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athlon-200ge-overclock-amd-bios,38182.html




업데이트 1 : 기사의 맨 아래에 여러개의 테스트 결과 사진이 있습니다.

업데이트 2 : AMD는 우리의 질문에 이렇게 답했습니다 :

AMD는 공식적으로 애슬론(Athlon) 200GE의 오버클럭을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메인보드 제품의 바이오스 기능 관련해서는 MSI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튜버인 TechEpiphany는 목요일 오버클럭괸 애슬론 200GE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55 USD 짜리 2코어 / 4스레드 프로세서는 원래 오버클럭 할 수 없었기 때문에 놀랍습니다.

애슬론 200GE에는 고정된 배수가 있어 AMD의 제품들 중 유일하게 오버클럭을 할 수 없는 Zen 기반 모델이 됩니다.

실제로 로우엔드 모델인 AMD는 기본 클럭을 3.2GHz 로 작동하는 대신 성능을 향상시키는 PB(Precision Boost) 알고리즘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만의 방식으로 테스트를 진행했고 지금은 3.9GHz로 작동하는 칩을 갖고 있습니다.

벤치마크가 테스트 시스템에서 시작되면 이 게시글을 업데이트 할 것이미으로 업데이트 번호를 확인하세요.



TechEpiphany는 프로세서를 최대 3.8GHz 까지 끌어 올렸습니다.

분명 AGESA 1.0.0.6 펌웨어를 지원하는 최신 MSI 바이오스가 실수로 프로세서 배수락 잠금을 해제한것 같습니다.

우리는 자체 테스트를 했으며 프로세서는 코어 1.4v, 언코어 1.15v 에서 3.9GHz를 유지했습니다.


TechEpiphany는 MSI B350 게이밍 프로(Gamming Pro) 메인보드와 AGESA 1.0.0.6 바이오스를 사용했지만, MSI X470 게이밍 M7 AC 메인보드로도 똑같이 가능합니다.


AMD가 올해 초 애슬론 200GE를 출시하여, 100 USD 이하의 프로세서 시장을 겨냥한 최초의 Zen 기반 프로세서가 탄생한겁니다.

이는 인텔이 일반적으로 펜티엄 프로세서로 시장의 많은 부분을 지배하기 때문에 AMD에게 중요한 부분입니다.

AMD가 의도적으로 애슬론 200GE의 배수락을 해제해서 오버클럭을 가능하게 했는지, 아니면 MSI의 실수인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알게 되면 이 게시글을 업데이트 할겁니다.



우리는 더 많은 것을 배우려 노력하지만, 프로세서에 대한 오버클럭 가능하게 하는것은 경쟁력을 바꿔야 합니다.

35W의 애슬론 200GE는 AM4 소켓이 있는 메인보드에 호환되며 라데온 베가(Vega) 내장 그래픽과 작동되는 Zen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합니다.

프로세서에는 2코어 / 4스레드 가 있으며, 베가 내장 그래픽에는 3개의 CU(Compute Unit) 이 있습니다.

200GE의 라데온 베가 내장그래픽은 최대 1000MHz로 작동합니다.



여기 단일 스레드 시네벤치(CineBench), LAME 벤치마크가 있습니다.

이 두 테스트는 가벼우며, 3.9GHz로 클럭을 높이면 애슬론 200GE의 성능이 향상됩니다.



200GE는 2코어 / 4스레드 프로세서라서 이런 압축/압축 해체 테스트와 같은 멀티코어 작업 부하에는 크게 증가하지 않을겁니다.

압축 해제가 진행되는 동안 경쟁사인 엔틸보다 200GE가 앞서는 것이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특히 PC마크(Mark) 10 에서의 사진 편집, 화상 회의, 영상 편집 작업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이 PC마크 10 제품군의 멀티스레드 테스트라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다른 작업에서도 약간의 이득을 볼 수는 있습니다만, 200GE는 여전히 가벼운 작업에서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그러면 곧 더 많은 결과를 얻게 될겁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videocardz.com/79193/amd-preparing-radeon-software-adreanlin-2019-edition




아드레날린 러시



새 드라이버는 12월 중순쯤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엠바고가 있지만, 드라이버가 동시에 출시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먼저 처음으로 볼것들입니다.

필자가 들은바로는 새 드라이버가 올해 출시되는데, 출시되는건 아드레날린 2019 에디션 이라 합니다.

드라이버는 몇가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지만, 몇가지만 언급할겁니다.



와트맨


이 드라이버는 한번의 클릭으로 오버클럭(필자는 GPU와 메모리를 같이 한다 들었습니다) 과 같은 새로운 오버클럭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분명히 엔비디아의 튜링 OC 스캐너(Turing OC Scanner) 에 대응하는 것이지만, AMD의 기능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없습니다.


우리의 소식통은 새로운 아드레날린이 언더볼팅을 지원할거라 주장하는데, 독자의 생각대로 자동 언더볼팅이 맞습니다.

이것은 베가(Vega) 출시에 대한 중요한 주제였으므로 이 기능이 얼마나 효율적인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와트맨의 팬 RPM 곡률 수정에 대해서도 들었습니다.



헤이 라데온!


그래픽카드와 대화를 나누고 싶습니까?

AMD는 아드레날린 2019, AMD 링크(Link)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회를 제공할겁니다.

영어와 중국어로만 간단한 명령을 내릴 수 있습니다.

아직 모든 명령 목록이 없지만, FPS를 표시하도록 소프트웨어 명령을 하거나, 필요한경우 아이디어를 저장하기 위해 화면 캡처를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VR 헤드셋으로 스트리밍


마지막으로 쩌는 기능은 독립형 VR 헤드셋으로 직접 스트리밍 하는것입니다.

VR 헤드셋에 대해서만 스팀(Steam) 링크를 생각해보세요.

기술이 정말 부드럽고 랙이 거의 없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50125/sapphire-technology-brings-gearbox-thunderbolt-3-egfx-enclosure-to-market




사파이어(SAPPHIRE) 가 기어박스 썬더볼트(GearBox Thunderbolt) 3 eGFX를 출시했으며, 맥 프로(Mac Pro), 울트라북, 소형 폼팩터 컴퓨터를 위한 새로운 확장 섀시입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썬더볼트 3 지원장치에 연결하면 전문 소프트웨어, 게임의 성능이 크게 향상됩니다.



기어박스의 정보


사파이어 기어박스 썬더볼트 3는 경량 휴대용 노트북 사용자가 장치를 강력한 고성능 게임, 전문 시스템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도록 해줍니다.

세련된 소형 폼팩터 디자인으로 AMD, 엔비디아 소비자/전문가용 GPU 제품군을 지원하며, 300W까지, PCIe x16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사파이어의 수상 경력이 있는 펄스(PURSE), 니트로(NITRO)+ 그래픽카드 중 하나와 결합하면 사용자는 낮은 PCB 온도, 적은 소음, 최대의 안정성을 제공하는 지능형 쿨링 솔루션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어박스는 애플(Apple) 에서 공식 추천한 eGFX 확장 섀시로 맥 사용자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기능


다기능 기어박스에는 노트북, 소형 폼팩터 컴퓨터에 연결할 수 있는 최대 40Gb/S 썬더볼트 3 포트가 장착되어 강력한 그래픽카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전문 소프트웨어와 최신 AAA 게임 모두에서 대역폭 집약적인 응용 프로그램에서 상당한 성능 향상을 제공합니다.


최대 60W의 노트북을 완전히 충전하는 충전기(Power Delivery Charging) 와 LAN 포트를 통한 고속 인터넷을 가능케 하는 기가비트 이더넷, USB 데이터 전송 장치,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주병 장치를 위한 추가 연결을 제공하는 2개의 USB 포트가 특징입니다.


출시 시기와 가격


사파이어 기어박스 썬더볼트 3 eGFX 확장 섀시는 전세계 사파이어 전자 상거래 업체, 소매 업체에서 339 USD로 베어본 시스템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아래 사파이어의 그래픽카드 중 하나를 택해 특별 가격으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사파이어 기어박스와 니트로+ 라데온 RX 580 4GB - 538 USD

사파이어 기어박스와 펄스 라데온 RX 580 8GB - 558 USD

사파이어 기어박스와 니트로+ 라데온 RX 580 8GB - 578 USD

 

사파이어 기어박스, 사파이어의 다른 썬더볼트 3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