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738/toshiba-memory-and-western-digital-celebrate-the-opening-of-fab-6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은 오늘 일본의 미에현(三重県) 의 욧카이치(四日市) 에서 새로운 최첨단 반도체 제조 시설인 Fab 6과 R&D 센터를 열었습니다.

도시바는 2017년 2월에 전용 3D 플래시 메모리 제조 시설인 Fab 6을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시바와 WD는 증착, 삭감을 포함한 핵심 생산 공정을 위한 최첨단 제조 장비를 설치했습니다.

이 새로운 팹을 이용해 96층 3D 플래시 메모리 양산은 이달 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서버, 데이터 센터, 스마트폰에 대한 3D 플래시 메모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산 확대를 위한 추가 투자는 시장 동향에 따라 달라질겁니다.

Fab 6의 근처에 있는 메모리 R&D 센터는 올해 3월에 가동을 시작했으며, 3D 플래시 메모리 개발의 진보를 모색하고 촉진할 것입니다.

도시바와 WD는 경쟁력 강화, 3D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 시장 동향에 따른 자본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메모리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키우고 확장할겁니다.

 

 

도시바 메모리의 야스오 나루케(成毛康雄) 사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차세대 3D 플래시 메모리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Fab 6과 메모리 R&D 센터를 통해 3D 플래시 메모리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WD와의 합작 투자로 욧카이지에서의 최첨단 반도체를 계속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WD의 CEO은 스티브 밀리간(Steve Milligan) 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소중한 파트너인 도시바 메모리와 함꼐 Fab 6과 메모리 R&D 센터를 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근 20년 동안 우리 회사간의 성공적인 협력은 NAND 플래시 기술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다양한 최종 시장 기회를 해결하기 위해 96층 3D NAND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Fab 6은 우리가 업계에서 기술과 비용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최첨단 시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