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turing-faq,37067.html

 


 

 

엔비디아의 신형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 라인이 마침내 소개됨으로 곧 배송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카드는 큰 GPU인 튜링(Turing)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며 내장된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있는 최초의 카드입니다.

 

여기에 독자가 튜링과 엔비디아의 세 카드(RTX 2070, RTX 2080, RTX 2080Ti) 에 대해서 알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RTX 2080과 그 계열을 특별하게 만드는건 무엇인가요?

 

엔비디아의 튜링 아키텍처를 사용하면 RTX 카드에서 레이 트레이싱을 실행할 수 있으므로 극도로 사실적인 조명과 반사가 가능합니다.

튜링 전에는 레이 트레이싱을 게임에 적용하는 유일한 방법은 사전 렌더링 된 컷씬 뿐입니다.

 

엔비디아의 새로운 GPU에는 레이 트레이싱 코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AI 효과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픽셀을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는 텐서 코어도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 은 "반사는 결코 다시는 없을겁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튜링은 이전 파스칼 아키텍처보다 레이 트레이싱에서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개선된 그래픽 파이프라인, 더 많은 CUDA 코어 (엔비디아의 GPU 코어), 새로운 쉐이딩 기술이 전반적인 프레임 속도에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카드는 GDDR6 메모리를 사용하며, 이는 파스칼의 GDDR5/GDDR5X 메모리보다 훨씬 빠른 속도의 범프를 제공해야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뭔가요?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과 같은 컴퓨터 그래픽에서 매우 사실적인 조명 효과를 만드는 프로세스입니다.

레이 트레이싱이 없다면 컴퓨터는 '래스터화' 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깊이의 환상을 만들고, 다각형을 3D 모델에 매핑하고, 셰이더를 사용하여 픽셀의 색상을 변경하여 어떤 빛이 반사되어 보이는지 시뮬레이션 합니다.

 

레이 트레이싱은 뷰어(일명 게임 플레이어의 시점) 의 관점에서 빛의 광선이 가상 오브젝트를 치는 방법, 반사, 핫스팟, 그림자를 만드는 방법을 플로팅하는 다른 방법론을 사용합니다.

 

발표 기자 회견에서 엔비디아는 RTX (일명 레이 트레이싱) 효과가 있는 게임의 예시를 보여줬습니다.

배틀필드 V에서는 자동차의 이미지가 RTX가 적용된 화재 사진 (대각선으로 그 뒤에 있습니다) 을 사진으로 사실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켠 배틀필드 V

 

레이 트레이싱을 끈 배틀필드 V

 

어느 게임이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나요?

 

우리는 완전한 목록을 여기서 얻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배틀필드 V,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MechWarrior 5, 메트로 엑소더스 같은 11개의 게임 이름을 들었습니다.

이미지 품질을 향상 시키도록 설계된 엔비디아의 새로운 딥 러닝 슈퍼 샘플링(Deep Learning Super-Sampling) 기능을 지원하는 16개의 발표된 게임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어느 RTX GPU를 출시하나요?

 

스택의 하이엔드에는 RTX 2080Ti가 하단에는 RTX 2070이 있고 세가지 새로운 GPU가 출시됩니다.

아래의 표에는 파운더스 에디션 버전의 카드 (엔비디아의 자사 카드) 에 대한 사양과 가격이 나와 있습니다.

 

 

비레퍼런스 카드는 오버클럭된 GPU, 포트가 약간 다를수도 있습니다.

 

 

RTX 카드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엔비디아의 파운더스 에디션 카드의 MSRP는 RTX 2070은 599 USD, RTX 2080은 799 USD, RTX 2080Ti는 1199 USD입니다.

발표에서 엔비디아 CEO인 젠슨 황은 499 USD, 699 USD, 999 USD 가격을 제시한 슬라이드를 보여주면서, 우리는 저가형 벤더사 그래픽카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우리는 RTX 2080은 749 USD ~ 869 USD, RTX 2080Ti는 1169 USD ~ 1629 USD의 가격에 예약 구매가 가능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비레퍼런스 RTX 카드에는 어떤게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엔비디아 기반 카드를 만드는 모든 주요 벤더사는 RTX 2080과 RTX 2080Ti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ASUS, EVGA, 기가바이트, MSI, 조택이 포함됩니다.

예약 주문에는 약 40여종의 카드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벤더사 튜링 카드의 상세정보를 참고하세요.

 

EVGA RTX 2080

 

RTX 2070은 10월에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RTX 2070이 예약 구매에 뜨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엔비디아 RTX 카드는 언제 나오나요?

 

RTX 2080, RTX 2080Ti는 9월 20일부터 배송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는 RTX 2070의 정확한 날짜를 알려주지 않았습니다만, 10월 중순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는 어떤 커넥터를 갖고 있나요?

 

비레퍼런스 카드는 포트가 다를 수 있지만, 파운더스 에디션 RTX 2070, RTX 2080, RTX 2080Ti에는 모두 DP, HDMI, USB Type-C가 있습니다.

Type-C 는 새로운 버추얼링크 VR(VirtualLink VR) 연결 표준을 지원합니다.

 

엔비디아 NVLink

 

RTX 2080, RTX 2080Ti GPU는 기존의 SLI 대신 엔비디아의 독점적인 NVLink를 사용하여 두개의 카드를 서로 연결합니다.

이 새로운 카드를 2개 쓰려면 79 USD 짜리 NVLink 브릿지를 구매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