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dram-prices-2018-dropping-forecast,37845.html

 


 

디램익스체인지(DRAMeXchange) 의 선임 연구 책임자인 에이브릴 우(Avril Wu) 는 오늘, 공급 과잉과 수요 약세로 인해 지난 분기 대비 DRAM 제품 가격이 5%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보도했습니다.

 

크레딧 : 삼성

 

DRAM 제품은 시장이 약한 가격을 상승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18년 3분기까지 연속 9분기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PC, 서버 DRAM 제품 가격은 1~2%로 거의 상승하지 않았지만, 모바일 DRAM 가격은 별다른 변화 없습니다.

한편, VRAM 제품은 같은 분기에 가격 하락에 직면해 있습니다.

에이브릴 우는 현물 가격이 고정 거래 가격보다 10% 낮아서 DRAM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아주 좋은 지표라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 18년 9월의 디램익스체인지

 

디램익스체인지의 개정된 예측에 따르면 PC, 서버 DRAM 시장은 5%의 가격 하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서버 부문의 수요가 불확실하고 DRAM 제품의 현물 가격은 계속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DRAM 업체들은 다음 분기에 목표 가격을 조절했습니다.

심지어 삼성은 가격 안정화를 위해 메모리 칩 생산을 늦추기까지 했습니다.

한편, 인텔 프로세서의 부족은 잠재적으로 PC, 노트북의 DRAM 제품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특수화된 DRAM 제품의 경우, 미중 무역 전쟁으로 인해 수요가 낮아지고 9월 이후에는 가격이 하락합니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새로운 애플 아이폰(iPhone) 이 출시되어 모바일 DRAM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은 애플이 애플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판매에 있어서는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디램익스체인지는 공급 과잉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