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846/amd-and-oracle-collaborate-to-provide-amd-epyc-processor-based-offering-in-the-cloud




오늘 오라클(Oracle) 오픈월드 2018에서 AMD는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러스트럭처(Cloud Infrastructure) 에서 최초의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 있다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 오라클은 AMD EPYC 프로세서 1에서 베어 메탈 버전(Bare Metal) 을 보유한 최대 공공 클라우드 제공 업체가 되었습니다.

AMD EPYC 프로세서 기반 'E' 시리즈는 베어 메탈 표준인 'E2' 시리즈 내 첫번째 인스턴스 유형으로 즉시 사용가능합니다.

시간 코어 당 0.03 USD인 AMD EPYC 인스턴스는 경쟁사가 제공하는 범용 인스턴스보다 코어 당 평균 66% 더 적고 모든 공용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인스턴스 입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러스트럭처 소프트웨어 개발 수석 부사장인 클레이 맥유릭(Clay Magouyrk) 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AMD 인스턴스의 출시로 오라클은 우리가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성능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AMD EPYC 플랫폼 3은 269GB/s 이상의 성능으로 모든 공용 클라우드 인스턴스에서 가장 높은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며 클라우드로 전환하면서 고객이 IT 달러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베어 메탈 제품 외에도 오늘 출시된 제품에는 1, 2, 4, 8 코어 가상 머신 형상이 있습니다.

이 새로운 제품은 AMD EPYC 프로세서와 함께 제공되는 고급 보안 기능뿐만 아니라 업계 최대의 코어수, 메모리 대역폭, I/O 성능 4, 5, 6을 활용합니다.

범용 클라우드 컴퓨팅 워크로드에 이상적이지만 이 오퍼링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합니다.

AMD의 데이터센터, 임베디드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라클이 자사의 클라우드 오퍼링에 AMD EPYC 프로세서를 추가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EPYC 프로세서는 더 많은 코어, 보다 많은 메모리 대역폭,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클라우드 구축 2의 주도적인 TCO로 해석됩니다.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 애플레케이션을 실행하는 오라클 고객에게 이상적입니다.

오라클과 협력을 통해 EPYC 프로세서의 고유한 설계가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가격 대비 성능면에서 큰 이점을 제공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서버 당 64코어, 비교 가능한 x86 인스턴스보다 최대 33% 더 넉넉한 메모리 채널을 가진 표준 E2 인스턴스는 높은 코어, 메모리 대역폭을 필요로하는 데이터 분석 작업 부하에 이상적입니다.

하둡(Hadoop) 생태계 내에서 AMD는 클라우드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를 비롯한 주요 공급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완전한 10TB 테라 모드 실행시 AMD 인스턴스는 다른 x86 인스턴스와 비교하여 테라 영역당 비용을 최대 40% 절감 할 수 있습니다.


HPC 공간 내에서 EPYC 인스턴스의 메모리 대역폭이 높을수록 날씨 모델링, 전산 유체 역학, 항공, 자동차 제조 분야의 시뮬레이션, 충돌 분석, 석유, 가스 탐사 등의 고객 사례에 아주 적합합니다.

4개의 노드로 해결된 날개 달린 항공기의 1,400만개의 셀 플루언트(Fluent) CFD(Computational Fluid Dynamics. 전산 유체 역학) 시뮬레이션에서 EPYC 프로세서 기반 인스턴스는 전체 실행 시간 감소와 함께 비용의 30% 감소를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인스턴스는 현재 10월 말까지 런던의 오라클 동 애쉬번(East-Ashburn)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다른 미국, 유럽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