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nvidia-rtx-2080-ti-2080-2070-gaming-performance-50-faster-vs-pascal-but-is-it-worth-it/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 시리즈는 조만간 다음달에 지포스 RTX 2080, 지포스 RTX 2080Ti 그래픽카드가 전세계에 출시될 때 매우 호감을 보일겁니다.

희소성과 베타성만으로도 호화로운 가격표와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다면 아마도 엔비디아가 탐내는 새로운 튜링(Turing) 그래픽 아키텍처와 이를 기반으로 한 RTX 20 시리즈 카드에 대해 이미 알고있는 대부분의 것을 이미 알고 있을겁니다.

그러나 우리와 여러분 모두가 알고 싶어하는 것은 반짝이는 새로운 RTX 장난감 중 하나에 걸릴 필요가 있는 많은 힘든 수입을 위해 실제로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입니다.

당신은 1000 USD짜리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적절한 곳을 찾았습니다.

정확히는 600 USD, 800 USD, 1200 USD의 질문이지만, 파헤쳐 봅시다.

 

 

엔비디아 RTX 2070, 2080, 2080Ti 파스칼 대비 1.5배 같은 6배

 

 

뉴스를 읽고 엔비디아의 튜링 드럼비트에 주의를 기울였다면 '튜링은 파스칼의 6배' 와 같은 소식을 들었을 것입니다.

이말은 본질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이론적으로 모두 사실입니다.

그것들은 매우 제한된 의미에서 정확하지만요.

튜링은 엔비디아의 자체 RTX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서 파스칼보다 6배 빠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모든 게임에서 엔비디아의 RTX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이와 비슷하지 않습니다.

GTX 10 카드에서 RTX 20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면 대략 50%의 성능 향상을 얻을겁니다.

이것이 튜링에서 현실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수치이며, 여러 출처가 지난주에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튜링은 파스칼의 2배 가격, 1.5배 성능

 

* 사진은 임의로 변경한 것입니다.

 

수학을 할 줄 안다면 튜링을 갖는 것에 대한 가격 프리미엄이 실제로 50% 이상의 성능 향상이라는 것을 빨리 깨닫게 될겁니다.

2080Ti 파운더스 에디션은 당장 구매 가능한 1080Ti의 두배에 달하는 가격입니다.

RTX 2070 파운더스 에디션과 GTX 1070, RTX 2080 파운더스 에디션과 GTX 1080도 마찬가지입니다.

 

50% 올라려고 돈은 두배나 들이는 셈입니다.

엔비디아의 파운더스 에디션이 아닌 그래픽카드의 MSRP를 보면 상황은 약간 나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단순히 '공식' 시작 가격으로, 또는 그와 가까운 곳에 단일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엄청난 프리미엄을 정확히 지불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독자가 엔비디아가 발표한 11개의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기로 결정했다면, 레이 트레이싱 RTX 기술에 대한 지원이 특징이며, 더 나은 조명과 그림자를 보고 눈이 즐거워질겁니다.

엔비디아의 RTX 레이 트레이싱 구현은 파스칼에서 실행하기에는 너무 느리기 때문에 튜링으로 해야만 합니다.

 

11개의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setto Corsa Competizione
– 아토믹 하트 (Atomic Heart)
– 배틀필드 V (Battlefield V)
– 컨트롤 (Control)
– 인리스티드 (Enlisted)
– 저스티스 (Justice)
– JX3
– 멕워리어 5 : 용병 (MechWarrior 5: Mercenaries)
– 메트로 엑소더스 (Metro Exodus)
– 프로젝트 DH (ProjectDH)
–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Shadow of the Tomb Raider)

 

튜링 딜레마

 

그러나 여기에 차는 사람(Kicker) 가 있지만, 이는 틀림없이 튜링에서 너무 느리게 즐길 수 있을겁니다.

그는 메트로 엑소더스 개발자들이 RTX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1080p 60FPS를 목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슷하게, 배틀필드 V 프로듀서는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흥분을 표했지만, 이 기술은 여전히 표준이 되기 위해 2~3세대, 2세대의 콘솔을 거쳐야 한다 경고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튜링의 판매 시점인 레이 트레이싱을 맛보기 위해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경험할 떄 상당함 성능 프리미엄을 지불애햐 합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에 1000 USD 이상을 썼는데, 의심의 여지 없이 하이엔드, 고주샤율 4K, 1440P 모니터를 보유한 2080TI 소유자가 희샹을 기꺼이 내고 있는지 궁금하지도 않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두배를 지불하고 1080p에서 60FPS로 플레이 하지 마세요.

그만한 가치가 있나요?

이건 튜링 딜레마입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 공식 스펙

 

반응형
반응형

 

 

 

 

나는 뭐 빠지게 번역하고

퍼가는 새끼는 슥 긁어서 Ctrl+C Ctrl+V만 하면 끝?

참 편하고 좋네

 

퍼간 주제에 뭐가 자랑스럽다가 CCL까지 달아두는건지

 

아 그래서 가만히 있을거냐고요?

 

가만히 있을리가 없죠

신고 때려 넣고 기다립니다

 

 

 

조만간 네이버에서, 티스토리에서 불펌글 신고하는 방법에 대한 글도 써야겠군요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101/amd-announces-dual-vega-radeon-pro-v340-for-high-density-computing

 


 

AMD는 오늘 라스 베가스(Las Vegas) 의 VMWorld에서 새로운 고밀도 컴퓨팅 듀얼 GPU 라데온 프로 V340 가속기를 발표했습니다.

이 그래픽카드(또는 가속기) 는 AMD의 소비자 그래픽카드 라인업을 만드는 베가(Vega) 를 기반으로 하며, 듀얼 슬릇 디자인의 단일 카드에 듀얼 GPU를 포함합니다.

32GB의 2세대 ECC(Error Correcting Code) 와 고대역폭 메모리인 HBM은 미디어 처리 요구 사항이 엄청나더라도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AMD 라데온 프로 총괄 매니저인 오기 브리키(Ogi Brkic) 는 "새로운 라데온 프로 V 시리즈 제품군의 주력 제품인 라데온 프로 V340 그래픽카드는 첨단 보안 기능을 채택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데이터센터의 최신 시각화 워크로드를 전달하고 가속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고 말합니다.

 

VMWare 제품 마케팅 책임자인 셀던 디 파티바(Sheldon D'Paiva) 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AMD 라데온 프로 V340 그래픽카드를 통해 우리 고객은 데스크탑, 응용 프로그램 가상화를 통해 그래픽이 까다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VMWare용 라데온 프로를 통해 관리자는 VDI 황경을 쉽게 설정하고, 가상 GPU를 기존 가상 시스템에 신속하게 배포할 수 있으며, 몇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수백명의 전문가에게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AMD 라데온 프로 V340 그래픽카드는 밀도가 높아지고, 프레임 버퍼가 빨라지고, 보안성이 강화되어서 가장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고객들이 시트릭스(Citrix) 워크 스페이스에 강력한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새로운 선택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라고 시트릭스의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캘빈 수(Calvin Hsu) 가 말합니다.

 

 

출처 : AMD, 톰스하드웨어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rtx-gpus-worth-the-money,37689.html

 

며칠 전 글에서는 사지 말라 했었죠

사라, 하지만 사지 말라고?

무슨 귀신 씨나락 까 먹는 소리야?

 


 

 

오래 기다리면 신기술은 일반적으로 저렴해집니다.

따라서 불가피하게 게임을 변경하는 구성 요소나 장치가 출시되면 많은 사람들이 가격이 떨어지거나 새로운 표준이 채택될 때 까지 눈독 들이지 말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주에는 우리 자신의 데렉 포레스트(Derek Forrest) 를 포함한 많은 사용자들이 노예들에게 엔비디아의 새로운 RTX 그래픽카드 중 하나를 사기를 기다리는 것에 대해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에 대해서 이 전문가들은 얼리 어답터로써의 가치가 있음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구매를 지연시키거나, 구형 제품을 구입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최종 벤치마크 결과가 다르게 나타나지 않는 한 튜링(Turing) 카드의 새로운 기능은 심지어 엄청난 창렬 가격이여도 구매 가치가 있습니다.

 

독립 테스트를 기다리지 않고 제품을 예약 구매하려는 팬의 유형이라면 RTX 카드의 현재 판매 중단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으로 인해 독자를 놀라게 해선 안됩니다. (조만간 사라지진 않을겁니다)

그러나 엔비디아의 주장을 검증하기 위해 리뷰를 기다리는 것이 더 신중한 접근 방법이라면, 몇 주 안에 텅장이 될 준비를 하세요.

이 카드가 약속한 것의 절반을 제공한다면, 독자는 최신 기술에 정착하기를 원치 않을겁니다.

 

 

구세대 그래픽카드의 실제 비용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중이거나 주요 업그레이드를 계획중이며 이번 가을에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구입해야 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전세대 GTX 1080Ti를 526 USD에 구매할 수는 있지만, 그렇게 하면 다음 업그레이드까지 레이 트레이싱과 4K 게임 성능과 같은 주요 RTX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이미지

 

매년 GPU를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 아니라면 2018년과 비교하여 2019년, 2020년에 훨씬 더 오래된 그래픽카드를 갖고 있는겁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11개의 게임과, DLSS를 지원하는 16개의 게임이 전부지만, 앞으로 수개월, 수년 내에 더 많은 지원이 있을겁니다.

시대에 뒤쳐지고 싶습니까?

 

독자가 관짝에 들어갈 때 쯤 되서야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할건가요?

 

엔비디아 컨퍼런스에서 젠슨 황(Jensen Huang) CEO는 레이 트레이싱은 그래픽 컴퓨팅의 정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 진술은 과장일 수도 있지만, 레이 트레이싱은 게임을 훨씬 생생하게 보여줄겁니다.

게임의 정점은 사실적인 플레이 경험이며, 레이 트레이싱은 우리를 그 목표에 훨씬 가깝게 만듭니다.

그것은 빛, 그림자, 반사에 관한 것이 아닌 몰입에 관한 것입니다.

 

RTX 카드의 장점

 

이번주 엔비디아는 배틀필드 V 데모를 봤습니다.

전장에서 볼 수 있는 총구 플래시가 군인의 눈과 불꽃의 공택이 자동차의 광택에 반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독자는 마치 거기에 있었고, 싸움에 참가했다면 이런것을 봤을겁니다.

또한 1080p가 아닌 고해상도로 세계를 둘러볼 수 있을겁니다.

 

RTX 활성화

 

RTX 비활성화

 

엔비디아 고유 번호에 따르면, RTX 2080은 GTX 1080보다 4K 게임에서 35~125%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카드에 대한 특별한 최적화가 없는 게임에선 40~60% 향상되었습니다.

즉, 기존의 4K 게임을 10 시리즈 카드에서 할 수 없거나 고르지 않게 부드럽게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사진은 임의로 변경한 것입니다.

 

엔비디아의 RTX 카드와 같은 새로운 아키텍처를 처음 구입할 떄는 기술이 효과가 없을뿐만 아니라 즉시 광고되기 때문에 특별한 기능을 지원하는 수많은 타이틀을 찾을 수 없다는 위험이 있습니다.

가격이 떨어지면 돈낭비라 생각할 것입니다.

그러나 최첨단 구성 요소 프리미엄을 지불하면 시간적으로 이득을 봐서 경험을 즐길 시간을 갖게 됩니다.

 

인생은 짧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즐기기 위해 몇달, 몇년을 기다리고 싶습니까?

하루종일 용산 전자타운이나 돌아다니면서 RTX 2080이 더 저렴해지기를 바랄수 있습니다.

아니면 오늘날 레이 트레이싱, 고속 4K 게임 세계로 진입하여 뒤도 안보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독자가 관짝에 들어갈 때 쯤 되서야 레이 트레이싱을 사용할건가요?

 

그래픽카드 회사는 사람들이 RTX 카드에 대해 프리미엄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1998년에 최초의 평판 디스플레이 중 하나인 15인치 애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경우 1999 USD였습니다.

오늘날 이베이에서 50 USD 이하의 중고 모니터를 사용하거나, 새 24인치 모니터를 150 USD에 구입할 수 있지만, 한번 구입한 경우 다른사람들이 사용하지 않는 환상적인 신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TX 가격이 언제라도 곧 떨어지지 않는 이

 

네 엔비디아의 카드는 드럽게 비쌉니다.

최고급 RTX 2080Ti 카드를 예약 구매 하려면 1세대 파운더스 에디션의 경우 1199 USD를 내거나, 벤더사의 동일한 가격의 카드를 구입하세요.

(엔비디아는 초기에 파트너 카드가 999 USD부터 시작한다 말했지만, 실상은 1149 USD 뿐입니다)

RTX 2080은 799 USD, 더 늦게 출시되는 RTX 2070은 599 USD입니다.

아직 비레퍼 2070을 보진 못했습니다.

 

비교용으로 GTX 1080Ti는 2017년에 출시되었으며 후속작보다 500 USD가 적은 699 USD MSRP를 가졌습니다.

2016년에는 파운더스 에디션 GTX 1080은 699 USD로 RTX 2080보다 100 USD 저렴했습니다.

 

그러나 카드가 곧 가격이 크게 떨어질 것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RTX 카드가 구세대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들여야 하는 몇가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10 시리즈 카드가 시장에 남아있고, 올해 초에 GPU를 이용한 암호화폐 채굴의 수요가 줄었기 때문에 과도한 재고가 남아 있다 생각해봅시다.

이 오래된 카드의 가격은 떡락하고 있지만, 판매를 중단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파트너는 10 시리즈와 20 시리즈 사이에 상당한 가겨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상당량의 10 시리즈 카드가 떠돌아다니는 경우, 적어도 그 카드를 조금이라도 팔아 치우려 할겁니다." 라고 NPD 분석가 스티븐 베이커(Stephen Baker) 는 말합니다.

 

두번쨰로, 그래픽카드 회사는 사람들이 RTX 카드에 대해 프리미엄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뉴에그, 엔비디아의 스토어를 보면 많은 카드가 이미 매진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수요가 넘친다는 뜻입니다.

 

세번째로, 이 카드는 이전모델보다 제조비용이 더 듭니다.

 

"이 크고 아름다운 칩은 제작, 테스트 비용이 많이 들며 엄청난 메모리는 비용이 많이 드는 제품입니다. 여기에는 나쁜 의도가 없습니다." 라고 존 페디(Jon Peddie) 애널리스트가 말합니다.

 

 

끝으로

 

아마도 가장 비싼 모델이 아니더라도, RTX 카드 중 하나를 구입할 수 있다면 지금 당장, 독립적인 리뷰를 읽은 후 지를 이유는 충분히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과 비싼 가격에 대해 불평하는 시간은 가능한 가장 현실적인 사용자 경험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시간입니다.

 

모든 편집자와 함께, 여기에 표현된 의견은 톰스하드웨어가 아닌 필자만의 의견입니다.

이 기사는 데릭 포레스트(Derek Forrest) 의 똑같이 가치있는 '엔비디아 RTX 20 시리즈를 사면 안되는 이유' 에 대한 대위법입니다.

독자들은 두 기사를 정독하고, 의견을 나누고 공유할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