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rtx-gpus-price-why-expensive,37672.html

 

 

요약

 

 


 

크레딧 : 톰스하드웨어의 크리스 안젤리니(Chris Angelini)

 

엔비디아의 새로운 튜링(Turing) 기반 지포스 RTX GPU는 가격이 비싸고 컴덕인 게이머를 주목시키고 있습니다.

새로운 게이밍용 그래픽카드인 지포스 RTX 2080Ti는 파운더스 에디션 가격이 1199 USD입니다.

엔비디아의 CEO인 젠슨 황(Jensen Huang) 은 자사의 기자 회견에서 비레퍼런스는 999 USD부터 시작하지만, 1149 USD 미만은 볼 수 없을거라 말했습니다.

 

GTX 1080Ti는 지난 세대의 플래그십에서 큰 발전을 이뤘습니다.

그리고 전세대에 걸쳐 상당한 증가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소비자는 이런 가격에 대해 불타는 반응을 보입니다.

톰스하드웨어 포럼에 참여한 독자들은 성능 향상이 가치가 있으며 지금 당장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 말하면서, AMD로부터 더 많은 경쟁을 요구합니다.

엔비디아 서브레딧에는 경쟁 가격 정책과 기존 카드 유지에 대한 비슷한 생각이 있습니다.

 

그래서 왜 엔비디아의 새로운 튜링 카드가 창렬합니까?

엔비디아는 카드의 가격이 그대로 책정된 이유에 대해 답을 하지 않았지만, 답을 듣게 되면 업데이트 할 것입니다.

 

분석가인 존 페디(Jon Peddie) 는 비용이 단지 이런 종류의 하드웨어를 만드는 데 필요한 결과일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단순한 비용 대 비용..." 그는 톰스하드웨어의 이메일로 말했습니다.

"이 거대하고 큰 칩은 단가가 비싸며, 엄청난 양의 메모리가 고가이며 쿨러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바가지가 없고, 음모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다른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NPD의 산업 분석 담당 부사장인 스티븐 베이커(Stephen Baker) 는 이것이 재고 또는 가용성 때문일 수도 있다 제안합니다.

 

베이커는 "이들 제품을 프리미엄 제품으로 가격을 책정하려 할 가능성이 높다 생각합니다.

10 시리즈 가드의 상당한 양이 시장에 있으면 최소한 카드를 내리고 싶어하지 않을것 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베이커는 또한 회사가 수요를 더 잘 이해함에 따라 점진적인 출시를 위해 높은 가격 책정을 사용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게임 시장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암호화폐 거품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품질이 향상되고 저렴한 가격에 나올 수 있는 불만을 낳는 것이라는 요구에 따라 카드 시장은 지난 2년간 너무 미쳤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높은 가격이 출시 이후 제한된 재고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라 설명합니다.

 

우리가 아직 모르는 한가지가 있는데, RTX GPU가 기존의 10 시리즈와 어떻게 다르게 작동하느냐 입니다.

엔비디아 CEO인 젠슨 황은 RTX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설명하는데 많은 시간을 썼지만, 기존 벤치마크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주지 않았고, 새로운 시리즈를 파스칼 기반 GPU와 비교하는 방법도 알지 못했습니다.

 

새 카드가 그렇게나 획기적이어서 가격 대비 가치가 있을 수도 있지만, 카드를 벤치마킹 하기 위해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확실히 말할 수는 없습니다.

레이 트레이싱, RTX 기능은 신경쓰지 않는 사람들에게 10 시리즈가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지난 몇 달간 일부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OEM 업체가 30만 CPU를 엔비디아에 반환했다는 소문을 포함하여 엔비디아가 재고 문제를 제기할 수 있다 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이 게임, 채굴에 대한 수요를 적절히 관리하지 않은 결과라고 제안합니다.

 

최근 회의에서 젠슨 황은 "우리의 채널 목록이 자체적으로 작동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채널을 관리하는 주인이며, 재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물량이 "완판 재고량보다 적음" 이라 했지만, 엔비디아가 중/하급 계층 튜링 기반 GPU를 발표하기 전에 이를 모두 없앨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