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568/techpowerup-releases-gpu-z-2-13-0

 


 

테크파워업(TechPowerUp) 은 오늘 그래픽 서브 시스템 정보, 모니터링, 진단 유틸리티인 GPU-Z 2.13.0을 출시했습니다.

2.13.0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보고한 주요 버그에 대한 수정 사항을 소개합니다.

우선, 지포스 R400 릴리스(또는 최신 버전) 드라이버에서 실행되는 튜링 이전의 엔비디아 그래픽 프로세서에서 누락된 팬 속도 센서를 수정합니다.

GPU-Z 실행중에 드물게 일어나는 충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스크린샷 찍기' 툴팁은 더이상 스크린샷의 밀부가 아닙니다.

우리는 또한 '최소화' 도 개선했습니다.

 

 

다운로드 : 테크파워업 GPU-Z 2.13.0

 

수정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포스 400 이상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경우 튜링 이전 그래픽카드의 팬 속도 센서 누락을 수정했습니다.

• GPU-Z 실행중 드물게 일어나는 충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소화는 이제 '닫기' 버튼 클릭, ESC 키, Alt + F4 으로도 작동하며, 완전히 종료하려면 '숨겨진 아이콘 표시'에서 직접 종료(Exit) 해야 합니다.

• 스크린샷 툴팁이 더이상 스크린샷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567/intel-xeon-w-3175x-to-lack-stim-retain-thermal-paste-for-ihs

 


 

솔더링은 인텔의 핵심 기능중 하나였으며, 하이엔드 9세대 코어 i7, i9 프로세서에 추가되었습니다.

더 높은 클럭 외에도, 솔더링은 코어 X 9000 시리즈 제품군을 코어 X 7000와 구분하는 유일한 구분입니다.

솔더링은 메인스트림 데스크탑에서는 i7 9700K, i9 9900K에서만 제공됩니다.

28코어의 제온 W-3175X는 인텔이 제온 브랜드를 유지하고 HEDT와 워크스테이션 사이에 있을때는 HEDT 프로세서로 처음에는 알렸습니다.

이는 또한 X-3175X가 솔더링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는데, PC 월드(World) 와의 인터뷰에서 인텔 대변인이 언급한 것입니다.

 

솔더링된 TIM은 CPU 다이와 뚜껑 사이에 우수한 열 전도를 보여 PC 매니아가 선호합니다.

코어 X 9000 시리즈와 고급형 커피레이크 (Coffee Lake) 리프레시 제품에 솔더링을 도입한 이유는 제품의 발열, 오버클럭, 헤드룸을 해결하기 위함입니다.

W-3175X가 솔더링이 안되어있다는 점은 액체 질소와 같은 이국적인 방법으로 뚜껑을 냉각하면 오버클럭이 가능한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의 용도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인텔의 브랜딩 결정은 24코어, 32코어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를 'WX' 로 브랜딩화 하기로 결정한 AMD에 의해 유도될 수도 있습니다.

 

 

출처 : OC3D.net, PC월드(유튜브)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560/amd-zen-does-support-fma4-just-not-exposed

 


 

AMD는 'Zen' CPU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사용하여 종이에 FMA4 명령어 세트에 대한 지원을 없앴습니다.

FMA3 지원은 유지한 채 말입니다.

레벨1테크(Level1Techs) 는 'Zen' CPU가 명령어 세트가 운영체제에 보이지 않아도 FMA4 명령어를 지원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FMA(Fused Multiply Add) 는 선형 대수를 계산하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FMA3, FMA4는 SSE3, SSE4와 달리 명령어 세트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숫자는 명령어당 피연산자수를 나타냅니다.

AMD는 2012년에 FX 시리즈로, 인텔은 2013년에 '하스웰'(Haswell) 부터 FMA3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AMD가 'Zen' 으로 FMA4를 가린 정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AMD의 FMA4 효율성이 높더라도(33% 더 많은 처리량임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있다 생각하는 개발자도 있습니다.

인텔의 FMA3 채택으로 인해 더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따라서 수년간 안정적이었습니다.

레벨1테크는 OpenBLAS FMA4 테스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Zen' 프로세서에 FMA4 명령을 제공하면 '잘못된 명령어' 오류가 반환되는 것이 아니라, 프로세서가 계속해서 작업을 완료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것은 FMA4가 CPUID 비트로 보여지지 않기 때문에 흥미로우며, 운영체제는 프로세서가 명령을 지원할지 모릅니다.

선형 대수학의 경우 FMA4는 단정밀도와 배정밀도 모두에서 AVX보다 더 효율적임이 입증되었습니다.

 

 

출처 : 레벨1테크(유튜브), 아그너(Agner) 의 CPU 블로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