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micron-3dxpoint-optane-quantx-memory,37955.html




업데이트 18년 10월 19일 PST 오전 10시 : 인텔은 마이크론(Micron) 이 적어도 IM 플래시 테크놀러지(Flash Technologies) 의 지분을 19년 1월 1일까지 구매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우리에게 입장을 알렸습니다.


"마이크론의 성명서는 사전 발표문입니다.

그들은 19년 1월 1일까지는 공식적으로 연락을 할 수 없습니다.

IM 플래시 테크놀러지 공장의 운영은 연락 종료후 1년동안 인텔의 재량에 따라 변경됩니다.

인텔의 향후 계획 변경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지금 당분간 우리 계획의 일부분으로 인텔은 여러가지 제조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끊임없이 확장되는 제품 라인을 통해 1년 넘게 다양한 인텔 옵테인(Optane) 기술 제품 포트폴리오를 출하했습니다.

우리는 이 흥미진진한 신기술로 업계를 계속 이끌겁니다."




원문, 18년 10월 18일 PST 오전 8시 54분 :


마이크론은 인텔-마이크론 플래시 테크놀러지(Flash Technologies) 합작 투자 지분을 인수할 계획이라고 로이터 통신이 보고했습니다.

인텔 옵테인(Optane) 과 마이크론 퀀트X(QuantX) 에서 사용되는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인 3D Xpoint의 미래는 두 회사가 별도로 작업하기 시작함에 따라 상대적으로 불확실합니다.



마이크론, IM 플래시 기술을 소유


인수가 완료되면 마이크론은 완전한 IM 플래시 테크놀러지 사업부를 갖게 되는겁니다.

마이크론은 인텔의 지분 15억 USD를 지불하고, 인텔의 10억 USD 부채를 합작 투자 회사로 이관할겁니다.

두 회사가 2006년에 이 회사를 설립했을때, 각각 12억 USD를 냈습니다.


두 회사는 3D Xpoint 메모리에 대한 작업을 시작할 때 IM 플래시 테크놀러지를 설립했습니다.

인텔과 마이크론은 위에서 언급한것과 같이 3D Xpoint 브랜드를 출시했지만, 인텔만 3D Xpoint 스토리지를 올해 초부터 판매중입니다.

마이크론은 19년에 3D Xpoint SSD를 판매하기 전에 2세대 기술이 준비될때까지 기다릴겁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인텔의 옵테인 매출은 제품 시장 불일치, 증명되지 않은 기술에 대한 고가, Z-NAND 플래시 대체품으로 출시되는 삼성과 같은 경쟁 업체가 좋고 저렴한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실망스럽습니다.



3D Xpoint 도전


인텔이 처음에 3D Xpoint 플래시 기술이 플래시 기술보다 '1,000배 빠른' 라고 약속한 것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인텔은 옵테인과 당시 가장 빠른 속도의 플래시 기술(마이크로 SD 등) 을 비교했으나, 기술 마니아들과 미디어에 주는 인상이 아니었습니다.


이번 7월 인텔과 마이크론은 2세대 기술을 완성시키고 3D Xpoint 저장장치 기술을 독자적으로 제조, 판매한 후 3D Xpoint에 대한 협력을 중단할 것이라 발표했습니다.


마이크론의 CEO인 산제이 메로트라(Sanjay Mehrotra) 는 이전 수익 계산에서 인텔에 대한 3D Xpoint 웨이퍼 판매가 실망스러워 결국 기술을 인텔에 판매하는 것을 중단할 수 있다 밝혔습니다.


두 회사가 자체 변종을 설계하고 제조할 때 3세대부터 3D Xpoint의 시장 상황이 개선되거나 악화되는것을 보는 것은 흥미로울겁니다.

그러나 SSD 경쟁이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가능성이 있는데 이는 소비자에게 당연히 좋은 일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