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intel-ramps-up-14nm-production-to-meet-high-demand-for-its-processors/

 


 

 

인텔의 10nm은 지금 당분간 주목 받았으며, 마케팅 이름을 훑어보고 순수한 기술적 기반으로 노드를 비교할 수 있도록 독자를 돕기 위해 제작된 철저한 시설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 업데이트는 흥미로운데, 인텔은 현재 14nm 프로세서에 대한 수요가 너무 많아 계속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텔 베트남에 Copy Exactly 팹을 배치해서 14nm 제품 생산 가속, 10월 8일에 출하 예정

 

회사가 TSMC에 칩셋 일부를 생산하도록 하청했음에도 불구하고 진실은 저 너머에 있다는 추측도 있습니다.

22nm 공정에서 특정 칩셋을 제조해야 했기 때문에 현재의 미친듯이 최적화된 14nm++ 기술에서 보다 구형을 사용했습니다.

14nm++ 공정에서 인젤 제온 프로세서에 대한 수요가 너무 높아서 구매처는 실제로 EPYC도 고렿고 있다는 우려도 있습니다.

HP는 인텔 CPU 부족에 대한 자문 경고 고객을 파견한 공급업체중 하나입니다.

 

이 최근 업데이트는 인텔이 시장의 상태에 응답하고 즉각적인 단기를 제외하고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는 회사의 문제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은 Copy Exactly에 기반한 베트남의 새로운 시설에서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며, 현재 14nm 제품을 수용할 수 있게 될겁니다.

이 램프는 조만간 완료될 예정이며, 고객은 2주 뒤인 10월 8일에 곧 칩 공급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아래 '영향을 받는 제품' 표에 있는 인텔 프로세서를 지속적으로 공급 받으려면 테스트 / 완제품을 위한 추가 제조 시설을 추가해야 합니다.

새 시설은 베트남에 있습니다.

새로운 제조 시설은 이 변경의 영향을 받는 제품, 기술에 대해 동등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양식, 적합성, 기능, 신뢰성)

 

팹, 정렬, 조립 테스트 시설은 Copy Exactly 철학을 따릅니다.

Copy Exactly은 제조 소스 시설과 일관되게 독립적으로 수행되는 가상 공장으로 작동하는 여러 생산 현장에서 제품을 인도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이점으로는 제품 가용성을 향상시키고, 품질 성능에 대한 일관성을 향상시키는 보다 빠른 생산 정상화로 들 수 있습니다.

 

-인텔 PCN

 

이것은 인텔의 훌륭한 이니셔티브이며 시장이 10nm 공정에서 작동하면서 수요를 충족시키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갖도록 도울겁니다.

이 특별한 발표와 함께 우리가 볼 수 있는 한가지 경고는 ULV 프로세서(OEM, ODM 용) 를 위한 것이지만, 인텔이 제온 제품 라인업, 데스크탑에서 동일한 기능을 할 이유는 없습니다.

사실, 인텔은 역사적으로 팹에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해 실제로 과잉 설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경영진에게 환영받을만한 변화입니다.

 

인텔의 14nm++ 공정은 많은 세분화를 거쳤으며,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아키텍처입니다만, 경쟁에서 TSMC의 HVM모드는 고성능이라서 시간은 TSMC 편입니다.

(TSMC는 인텔이 못 만드는 10nm와 같은 7nm 공정을 출시했지만, 고클럭을 뽑을 정도로 안정화 되진 못했습니다)

양사는 7nm / 10nm 고성능 버전에 대하 19년에 테스트 일정을 알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