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nvidia-cfo-turing-one-of-largest-leaps/

 

솔직히 중간은 무슨 소린지 모르겠는데

영양가 있는 내용은 없으니까 쌩까고 구독하시면 됩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튜링(Turing) GPU 아키텍처 출시 홈페이지는 2주 넘게 지배중입니다.

7일 뒤면 엠바고는 해제되지만, 그동안에 엔비디아의 수석 부사장 겸 CFO인 콜레트 크레스(Colette Kress) 의 흥미진진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Seeking Alpha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콜레트 크레스는 사람들이 내장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은 10~15년 동안 기대하지 않았던 주요 도약이라 합니다.

그리고 레이 트레이싱이 비활성화 하면 2배의 성능 향상이, 레이 트레이싱을 활성화 하면 6배의 성능 향상이 가능하다 주장합니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카드의 성능 향상은 가격을 뛰어 넘는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항상 새로운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도 게임이 자동으로 좋아지게 하는 효과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전에 게임하고 있는 것과 지금 게임하는 있는 게임이 절대적으로 향상될겁니다.

기존 게임의 전반적인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존 성능에 비해 2배의 성능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튜링을 통해 우리가 하고 있는 관점에서 아키텍처 발전 측면에서 우리의 가장 큰 도약중 하나일겁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면 6배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여 성능면에서 큰 개선을 가져야 합니다.

 

카드 가격 책정에 대해 생각할 떄, 그 카드에 대해 생각하세요.

우리는 튜링과 파스칼 아키텍처를 연말연시에 판매할겁니다.

튜링은 전체 기능 측면에서 도약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성능 향상은 가격을 뛰어 넘습니다.

이게 의미하는건 당신이 엄청나게 발전된 걸 살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필자는 가치 관점에서 본질적으로 우리가 가격 책정 방식에 접근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우린 전반적인 게임이나 느낌을 원합니다.

성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모든 세대에 대해 필자의 경험이 전반적인 질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믹스(mix) 가 무엇인지, 어떻게 보일진 아직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나오는 게임 포트폴리오에 관해선 매우 기쁩니다.

다른 모든 유형의 게임과 그 성수기가 시작됩니다.

 

레이 트레이싱 코어에 의한 레이 트레이싱에서의 6배 성능 향상은 이전에도 언급되었지만, 래스터화를 위한 2배의 성능 향상에 대한 설명은 알 수 없습니다.

GTX 1080과 RTX 2080을 비교한 엔비디아의 자제 벤치마크 슬라이드에선 튜링의 다른 볼거리인 DLSS(Deep Learning Super-Sampling) 이 아크 서바이얼 이볼브드(ARK: Survival Evolved) 와 같은 게임에서 약 2배의 성능 향상을 보였지만,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배그(PUBG), JX3, 파이널 판타지 15(Final Fantasy XV) 와 같은 게임에선 50% 향상에 그쳤습니다.

 

* 사진은 임의로 변경한 것입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이 주장에 대해 가능한한 광범위한 DLSS를 구현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나요?

지금 말하기엔 너무 이르군요.

확실한건 새로운 지포스 RTX GPU 라인의 가격을 고려할 때, 튜링의 성능 향상이 가격보다 훨씬 높다는 사실은 리뷰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429/nvidias-20-series-could-be-segregated-via-lack-of-rtx-capabilities-in-lower-tier-cards

 


 

 

엔비디아의 튜링(Turing) 기반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9월 20일에 출시될거라 발표했습니다.

사용자가 구입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엔비디아의 핵심 설계에 추가된 레이 트레이싱 코어를 통한 하드웨어 기반 가속화의 통합으로 가능해진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 도약입니다.

엔비디아는 이 개발이 우리가 알고있는 것처럼 그래픽을 재창조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며, 실제 물리 기반 조명의 다른 쉐이더 기반 근사에 대해 이 접근법의 이점을 지적했습니다.

Citi 2018 글로벌 컨퍼런스(2018 Global Technology Conference) Q&A에서 엔비디아의 콜레트 크레스(Colette Kress) 는 새로운 아키텍처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지만, 레이 트레이싱 기능으로 그래픽카드를 세부화 할 수도 있습니다.

 

Q&A 동안 콜레트 크레스는 튜링의 성능이 10 시리즈 그래픽카드보다 2배 향상된 성능으로 올린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향상시켰으며, 레이 트레이싱이 작동하면 전세대 제품보다 최대 6배 높은 성능 향상이 가능합니다.

엔비디아의 20 시리즈 라인업에 대해 흥미로운 표현이 있습니다/

콜레트 크레스가 말한것처럼 "레이 트레이싱 카드로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2070, 2080, 2080Ti를 전세계에 선보일겁니다." 라고 말하며, 상황에 따라

하위급 그래픽카드(TU106 칩을 기반으로 한 그래픽카드) 는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가 부족할 것으로 지적한 것 같습니다.

 

 

이건 단치 추측일 뿐인데, 콜레스 크레스의 의견을 토대로 그것이 진짜로 일어나면 엔비디아와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엄청난 실수가 될겁니다.

x70 그래픽카드(20 시리즈에서 RTX 2070은 최대 499 USD로 올랐습니다...) 에서의 시장 게임의 대부분은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를 하위급 그래픽에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효과에서 플레이어 베이스의 거대한 부분은 제외하세요.

이는 엔비디아의 RTX 기술을 추가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DXR을 구현하는 개발자가 고성능 디스크리트 솔루션(high-performance discrete solutions) 을 사용하는 게이머 중 가장 작은 부분을 지원하는 개발 리소스를 지출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개발자가 소중한 시간을 이러한 기능에 사용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RTX 지원에 의한 그래픽카드 분리(아니면 부족) 가 발생하면 엔비디아의 라인업은 어찌 될까요?

GTX 그래픽카드는 GTX 2060(아마 2060Ti 도 포함) 까지만 쓰고, 그 위는 RTX를 사용할까요?

GTX와 RTX를 통해 엔비디아의 브랜딩을 희석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은것처럼 보이지만, 이런일이 발생하면 RTX 프리픽스 보드 전체에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간단하게도 더 작고 더 저성능인 GPU에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를 포함시키는 것이 불가능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유출된 성능과 미리보기가 보여지면서 엔비디아의 RTX 2080Ti 라인 조차도 곧 출시될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와 배틀필드 V

(Battlefield V) 와 같은 게임에서 1080p 로 40~60FPS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DICE는 플레이 가능하게 하려고 레이 트레이싱 옵션을 낮췄습니다)

출시까지의 성능 향상으로 FPS를 한단계 끌어올릴 수는 있지만 엔비디아의 새로운 20 시리즈가 추가 레이 트레이싱을 계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렌더링 해상도를 낮추는데 필요한 모든 징후를 지적합니다.

엔비디아의 가장 큰 튜링 다이에서 레이 트레이싱 코어가 완벽하게 보완된 성능을 보일 경우 레이 트레이싱 실행 단위를 줄인, 일명 컷칩 다이에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이 720p 에서 플레이 가능한 수준에서만 지원될 수 있으면 아마도 이 전용 하드웨어의 늘어난 비용과 다이 영역을 추가하는 것이 실제로 무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RTX 기능으로 그래픽카드를 분리하는 것은 x60 이하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실수인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그렇게 작은 사용자 기반에 자신의 게임에 RTX를 추가할 의향이 없으며, 엔비디아는 RTX, GTX를 통해 게임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을겁니다.

non-RTX 브랜드를 RTX 카드에 브랜딩하면 혼란을 불러올겁니다.

이러한 시나리오 중 하나가 지나면 레이 트레이싱이 시작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할 수 있습니다.

어쨌던 엔비디아에 박수를 쳐주고 그래픽 렌더링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그러나 타이밍과 기술이 더 좋았다면 어찌 되었을까요?

그러나 우리 모두가 실제 성능 검토를 기다리는 것보다 더 낫다 생각합니다, 그렇죠?

 

출처 : Seeking Alpha를 통한 엔비디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