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nvidia-cfo-turing-one-of-largest-leaps/

 

솔직히 중간은 무슨 소린지 모르겠는데

영양가 있는 내용은 없으니까 쌩까고 구독하시면 됩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튜링(Turing) GPU 아키텍처 출시 홈페이지는 2주 넘게 지배중입니다.

7일 뒤면 엠바고는 해제되지만, 그동안에 엔비디아의 수석 부사장 겸 CFO인 콜레트 크레스(Colette Kress) 의 흥미진진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Seeking Alpha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콜레트 크레스는 사람들이 내장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은 10~15년 동안 기대하지 않았던 주요 도약이라 합니다.

그리고 레이 트레이싱이 비활성화 하면 2배의 성능 향상이, 레이 트레이싱을 활성화 하면 6배의 성능 향상이 가능하다 주장합니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카드의 성능 향상은 가격을 뛰어 넘는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항상 새로운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는 경우에도 게임이 자동으로 좋아지게 하는 효과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전에 게임하고 있는 것과 지금 게임하는 있는 게임이 절대적으로 향상될겁니다.

기존 게임의 전반적인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지 않아도 기존 성능에 비해 2배의 성능 향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튜링을 통해 우리가 하고 있는 관점에서 아키텍처 발전 측면에서 우리의 가장 큰 도약중 하나일겁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면 6배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하여 성능면에서 큰 개선을 가져야 합니다.

 

카드 가격 책정에 대해 생각할 떄, 그 카드에 대해 생각하세요.

우리는 튜링과 파스칼 아키텍처를 연말연시에 판매할겁니다.

튜링은 전체 기능 측면에서 도약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성능 향상은 가격을 뛰어 넘습니다.

이게 의미하는건 당신이 엄청나게 발전된 걸 살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필자는 가치 관점에서 본질적으로 우리가 가격 책정 방식에 접근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우린 전반적인 게임이나 느낌을 원합니다.

성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모든 세대에 대해 필자의 경험이 전반적인 질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믹스(mix) 가 무엇인지, 어떻게 보일진 아직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나오는 게임 포트폴리오에 관해선 매우 기쁩니다.

다른 모든 유형의 게임과 그 성수기가 시작됩니다.

 

레이 트레이싱 코어에 의한 레이 트레이싱에서의 6배 성능 향상은 이전에도 언급되었지만, 래스터화를 위한 2배의 성능 향상에 대한 설명은 알 수 없습니다.

GTX 1080과 RTX 2080을 비교한 엔비디아의 자제 벤치마크 슬라이드에선 튜링의 다른 볼거리인 DLSS(Deep Learning Super-Sampling) 이 아크 서바이얼 이볼브드(ARK: Survival Evolved) 와 같은 게임에서 약 2배의 성능 향상을 보였지만,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Shadow of the Tomb Raider), 배그(PUBG), JX3, 파이널 판타지 15(Final Fantasy XV) 와 같은 게임에선 50% 향상에 그쳤습니다.

 

* 사진은 임의로 변경한 것입니다.

 

이는 엔비디아가 이 주장에 대해 가능한한 광범위한 DLSS를 구현하려고 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나요?

지금 말하기엔 너무 이르군요.

확실한건 새로운 지포스 RTX GPU 라인의 가격을 고려할 때, 튜링의 성능 향상이 가격보다 훨씬 높다는 사실은 리뷰에 대한 높은 기준을 제시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