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echpowerup.com/246676/goldman-sachs-upgrades-stock-ratings-for-amd-downgrades-intel-to-sell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는 인텔의 10nm 제조공정 납품 문제를 지적하면서 , 수 년 동안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었던 것이 출시되지 않자 파란 거인의 등급을 하향했습니다.

이전에 인텔의 제조 불황에 직면해 이미 '중립' 태도로 하락한 주가는 이제 '매도' 수준에 있습니다.

인텔이 지난 8일까지 S&P 500* 의 6.7% 수익률 (8.7%) 을 여전히 능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전망은 좋지 않습니다.

 

*역자 주 : S&P 500500개 대형기업 주식 포함 지수

 

"인텔은 10nm 공정 기술로 인해 다양한 제품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0nm 추진이 현시점에서 널리 알려지긴 했지만, 우리는 인텔의 제조 이슈가 잠재적으로 생각보다 더 깊어지고 인텔이 점점 더 강해지고 있는 TSMC 에코 시스템과 경쟁하면서 시장 점유율, 지출 수준에 지속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생각합니다."

 

골드만 삭스 분석가 토시야 하리(Toshiya Hari)

 

*인텔 주식 보기 (클릭)

 

*AMD 주식 보기 (클릭)

 

AMD에 관해서는 골드만 삭스는 회사의 주식을 '매도' 등급에서 '중립' 등급으로 상향하는 훨씬 더 긍정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후 2년 이내에 AMD 제품의 서버, 소비자 시장 침투에 대한 신념을 인용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AMD의 서버칩 시장 점유율은 올해 2.2%에서, 2019년 5.1%, 2020년 9.4%로 상승할 전망입니다.

 

"우리는 인텔의 10nm 공정 기술로 인한 최근 주가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이전의 기대 이론을 논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인텔의 신제품 출시 지연으로 AMD는 클라리언트 (데스크탑 PC, 노트북 PC) 뿐만 아니라 수익성있는 서버 CPU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얻을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골드만 삭스 분석가 토시야 하리(Toshiya Hari)

 

 

AMD의 주식은 회사의 IP, 전문성에 대해 끔찍하게 저평가 되었습니다.

'약자'라는 용어는 회사의 전망을 필요한 것보다 훨씬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이게 했습니다.

AMD는 여전히 x86 칩을 설계할 수 있는 두번쨰 회사이며, 지난 2년 동안 부끄럽지 않은 방법으로 그 일을 어떻게 전달했는지 잊지 마세요.

그러나 같은 저평가로 인해 S&P 500의 6.7% 수익에 비해 AMD의 주가는 목요일까지 85.8% 상승했습니다.

칩 주가는 올해 S&P 500에서 두번째로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출처 : CNBC 인텔, CNBC AMD

작성자 : amdc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