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493/prices-for-dram-and-nand-flash-will-drop-in-2019-dramexchange-says


 

소비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DRAM 메모리와 NAND 플래시 칩의 가격이 4분기에 '9분기 연속 완만하게' 하락할 것이며, 디램익스체인지(DRAMeXchange) 에 따르면, 19년 내내 하락 추세가 지속될 것입니다.

이들의 자료에 따르면 19년 평균 DRAM 가격은 몇몇 이유로 인해 15~20%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예를들어 스마트폰은 내년에 주목할 만한 출시를 볼 수 없고, 서버 출하량도 불확실하며, 인텔 CPU 부족으로 노트북과 PC 출하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DRAM 제조업체들은 공급 과잉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DRAM은 1X/1Y 공정이 안정화되고 웨이퍼가 증가하가 시작했으며 연간 비트 출력이 22%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추세는 3분기 가격이 10% 하락한 NAND 플래시 칩에도 영향을 미치고, 4분기에는 10~15%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9년에 3D NAND 생산 능력의 증가로 인해 가격 하락은 약 25~30%가 될것이며, 특히 엔터프라이즈 SSD 공급 업체들이 내년에 치열하게 경쟁할 것이기 때문에 가격 하락이 있을 예정입니다.

디램익스체인지는 중미 무역 전쟁의 영향에 대해 언급하고, NAND 플래시 제조사들잉 용량 확장을 연기하고, 96층 3D NAND 디바이스로 전환할 경우 '안정화 될 수 있다' 는 공급과 수요의 격차에 대해 경고합니다.

 

 

출처 : 디지타임즈(DigiTimes)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