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825/intel-increases-l1d-and-l2-cache-sizes-with-ice-lake




10nm 실리콘 공정에 맞게 설계된 인텔의 차세대 주요 CPU 마이크로아키텍처인 '아이스레이크'(Ice Lake) 는 3년만에 최초의 주요 핵심 재설계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듀얼코어 '아이스레이크' 프로세서 ES(Engineering Sample. 엔지니어링 샘플) 를 긱벤치(Geekbench) 데이터베이스에서 제출한 관측통들은 호기심이 생겼는데 L1, L2 캐시가 전세대와 비교해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L1 데이터 캐시는 32KB의 현재의 '커피레이크'(Coffee Lake) 보다 큰 48KB로, L2 캐시는 256KB에서 512KB로 두배가 되었습니다.

L1 명령 캐시는 여전히 32KB입니다만 듀얼코어 칩의 공유 L3 캐시는 4MB 입니다.

문제의 '아이스레이크' 칩은 여전히 마이크로아키텍처의 메인스트림이며, 상대적으로 더 적은 공유 L3 캐시와 함꼐 1MB의 L2 캐시를 가진 '스카이레이크 X'(Sky Lake X) 이후로 '군형잡힌' 캐시 계정 구조를 갖게된 비 엔터프라이즈 버전입니다.



출처 : 긱벤치 데이터베이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873/highpoint-releases-bootable-quad-m-2-nvme-raid-card-the-ssd7102




하이포인트(Highpoint) 는 부팅 가능한 쿼드 M.2 NVMe RAID 카드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SSD7102는 사용자 시스템에 연결하기 위한 PCIe x16 커넥터를 갖고 있으며 본질적으로 최대 4개의 M.2 NVMe SSD를 넣을 수 있는 확장 카드이며, 4개의 PCIe NVMe SSD는 최대 PCIe 16레인을 사용합니다.

하이포인트는 PLX8747 PCIe 브릿지 칩을 사용하여 이러한 방식의 여러 장치를 단일 창지로 모으면서 CPU 한계를 넘었습니다.

사용자 지정 펌웨어를 사용하면 RAID된 4개의 드라이브를 부팅 장치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RAID는 RAID0(모든 드라이브가 최적의 속도로 작동), RAID 1(드라이브는 데이터 백업을 위해 2개씩 작동), JBOD 구성으로 단일 드라이브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 구성에서 모든 드라이브는 부트 불륨일 수도 있는데, 이는 여러 OS가 설치 가능함을 의미합니다.

SSD7102의 특징으로는 덮여진 50mm 팬 하나를 장차갛여 드라이브의 쿨링을 도와줍니다.

(모든 종류의 공급 업체 드라이버를 지원합니다만, 물론 RAID 구성의 경우 동일한 드라이브를 2개 연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카드는 윈도우 10, 서버 2012 R2 이상, 맥OS 10.13 이상을 지원합니다.

MTBF는 8W의 일반적인 전력 소모로 100만 시간 미만으로 작동 가능하며, 399 USD의 MSRP로 구매 가능합니다.



출처 : 아난드텍(AnandTech)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876/amd-share-price-falls-28-via-weak-gpu-sales-revenue-share-from-gpus-only-30




AMD가 발표한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식 시장은 예상보다 적은 영업 이익과 시장 점유율에 빠르게 대응하여 주식이 마감되기 전에 주가가 ≤9.2% 하락했습니다.

시간 외 주식 거래가 이루어진 덕분에, 오늘 이른시간의 25.04 USD와 비교할 때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17.88 USD로 더 하락했습니다.

시간 외 주식이 상/하향 하는것은 일부 전취적인 당사자들이 이익보다 낮은 주식 가치를 사용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MD는 투자자들이 보고서를 작성하기 위해 전화 회의를 갖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더 잘 설명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특히 18년 상반기에 비해 클라이언트 GPU 판매가 블록체인 GPU(GPU 채굴)의 큰 수요 감소로 나타났습니다.

경쟁사인 엔비디아 파스칼(Pascal), 튜링(Turing) 기반 GPU 솔루션을 사용하는 제품이 부족한것도 도움이 되진 못합니다.

현재 AMD는 GPU가 라이젠 기반 프로세서 사업부에서 오는 70%의 매출 중 ≤30%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AMD는 올해 말에 7nm 데이터센터 GPU를 위한 궤도상 계획과 새로운 라이젠 + 베가(Vega) 노트북을 포함하여 두 부문에서 제공되는 신제품에 대해 강력하게 투자자들을 설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일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