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308/intel-core-i7-9700k-put-through-geekbench-on-a-z370-motherboard

 


 

코어 i7 9700K는 인텔에서 두번째로 빠른 9세대 코어 LGA 1151 v2 프로세서입니다.

8코어 / 8스레드 칩에는 12MB의 공유 L3$가 있으며 3.6GHz의 기본클럭, 최대 터보클럭 4.9GHz로 작동합니다.

이 칩들은 BIOS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인텔 3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에서 작동된다는 건 비밀이 아닙니다.

인텔은 8코어 칩을 오버클럭하기 위해 앞으로 출시될 Z390 칩셋 보드중 하나를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이 말은 CPU VRM 설정이 상당히 많은 Z370 칩셋 보드가 많이 있습니다.

i7 9700K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사람은 Aorus Z370 Ultra Gaming 2.0 메인보드와 함께 GeekBench를 실행합니다.

 

코어 i7 9700K는 6,297 점으로 단일 코어 스레드를 기록했으며, 이는 부스트 빈도가 높은 코어 i7 8700K(3.7GHz~4.7GHz) 보다 약간 높습니다.

8700K는 이 테스트에서 평균 6,000±100 점입니다.

이 테스트에서 멀티스레드 성능은 i7 9700K 점수가 30,152점을 기록했으며, i7 8700K의 27,000±500 점보다 약 12% 높은 점수이며, AMD 라이젠 2700X의 28,000±1,000 점보다 약 4~5% 높습니다.

하이퍼스레딩의 부재는 i7 9700K가 전작에 비해 2개의 여분의 코어를 얻은것보다 더 많이 얻을것으로 보입니다.

i9 9900K는 16MB L3$를 가지며 하이퍼스레딩으로 실리콘을 극대화하여 인텔이 높은 가격대를 목표로 삼을 수 있습니다.

 

 

출처 : GeekBench 데이터베이스

반응형
반응형

참 이상한 사람 많네요

 

[번역] 엔비디아 RTX 20 시리즈를 사면 안되는 이유

http://fhvugcfuhjvc.tistory.com/246

 

이 글 보시면 중간에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게이머만이 가장 강력한 20 시리즈 지포스 제품에 대한 이러한 가격 정책에 흥분하지 않고 새로운 튜링 기반 그래픽카드 중에서는 RTX 2070만이 사정권 내의 가격대로 보입니다.

 

자 그럼 원문하고 번역기가 번역한 것을 한번 봅시다

 

원문

Gamers aren’t all that excited to pay this kind of pricing for the company’s most powerful 20-series GeForce offering, and only the 2070 seems like a reasonable generational price increase among the new Turing-based graphics cards.

 

번역

게이머 만이이 회사의 가장 강력한 20 시리즈 지포스 제품에 대한 이러한 가격 책정에 흥분하지 않고 새로운 Turing 기반 그래픽 카드 중에서는 2070 년에 불과한 가격대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입니다.

 

구글 번역

 

 

여기선 사정권이라 쓸만한 부분은 있어보이지만

이러한 건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죠

 

지포스 RTX 라인업은 볼타(Volta) 기반 TITAN V에 처음 도입된 엔비디아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새로운 것으로, 조명 기술의 '왕관'을 메인스트림 시장에 도입했습니다.

 

자 저는 '왕관' 이라고 번역했는데 원본은 뭐라고 했고, 번역기는 뭐라 했는지 봅시다

 

원문

The GeForce RTX lineup is a new day for Nvidia’s ray tracing technology that was first introduced with the Volta-based Titan V, bringing “the holy grail” of light rendering techniques to the mainstream market.

 

번역

GeForce RTX 라인업은 Volta 기반 Titan V에 처음 도입 된 Nvidia의 광선 추적 기술의 새로운 날로, 조명 기술의 "성배"를 주류 시장에 도입했습니다.

 

구글 번역

 

원문은 'the holy grail' 이라 되어있고 마찬가지로 성배입니다

근데 솔직히 성배라고 하면 약간 종교적인 느낌이 들잖아요?

전 종교 가지고 난리부르스 치는 사람들 꼴보기 싫어서 '성배' 라는 단어는 아니지만, 그와 비슷한 단어인 '왕관' 이라고 써뒀습니다

 

일단 더 표절해 간 것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지만
이 글에선 이 두놈만 보죠

 

위 스샷은 불펌인지 표절인지 해 간 글입니다

 

게이머만이 엔비디아의 가장 강력한 지포스 20시리즈 제품에 대한 이러한 가격 정책에 흥분하지 않고 새로운 튜링 기반 그래픽카드 중에서는 RTX2070 만이 사정권 내의(합리적인) 가격대로 보여집니다.

 

RTX라인업은 볼타 기반 타이탄V 에 처음 도입된 엔비디아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의 새로운 것으로, 조명 기술의 “왕관”을 메인스트림 시장에 도입하였습니다..

 

'사정권' 이라는 단어, 그리고 '왕관' 이라는 단어

저 두 단어가 그대로 있는데 어떤가요?

잘 모르겠다고요?

그럼 하나 더 봅시다

 

 

 

[번역] 인텔 9세대 CPU 가격 유출

http://fhvugcfuhjvc.tistory.com/260

 

세 프로세서는 유럽의 일부 소매업체인 Alza.cz, PC21.FR, nformaticazone에 있습니다.

 

원문

After some diligent investigative work, the three processors showed at a few European retailers: Alza.cz, PC21.FR and Informaticazone.

 

번역

몇 가지 부지런한 조사 작업 후, 세 가지 프로세서는 유럽의 일부 소매 업체 인 Alza.cz, PC21.FR 및 Informaticazone에 나타났습니다.

 

구글 번역

 

일단 저는 앞에 After some diligent investigative work, 이 부분은 자르고 번역했습니다

 

근데 잘 읽어보시면 살짝 깔끔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원문은 Informaticazone 인데 제가 번역한건 nformaticazone 으로 앞에 I 가 빠졌습니다

이건 번역하는 도중 실수로 누락한 것 같은데

일부러 수정하지 않고 냅둬봤습니다

 

그랬더니

혹시나? 역시나? 차이나

일단 보기나 합시다

 

 

몇 가지를 부지런하게 조사한 결과 이 세가지 프로세서(9900K, 9700K, 9600K)는 유럽의 일부 소매업체인 Alza.cz, PC21FR, nformaticazone 에 나타났습니다.

 

'nformaticazone'

 

네 불펌인지 표절인지는 아직도 정의하지 못했는데 여튼 저글도 그대로 오타가 났습니다

뺴박 증거 아닙니까 이거?

 

그 외에도 화폐 관련된건데

저는 중국 위안의 경우 CNY, 일본 엔화의 경우 JPY, 홍콩 달러의 경우 HKD, 미국 달러의 경우 USD 등등 이런 방식으로 표기합니다

한국 원만 예외적으로 원으로 표기하고요

제가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달러' 라는게 여러나라에서 사용되고, 혼동을 막기 위해서 그런겁니다

제가 아는 국가만 해도 홍콩, 캐나다, 미국, 뉴질랜드, 짐바브웨로 5개국가인데 실제론 얼마나 더 많을까요?

 

그렇다고 \나 $로 표시도 안합니다

예를들어 ¥는 중국 위안과 일본 엔화가 사용하는데

1 CNY하고 1 JPY 차이는 엄청납니다

 

당장 위에 CZK 보시면 체코 코루나입니다

일단 전 저 글에서 전부다 CZK, USD로 썼지, 달러나 $ 이런 기호 아에 안 씁니다

만약 쓴다면 (아마도 실수라 생각되지만) 그건 위의 내용에 모순되거든요

 

근데 베껴간 글을 보면

달러랑 USD를 혼용합니다

 

이게 과연 무엇을 의미할까요?

 

 

 

사람이라는건 몇 년, 몇 십년간 살아오면서 서로 하는 말이 다릅니다

왜 다른지 한번 생각해 본 적이 있는데 서로가 살아온 환경이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사람이 쓴 글은 그 사람이 평소에 하는 말과 관련이 깊죠

 

그런데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오거나 거주하고, 심지어는 말투도 서로다른데

둘이 쓴 글이 비슷하거나 같다면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글을 베끼지 않는 한 불가능한 일입니다

 

일단 '난 니 글 안 베꼈거든요? 빼애애애액' 하시는데

과연 저 다음 질문에는 어떻게 답할지 한번 봅시다

(아 그리고 제 글만 퍼간거 같진 않고, 퀘이사존 하드웨어 뉴스쪽 글을 슬슬 긁어서 퍼간듯 합니다)

 

 

 

좀전에 점심으로 계란 후라이 하면서 기름 튈때 생각난건데

 

이런 공지가 있더라고요?

이 공지 내용은 대충 '내 글은 퍼가면 안됩니다 ^^' 라는건데

지가 싫어하는건 남들한테도 하지 말아야 하는데 자기는 한다?

전형적인 제가 제일 싫어하는 내로남불 타입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ccftech.com/nvidia-rtx-2080-ti-3dmark-score-allegedly-leaks-35-faster-vs-1080-ti/

 


 

 

엔비디아의 RTX 20 시리즈를 둘러싼 과대광고는 언론의 붐이 앞으로 몇 주 안에 엠바고 종료를 앞두고 조용해지기 시작하면서 다소 안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술 검토자는 다른 한편으로는 큰 검토일을 위해 일을 준비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유출자는 유출 장면을 여전히 달아오르게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1080Ti 보다 35% 빠른 엔비디아 RTX 2080Ti 3DMark 점수 유출

 

오늘 우리는 가장 큰 유출 중 하나를 맞이해서 엔비디아의 새로운 최고급 지포스 RTX 2080Ti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시연했습니다.

비디오카드즈(Videocardz) 에 따르면 엔비디아, AIB 직원이 3DMark Time Spy 항목을 유출한 것은 튜링(Turing) 의 드라이버가 존재하기 때문에 우리가 알고있는 기술 언론인에게 전송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이것은 엔비디아가 튜링 미디어 파이어에 약간의 가스를 쏟아 부어 우리를 좀 더 오래 머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직역)

이 유출이 실제로 엔비디아, AIB의 테스트 실험실 중 하나의 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 이는 왜 유출자가 스크린샷이 아닌 화면의 사진을 찍었는지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시점에서 이것이 합법적인 항목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절대적으로 없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 중요한데, 위의 루머는 태그라 봐도 됩니다.

 

 

엔비디아 GTX 1080Ti → RTX 2080Ti 는 큰 향상이지만 GTX 980Ti GTX 1080Ti 만큼 크진 않습니다

 

RTX 2080Ti가 GTX 1080Ti 파운더스 에디션보다 거의 35% 빠른것으로 나타났으며, 기본 클럭에서 약 9500점을 기록했습니다.

비교하면 GTX 1080Ti는 GTX 980Ti 보다 79% 더 빠릅니다.

 

이건 튜링이 병목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아니면 사람들은 엔당의 새로운 1200 USD 카드에 대한 기대를 심각하게 길들이는 것의 시작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확실히 이전처럼 되길 원합니다.

실제로 며칠전에 엔비디아는 RTX 2080Ti 가 시나리오에 따라 GTX 1080Ti 보다 35~45% 빠르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35%는 엔비디아가 제시한 범위 안에 있습니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로 우리는 새로운 시대의 그래픽카드에서 본 가성비 측면에서 가장 심각한 형태의 수익감소 효과를 효과적으로 얻었습니다.

필자는 분명히 우리가 순간적으로 깜빡하고 2019년에 트랜드를 선례가 아닌것으로 되돌아보기를 바랍니다. (직역)

 

툴림없이, 돈을 쓰는것을 싫어하고, 엔비디아의 RTX 레이 트레이싱, DLSS 기술을 좋아한다면 이것은 독자를 겁먹지 않게 만들겁니다.

RTX 2080Ti의 예약구매가 많아지면 고성능 튜링을 사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분명히 좋아할겁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 공식 스펙

 

반응형
반응형

https://wccftech.com/amd-confirms-new-7nm-radeon-graphics-cards-launching-in-2018/

 


 

 

엔비디아의 브랜드를 둘러싼 모든 미디어가 지난 12주동안 새로운 12nm RTX 20 시리즈 튜링(Turing)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여 전세대보다 4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라데온 측의 유사한 흥미진진한 뉴스 기사가 포착되었습니다.

 

 

AMD 2018년 출시 예정인 7nm 라데온 그래픽카드

 

이번주 포에 회사측은 보도자료에서 확인했으며, 사장겸 CEO인 리사 수는 마켓와치(Marketwatch) 와의 인터뷰에서 AMD가 올해 세계 최초 7nm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차세대 Zen2 x86-64 코어를 기반 세계 최초 7nm CPU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AMD의 차세대 획기적인 목표는 2세대 'Zen2' CPU 코어와 새로운 제품인 나비(Navi) GPU 아키텍처 기반 초기제품을 포함해 곧 출시될 7nm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TSMC에서 7nm 제품을 여러번 보였는데,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최초인 7nm GPU와, 2019년 출시 예정인 최초의 7nm 서버용 CPU가 있습니다.

 

 

AMD는 6월에 컴퓨텍스(Computex) 에서 7nm GPU 실리콘을 시연한것을 재시연했으며, 그 이후 샘플링이 완료되어 올해말에 구입할 수 있을거라 합니다.

작년에 출시한 베가(Vega) 아키텍처의 개선을 반복해서, 7nm 베가는 괴물과도 같을겁니다.

 

 

괴물같은 AMD 7nm 베가는 튜링보다 1.25배 빠르지만 절반인 크기입니다

 

AMD는 새로운 GPU와 관련된 세부 스펙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TSMC의 첨단 7nm 공정 기술 덕분에 약 1TB/s의 메모리 대역폭, 더 높은 클럭,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7nm 베가에서 믿을 수 없는 20.9 TFLOPS 그래픽 연산 능력을 보인다고 한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세계 최초의 20 TFLOPS 벽을 뚫는 GPU가 될겁니다.

 

왼쪽부터 EPYC CPU7nm 베가

 

칩 크기는 별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아난드택(Anandtech) 은 대략 336mm² 정도로 추측합니다.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선 엔비디아의 가장 강력한 괴물과도 같은 튜링 GPU인 754mm² 보다 25% 앞서야 합니다.

베가 20은 절반의 실리콘만으로도 이 모든것을 이뤘습니다.

 

CEO인 리사 수는 지난 6월 같은 행사에서 AMD가 추가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AMD가 7nm GPU를 게이머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로인해 7nm 베가가 게임 시장에 진출을 할 것인지, 아니면 내년에 게이머는 나비의 코드네임을 발표할 때 까지 기다려야 할지에 대한 추측이 생겼습니다.

AMD는 비밀병기를 손에 쥐고 있으며, 7nm 베가가 올해 후반에 에이스나 2명으로 놀라게 될겁니다.

 

(중략)

 

 

AMD 폴라리스 10, 베가 10, 베가 20 GPU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