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9468/amd-president-and-ceo-dr-lisa-su-bestowed-with-gsa-exemplary-leadership-award




GSA(Global Semiconductor Alliance. 글로번 세미컨덕터 얼라이언스) 는 18년 12월 6일 캘리포니아(California) 주 산타 클라라(Santa Clara) 에서 열릴 연례 시상식에서 유명한 오리스 창(Morris Chang) 의 대표적인 리더십 상을 수상한 업계의 선구자이자 혁신가인 AMD의 사장 겸 CEO인 리사 수(Lisa Su) 를 표창합니다.


1999년에 설립된 모리스 창 대표적인 리더십은 개인의 비전과 글로벌 리더십이 반도체 업계 전체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향상시켜왔는지 보여주는 훌륭한 기부로 개인을 인정합니다.

리사 수의 선택은 지속적인 기술 대여, 탁월한 비즈니스 통찰력, 긍정적이고 고무적인 역할 모델로써의 지위, 기술 업계, 비즈니스 커뮤니티 간의 광범위한 존경을 기반으로 합니다.



GSA의 공동 설립자이자 사장인 조디 셸튼(Jodi Shelton) 이렇게 말했습니다.

"리사 수의 이번 수상이 모든 것의 전형입니다.

그녀는 파트너, 고객들뿐만 아니라 그녀를 위해 일했던 사람들에게 존경받습니다.

훌륭한 리더이자 CEO가 되기 위해서는 100만 달러가 들지만, 이 업계에서 가장 우수하고 가장 밝은 인물 중 하나가 큰 강점을 보여주듯이 스스로를 확립하세요.

그리고 그녀가 실제로 막 시작했는데, 그녀가 우리 산업계의 장기 비전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리사 수 박사는 AMD 사장 겸 CEO이며 회사 이사회 임원입니다.

이전에는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BM 프리스케일 세미컨덕터(Freescale Semiconductor, Inc) 에서 임원, 엔지니어링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녀는 12년 AMD의 비즈니스 유닛, 영업, 글로벌 운영, 인프라 지원 팀을 하나의 시장 지향 조직으로 통합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유닛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로 AMD에 입사했습니다.

그녀는 14년에 CEO로 승진하여 고성능 컴퓨팅 리더로의 변신을 이끌었습니다.

AMD의 시가 총액은 2가지의 새로운 칩 아키텍처와 10가지 이상의 제품군을 도입하면서 거의 10배로 증가했으며, 올해 말부터는 업계 최초 고성능 7nm CPU/GPU 아키텍처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업계 소프트웨어 거물인 시놉시스(Synopsys) 의 회장이자 공동 CEO인 아트 드 지오스(Aart de Geus) 박사는 리사 수 박사를 이렇게 평가했습니다.

"문제를 사실적으로 접근하고, 개방적이며, 체계적이며 그녀의 접근 방식으로 측정하고, 무엇보다도 숨겨진 의제가 없기 때문에 관계에 대한 신뢰를 불러 일으키는 리더는 그녀의 의사소통에 솔직합니다.

리사 수는 기술의 최첨단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사업 수행에 전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업계에서 핵심 기여자이자 긍정적인 역할 모델입니다."


리사 수 박사는 MIT(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에서 전기 공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녀는 40개 이상의 기술 기사를 발표했으며, 국립 공학 아카데미(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에 입회하여 포춘(Fortune) 이 선정한 '세계 50대 지도자' 중 한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녀는 아날로그 디바이스(Analog Devices), GSA, SIA(Semiconductor Industry Association. 반도체 산업 협회) 의 이사회로 재직중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