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xeon-w-3175x-price-retail,38254.html

 


 

유럽의 몇몇 소매업체는 인텔의 유명한 오버클럭이 가능한 28코어 제온 X-3175X를 선주문을 시작했습니다.

목록에 따르면, 이 제품은 ≤4000 USD만 내면 당신의 것이 됩니다.

 

 

인텔은 지는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이는 올해 초 인텔이 컴퓨텍스(Computex) 에서 AMD가 32코어의 스레드리퍼 프로세서 빌표로 끌린 관심을 다시 끌기 위해 28코어 5.0GHz로 작동하는 프로세서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인텔의 28코어는 스레드리퍼만큼 인상적이진 않지만, 5.0GHz라는 클럭은 스레드리퍼를 떡실신 시키기에는 충분합니다.

인텔 프로세서가 기본 설정에서 작동하지 않으며, 이 프로세서는 산업용 쿨링의 힘을 받아 오버클럭 되었고 이를 공개하지 않아 욕을 얻어먹었습니다.

몇달 후, 인텔은 공식적으로 제품을 발표하고 12월에 출시될거라 발표했습니다.

 

 

인텔 제온 X-3175X 스펙

 

 

한편 유럽의 몇몇 소매업체는 인텔 제온 W-3175X 선주문을 시작했습니다.

모든 초기 제품 목록과 마찬가지로 초기 가격 책정은 나중에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약간 회의론적으로 이를 봐야 합니다.

다른 모든 사양은 올해 초 인텔이 제공한 스펙과 일치합니다.

올해 말까지 프로세서를 출시하겠다는 목표도 일치합니다.

 

 

 

이 목록에 따르면, 세금 미포함 가격은 3,977~5,084 USD에 이릅니다.

물론 프로세서를 오버클럭하는데 필요한 여러개의 파워서플라이와 우리가 지금까지 본 것들 중 가장 괴상한 32페이즈 전원부를 탑재한 프랑켄 메인보드와 같은 돈지랄 요소들은 것은 포함되지 않은겁니다.

3647개의 핀이 있는 LGA 3647 소켓이 있고, 양 옆에는 6개의 DIMM이 있습니다.

이 DIMM은 프로세서에 탑재된 6채널 메모리 컨트롤러가 있으며, 이는 10,000 USD 짜리 제온 플래티넘 스케일러블 8180 프로세서로 간주되고 있으며, 배수락이 해제된것도 아닙니다.

 

 

지원 메인보드로는 8핀 EPS 파워커넥터 4개와 24핀 커넥터 2개가 있습니다.

프로세서 오버클럭을 위해 충분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1000W를 상단에 공급해야 합니다.

실제로 W-3175X 오버클럭을 지원하는 메인보드가 시장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ASUS는 자사의 ROG 도미누스 익스트림(Dominus Extreme) 과 기가바이트를 파이프라인에 두고 있지만,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그리고 인텔이 컴퓨텍스에서 테스트 시스템에서 시연한것처럼 극오버하려면 최소한 산업용 쿨러가 필요할겁니다.

인텔의 데모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시다.

 

 

전반적으로, 이런 칩과 지원 플랫폼에 대해 하늘 높은줄 모르는 가격을 예상해봅니다.

물론, 인텔이 테스트 설정을 처음 봤을때, 게이머를 위해서 프로세서를 제조한게 아닙니다.

대신에 인텔은 제온 W 프로세서를 전문가용으로 뒀습니다만, 이런 종류의 작업 부하에서 오버클럭 적용이 될지가 의심갑니다.

우리는 코멘트를 위해 인텔에 물었고, 필요에 따라서 글을 업데이트 할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