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intel-xmm-8160-5g-modem-announced/





5G가 내년에 표준이 공식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는 시점까지 서서히 다가옴에 따라 인텔과 같은 회사는 이런 기회를 조금이라도 낭비하고 싶지 않아합니다.

인텔은 2020년에 출시될 MXX 8160 이라는 새로운 5G 모델을 발표했으며, 이를 통해 무선 속도의 새로운 한걔점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텔 MXX 8160 5G 모뎀은 페니보다 작다


인텔의 XMM 8160 5G 솔루션은 회사의 파트너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것은 칩이 5G 연결을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2G, 3G, 4G 표준과도 역호환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페니 동전보다 작아서 10nm 공정으로 만들면 XMM 8160이 더 적은 전력을 소비하고 더 적게 발열을 내며 크기도 더 작아집니다.


인텔 XMM 8160 5G 모뎀은 패키지의 전력, 크기, 확장성이 뛰어나며 크기는 미국 페니보다도 작습니다.

이 제품은 1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5G NR(New Radio. 신형 라디오), SA(StAndalone), NSA(Non StAndalone) 모드는 물론 2G, 3G, 4G 레거시 라디오에 대한 새로운 표준의 단일 칩셋입니다. (출처 : 인텔)


예를 들어 애플의 아이폰 2020 시리즈에 5G 모델이 탑재되는 경우 공간을 적게 차지하고 더 많은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불륨을 갖게됩니다.

또한 이 칩은 600MHz~6GHz에의 모든 필요한 대역을 24GHz에서 시작하여 최대 mmWave 주파수까지 지원할겁니다.

혹시나 궁금한 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써둡니다만, 인텔의 공식 5G 모뎀인 XMM 8060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인텔은 그걸 취소한거 같습니다.



상황을 보면, 칩은 너무 많은 발열이 있고, 애플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텔의 개선이 없다는 것을 보고 애플을 화나게 했을지도 모릅니다.

5G 출시가 전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이뤄지면 XMM 8160은 6Gbps 다운 링크 속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깝게도 인텔에서는 업 링크 속도에 대한 언급을 하지는 않았습니다.


당분간은 XMM 8160이 과열의 징후를 보이지 않을것 같지만, 경쟁사가 자사의 디바이스를 출시한지 1년 후, 애플이 5G 지원 핸드셋을 출시할 것이라는 의미힙니다.

원하는 경우 5G 연결성과 관련된 다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인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