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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rtx-2080-gaming-benchmarks-rasterized,37679.html

 


 

엔비디아 CEO 젠슨 황(Jensen Huang) 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에 중점을 둔 지포스 RTX 2070, RTX 2080, RTX 2080Ti을 선보인지 2일 후, 톰스하드웨어의 초기 성능 데이터를 통해 지포스 RTX 2080이 지포스 GTX 1080보다 3840 2160 해상도에서 35~125%로 월등히 우수하게 향상됩니다.

그러나 이 비교에는 약간의 분석이 필요합니다.

 

게이트 밖에서는 10개의 테스트 된 게임중 6개가 딥러닝 슈퍼 샘플링(Deep Learning Super Sampling) 이 활성화된 결과를 포함합니다.

DLSS는 개발자 지원이 필요한 RTXX 산하 기술입니다.

그것은 매우 높은 품질의 지상 현실 이미지의 64개의 지터드(jittered) 샘플에 의해 훈련된 신경망을 통해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이 기능은 튜링(Turing) 아키텍처의 텐서 코어에 의해 가속화되었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아직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톰스하드웨어는 DLSS를 경험할 기회가 있었지만 엔비디아가 전시한 Epic Infiltrator 데모에서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DLSS를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는 유일한 방법은 엔비디아의 기준이 3840 2160에 적용된 일부 안티 앨리어싱 셩식으로 설정되었는지 여부입니다.

안티 앨리어싱을 끄고 대신 DLSS를 사용하면 유사한 이미지 품질을 얻을 수 있지만, 하드웨어 가속을 통해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6개 게임에서 엔비디아는 공개되지 않은 튜링 아키텍처의 향상으로 파스칼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안티 앨리어싱을 해제하고 DLSS를 실행함으로써 두배가량 빨라졌습니다.

예를 들어서, 섀도우 오드 더 툼 레이더는 튜링으로 ≤35% 향상되고, 안티 앨리어싱 대신에 DLSS를 사용함으로써 ≤50%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4개의 게임에서 튜링 아키텍처 개선은 40~60% 향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의심의 여지 없이 그들은 손으로 고른 결과입니다.

우리는 벤치마크에서 평균 50% 이상의 프레임 속도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전에 튜링이 상대적으로 낮은 CUDA 코어수로 인해 파스칼보다 훨씬 빠르지 않을것이라고 추측한 컴덕들은 기본 아키텍처를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스펙 시트가 제시하는 것보다 더 많은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두번째 슬라이드는 4K HDR에서 다수의 게임에서 명시적인 성능 데이터를 불러와 지포스 RTX 2080에서 평균 60 FPS를 넘는 것을 보여줍니다.

 

엔비디아는 각 게임에서 사용된 그래픽 설정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가오는 리뷰를 위해 이미 이 타이틀을 몇개 운영해 왔으며, 비슷한 품질의 프리셋을 사용하는 경우 수치가 지포스 GTX 1080Ti를 능가하는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구체적인 결론을 내리기 전에 최종 하드웨어, 소매 드라이버, 자체 제어 환경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나 엔비디아의 자체 벤치마크는 튜링 기반 카드가 기존의 래스터화 된 게임에서조차 이전세대에도 큰 발전을 가져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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