설에서 완제품을 테스트 할 것이지만, 웨이퍼 생산이 아니라 테스트에서 병목이 발생함을 알립니다.

 

우리가 자세히 설명했듯이, 인텔은 케스케이드레이크(Cascade Lake) 와 커피레이크(Coffee Lake) 리프레서 프로세서와 같은 새로운 14nm 제품을 동시에 출시하고 있으며, 가장 중요하면서 새로운 아이폰 제품에 사용되는 XMM 7560 모뎀입니다.

모뎀의 양은 엄청납니다.

애플은 5,000만 개의 아이폰(iPhone) 을 ¼로 출하하고 있으며, 모두 인텔의 모뎀을 사용하지는 않지만, 많은건 변함 없습니다.

 

이 새로운 모뎀은 작고 아이픽스잇(iFixit) 의 아이폰 XS, XS 맥스 티어다운(Max teardown) 에 사용되고 있으므로 이 칩은 웨이퍼를 아주 조금 사용합니다.

 

그러나 웨이퍼당 더 많은 칩은 '웨이퍼 다이싱' 이라고 하는 과정에서 칩을 웨이퍼에서 절단하는데 많은 시간과 단계를 필요로 합니다.

각 칩은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거쳐야하므로 이러한 작은칩은 테스트 설비에 대한 도전을 하는겁니다.

이와 같은 개념은 칩셋에도 적용되는데, 칩셋은 아직 작지만 패키징, 테스트 설비에서 시간을 소비합니다.

인텔이 22nm 공정에서 H310C 칩셋을 제조하는 또 하나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인텔의 가장 큰 도전 과제는 용량 테스트에 있을수도 있으며 14nm에 구축된 구형 7세대 프로세서의 경우에도 일부 테스트를 오프로드하면 일부 부분이 완화됩니다.

CRN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는 인텔이 파트너들에게 발표한 내용을 통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고객의 빠른 채택을 보고 있는 코어 클라이언트, 제온 제품의 최신 제품군에서 하이엔드 14nm 프로세서에 필요한 추가 공장, 어셈블리 테스트 용량 부족을 원인으로 뽑는 익명의 알림을 받았습니다.

그 사람은 이 문제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할 권한이 없습니다.

 

인텔의 생산 제판에 따른 영향을 광범위한 PC 시장에 가시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업계 분석가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이 사태로 PC 판매량이 5~7%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며, 수요 감소로 인해 노크온 효과도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다른 PC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DRAM, NAND 가격이 급등할 수도 있습니다.

 

마이크론(Micron) 의 CEO인 산제이 메로트(Sanjay Mehrotra) 라는 DRAM, NAND 회사의 미래 성과중 일부는 계속되는 부족 현상으로 돌렸습니다.

 

1분기 회계 연도에는 CPU 부족으로 컴퓨팅 고객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다음 QnA에서 산제이 메로트는 그 부족이 내년 1분기를 넘어서기 시작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리고 CPU 부족 문제를 추가할 것입니다.

단기적일 것으로 예상하지만, 1분기를 넘어서도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징후는 인텔과 업계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를 앞두고 있으며, 인텔은 분명히 생산 능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지만, 업계는 19년까지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