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914/nand-flash-prices-may-see-further-drops-in-2019-dram-to-remain-flat




SSD는 과도한 공급과 밀도 상승으로 NAND 플래시 가격이 체계적으로 하락하면서 어느때보다도 저렴합니다.

디지타임즈(DigiTimes) 보고서에 따르면 NAND 플래시 가격은 이미 18년에 비해 50% 하락했으며 19년까지 하락을 것으로 보입니다.

ADATA의 사이먼 첸(Simon Chen) 회장은 NAND 플래시 제조업체들이 생산 능력 확장을 늦추지 않았으며, 19년은 18년보다 가격이 더 떨어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IM플래시 테크놀러지(IMFlash Technology), SK 하이닉스, 삼성, 웨스턴 디지털(Western Digital), 도시바(Toshiba) 등 주요 낸드 플래시 업체들은 이미 19년 상반기에 양산할 수 있는 96층 3D NAND 플래시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는 64층 NAND 플래시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 제품의 재고 물량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96층 NAND는 밀도가 50% 증가합니다.

QLC(Quad Level Cell. 셀당 4비트) 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채택하면 밀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보고서는 DRAM 가격이 19년 동안 변화가 없을거라고 전망합니다.

대부분의 NAND 플래시 제조업체들은 DRAM 을 만들어내며, NAND 플래시 손실을 DRAM 이익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출처 : 디지타임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