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nvidia-rtx-titan-graphics-card-allegedly-pictured/





튜링(Turing)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한 TITAN 그래픽카드가 아직 출시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유튜버인 The Slow Mo Guys 의 제작자 중 하나인 Gavin Free가 조립한 PC의 그래픽카드가 포착되었습니다.



엔비디아 TITAN RTX, 듀얼팬 NVTTM 디자인, 듀얼 8핀 전원 커넥터 사진


업데이트 : 이 카드는 실제이며, 곧 많은 유튜버와 트위터 사용자가 계속 괴롭히기에 곧 출시될겁니다.

TITAN RTX는 게이밍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게 아니라, 컨텐츠 제작, AI/DN 학습과 같은 다른 목적을 가지는 엄청난 가격의 카드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사진 옆의 텍스트는 PC, 그러니까 그래픽카드가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래픽카드에 TITAN 이라 적힌것에서 우리는 업그레이드 된 PC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상위 유튜버인 Gavin Free에게 엔비디아가 이전에 미출시된 쿼드로 그래픽카드를 콘텐츠 제작자에게 보냈기 때문에 Gavin Free가 카드를 갖고 있는 이유는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쿼드로 M6000은 Deadmau5가 인스타그램에서 출시하기 몇년전에 사진으로 찍어서 올렸습니다.


또한 이전 TITAN급 그래픽카드인 TITAN V가 엔비디아의 한 인턴에 의해 PC내부의 사진이 찍히고 유출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합니다.

TITAN V는 17년 5월에 유출되었고 몇달 지난 12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자, 이제 우리는 또다른 TITAN 그래픽카드의 사진을 입수했습니다.



이 카드에 대해서 몇가지 주목할만한 것들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와 비슷한 쿨러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측면에서 불빛이 나오는 것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사진 각도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최근 사진에서는 우리가 이전에 본 TITAN V의 측면처럼 금색일수도 있습니다.


Andrew NG에 의해 고통받는 또다른 RTX TITAN 그래픽카드 (트위터)


또한 이 카드는 2개의 8핀 전원 커넥터를 사용하여 측면의 TITAN 로고가 지포스 RTX 20 시리즈 카드에 있는 녹색 LED 대신 청색 LED를 갖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카드에는 현재 TITAN 시리즈에서 기대해야 할 지포스 브랜딩이 없습니다.


공식 판매 명칭을 확인시켜주는 TITAN RTX 패키지 사진 (출처 : JayzTwoCents)


엔비디아는 알려진 컨텐츠 제작자를 통해 향후 출시될 그래픽카드를 광고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보면 정말 좋은 방법이지만 여기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우리가 기다리는 TITAN RTX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게 매우 그럴듯하게 보이는 가짜의 측면일 수도 있지만, 이것을 가진 사람과 PC의 상태를 보면 가짜 카드는 아닌듯 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우리가 세부 사항을 얻기 전까지는 알려줄 거리가 없습니다.



스펙의 경우, 엔비디아는 자사의 플래그십 RTX 2080Ti 그래픽카드에 비해 많은 코어와 메모리를 가진 쿼드로 RTX 8000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카드는 4608 CUDA 코어, 576 텐서코어, 최대 48GB의 GDDR6 메모리, 최대 10기가레이(Gigarays) 의 레이트레이싱 성능으로 전체 튜링 TU102 GPU를 가속합니다.



엔비디아 TITAN 시리즈



그 카드는 10,000 USD짜리니까 TITAN은 비용을 깎기 위해 약간 더 낮은 VRAM을 갖게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분명히 비용이 적게들겁니다.

그러나, 소비자 그래픽인 RTX 카드의 가격을 고려하면 튜링 GPU를 사용하는 프로슈머 TITAN은 TITAN V와 같은 약 3,000 USD로 책정될거 같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ccftech.com/amds-next-gen-zen-2-7nm-cpu-core-to-feature-double-l3-cache-size/





내년에 출시될 예정인 AMD의 차세대 'Zen 2' 코어는 AMD의 CPU 엔지니어링팀 실험실에서 연구를 오랬동안 해왔고 성능에 꽤 좋게 나왔습니다.


Zen 2는 그 이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라이젠 프로세서의 3세대 라인업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FinFET 공정 개선 외에도 알고리즘 파워와 클럭 미세조정을 통한 2000 시리즈 라이젠 라인업의 형태로 2세대 제품을 봤습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AMD는 2세대 라이젠을 재설계가 아닌 1세대 Zen의 개선판으로 보고 있으며, 내년 초에 7nm 로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AMD의 Zen 2는 고클럭, 향상된 IPC, 더 많은 캐시



위의 링크에서 찾을 수 있는 TSMC의 7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Zen 2 코어를 탑재한 AMD의 새로운 아키텍처 개선 사항은 이미 다뤘지만, 아래것들은 주요 개선 사항 일부를 다시 보여줍니다.


• 개선된 실행 파이프라인

• 부동소수점(256 bit), 불러오기/저장(2배의 대역폭)

• 2배의 밀도

• 향상된 전성비

• 향상된 분기예측

• 개선된 명령어 사전 인출

• 다시 최적화한 명령어 캐시

• 더 커진 Op 캐시

• 디스패치(Dispatch) 증가 / 대역폭 감소

• 모든 모드에서 높은 처리량 유지


이제 TPU를 통해 SiSoft SANDRA 데이터베이스가 유출되어 L3 캐시가 2배가 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곧 출시될 AMD의 Zen 2를 탑재한 로마(Rome) 프로세서에 대한 엔트리가 등장했으며, 64코어 칩에는 256MB의 L3 캐시가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거는 CCX당 16MB로 기존의 2배입니다.



이것은 32MB L3 캐시를 가진 AMD의 8코어 메인스트림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보게될 것을 의미합니다.

L3 캐시가 많아질수록 시스템이 DDR4 메모리에서 데이터를 덜 가져오므로, 이는 더 적은 전력으로도 더 빠른 작업 처리를 의미합니다.

의심할거 없이 Zen 2가 기존의 Zen 설계와 비교할 때 IPC, 전성비 향상에 기여합니다.



AMD CPU 로드맵 (18~20)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