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videocardz.com/press-release/samsungs-16gb-gddr6-memory-powers-nvidia-quadro-rtx-series

 


 

삼성의 16Gb GDDR6 메모리, 최신 엔비디아 쿼드로 프로패셔널 그래픽 솔루션에 탑재

 

첨단 반도체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업체인 삼성 전자는 오늘 엔비디아의 새로운 튜링(Turing) 아키텍처 기반 쿼드로® RTX™ GPU에 16 기가비트(Gb) 의 GDDR6  그래픽 메모리가 사용됨을 발표했습니다.

 

삼성의 업계 선도적인 16Gb GDDR6 메모리 덕분에 최종 사용자는 캐드, DCC, 과학적 시각화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한 광범위한 그래픽 집약적인 응용 프로그램에서 향상된 성능, 에너지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삼성의 16Gb GDDR6은 8K 울트라 UHD 영상 프로세싱, 가상 현실(VR), 증강 현실(AR), 인공지능(AI) 과 같이 급성장하는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삼성 전자는 20nm 8Gb GDDR5 메모리 대비 소자 용량을 두배로 늘릴 수 있는 최초의 16Gb GDDR6을 제공함으로써 그래픽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초당 56G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로 초당 14Gbps의 핀 속도로 작동하며 8Gbps 핀 속도로 8Gb GDDR5보다 75% 빠릅니다.

 

또한 삼성은 GDDR6은 선도적인 GDDR5 그래픽 솔루션보다 35% 적은 전력을 소모한다 주장합니다.

현재 시장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GDDR5에서 소비되는 1.35~1.55V로 작동하는데, 최첨단 저전력 회로 설계를 사용한 삼성 16Gb GDDR6은 이보다 적습니다.

 

삼섬 반도체의 짐 엘리엇(Jim Elliott) 수석 부사장은 "삼성의 16Gb GDDR6을 출시하기 위해 엔비디아가 선정한 엄청난 특권이며, 엔비디아 쿼드로 RTX GPU에 핵심적인 기여를 하기 위해 그들의 디자인 팀의 완전한 혁신을 즐겼다." 고 말합니다.

 

엔비디아 쿼드로 RTX 500, RTX 6000, RTX 8000 GPU들은 하드웨어 가속화된 레이 트레이싱, 인공지능, 고급 쉐이딩, 시뮬레이션 기능을 창조적인 전문가에게 제공합니다.

새로운 쿼드로 RTX GPU는 2018년 10월부터 전세계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엔비디아의 프로패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 부분 부사장인 밥 펫(Bob Pette) 은 "우리의 새로운 쿼드로 RTX 전문 GPU는 업계 최초로 삼성의 고속 GDDR6 메모리 기술을 통합한 제품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최대 48GB의 용량을 가진 GPU는 가장 큰 모델과 장면을 수용하고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켜 전문가가 신속한 처리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설계, 개발, 제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