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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techpowerup.com/247429/nvidias-20-series-could-be-segregated-via-lack-of-rtx-capabilities-in-lower-tier-cards

 


 

 

엔비디아의 튜링(Turing) 기반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는 9월 20일에 출시될거라 발표했습니다.

사용자가 구입하는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엔비디아의 핵심 설계에 추가된 레이 트레이싱 코어를 통한 하드웨어 기반 가속화의 통합으로 가능해진 레이 트레이싱의 성능 도약입니다.

엔비디아는 이 개발이 우리가 알고있는 것처럼 그래픽을 재창조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며, 실제 물리 기반 조명의 다른 쉐이더 기반 근사에 대해 이 접근법의 이점을 지적했습니다.

Citi 2018 글로벌 컨퍼런스(2018 Global Technology Conference) Q&A에서 엔비디아의 콜레트 크레스(Colette Kress) 는 새로운 아키텍처의 장점에 대해 설명했지만, 레이 트레이싱 기능으로 그래픽카드를 세부화 할 수도 있습니다.

 

Q&A 동안 콜레트 크레스는 튜링의 성능이 10 시리즈 그래픽카드보다 2배 향상된 성능으로 올린 레이 트레이싱을 통해 향상시켰으며, 레이 트레이싱이 작동하면 전세대 제품보다 최대 6배 높은 성능 향상이 가능합니다.

엔비디아의 20 시리즈 라인업에 대해 흥미로운 표현이 있습니다/

콜레트 크레스가 말한것처럼 "레이 트레이싱 카드로 시작할 것입니다. 우리는 2070, 2080, 2080Ti를 전세계에 선보일겁니다." 라고 말하며, 상황에 따라

하위급 그래픽카드(TU106 칩을 기반으로 한 그래픽카드) 는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가 부족할 것으로 지적한 것 같습니다.

 

 

이건 단치 추측일 뿐인데, 콜레스 크레스의 의견을 토대로 그것이 진짜로 일어나면 엔비디아와 레이 트레이싱에 대한 엄청난 실수가 될겁니다.

x70 그래픽카드(20 시리즈에서 RTX 2070은 최대 499 USD로 올랐습니다...) 에서의 시장 게임의 대부분은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를 하위급 그래픽에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효과에서 플레이어 베이스의 거대한 부분은 제외하세요.

이는 엔비디아의 RTX 기술을 추가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DXR을 구현하는 개발자가 고성능 디스크리트 솔루션(high-performance discrete solutions) 을 사용하는 게이머 중 가장 작은 부분을 지원하는 개발 리소스를 지출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개발자가 소중한 시간을 이러한 기능에 사용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RTX 지원에 의한 그래픽카드 분리(아니면 부족) 가 발생하면 엔비디아의 라인업은 어찌 될까요?

GTX 그래픽카드는 GTX 2060(아마 2060Ti 도 포함) 까지만 쓰고, 그 위는 RTX를 사용할까요?

GTX와 RTX를 통해 엔비디아의 브랜딩을 희석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은것처럼 보이지만, 이런일이 발생하면 RTX 프리픽스 보드 전체에 유지하는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간단하게도 더 작고 더 저성능인 GPU에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를 포함시키는 것이 불가능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유출된 성능과 미리보기가 보여지면서 엔비디아의 RTX 2080Ti 라인 조차도 곧 출시될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와 배틀필드 V

(Battlefield V) 와 같은 게임에서 1080p 로 40~60FPS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DICE는 플레이 가능하게 하려고 레이 트레이싱 옵션을 낮췄습니다)

출시까지의 성능 향상으로 FPS를 한단계 끌어올릴 수는 있지만 엔비디아의 새로운 20 시리즈가 추가 레이 트레이싱을 계산에 대처할 수 있도록 렌더링 해상도를 낮추는데 필요한 모든 징후를 지적합니다.

엔비디아의 가장 큰 튜링 다이에서 레이 트레이싱 코어가 완벽하게 보완된 성능을 보일 경우 레이 트레이싱 실행 단위를 줄인, 일명 컷칩 다이에서 레이 트레이싱 성능을 보일 수 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이 720p 에서 플레이 가능한 수준에서만 지원될 수 있으면 아마도 이 전용 하드웨어의 늘어난 비용과 다이 영역을 추가하는 것이 실제로 무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RTX 기능으로 그래픽카드를 분리하는 것은 x60 이하의 플레이어가 게임을 즐기기 때문에 실수인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그렇게 작은 사용자 기반에 자신의 게임에 RTX를 추가할 의향이 없으며, 엔비디아는 RTX, GTX를 통해 게임 브랜드를 사용하지 않을겁니다.

non-RTX 브랜드를 RTX 카드에 브랜딩하면 혼란을 불러올겁니다.

이러한 시나리오 중 하나가 지나면 레이 트레이싱이 시작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할 수 있습니다.

어쨌던 엔비디아에 박수를 쳐주고 그래픽 렌더링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그러나 타이밍과 기술이 더 좋았다면 어찌 되었을까요?

그러나 우리 모두가 실제 성능 검토를 기다리는 것보다 더 낫다 생각합니다, 그렇죠?

 

출처 : Seeking Alpha를 통한 엔비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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