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intel-10nm-on-track-for-hvm-2019-investing-an-additional-1-billion-in-14nm-production-ramp/

 


 

 

인텔의 10nm 불황은 올해의 가장 큰 논란거리중 하나였고, 10nm 공정에 대한 정확한 상태에 대한 추측이 진행되는 동안, 인텔은 마침내 모든 추측을 멈추게 만드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인텔의 임시 CEO인 밥 스완(Bob Swan) 에 따르면 10nm 공정은 19년 하반기에 양산될 예정입니다.

 

 

인텔, 14nm 수요와 공급 대응, 10nm HVM 2019년 하반기에 도입 예정

 

이 발표문은 불과 몇달 전에 고려해 볼 때, 실리콘 제조업계의 개발성과 정직성을 되살리는 운동으로, 10nm가 기술적으로 빠르다는 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저전력 모바일의 형태)

인텔은 또한 그들이 직명하고 있는 수요와 공급 상황을 받아들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장은 더 커지고 인텔이 많이 차지하고 있지만, AMD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양이 있습니다)

 

인텔의 14nm 생산이 한계에 직면했으며, 현재 시장의 수요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인텔 주주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자 나쁜 소식입니다.

좋은 소식으로 볼 때, 회사는 생산할 수 있는 모드 단일칩을 판매하는 동시에 충족되지 못하는 수요로 인해 경쟁업체인 AMD는 EPYC 프로세서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텔은 상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PC TAM 성장에 대한 놀란만한 복귀는 우리 공장 네트워크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텔 코어, 제온 프로세서의 생산에 우선 순위를 두어 시장의 고성능 세그먼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PC 시장의 엔트리급 공급은 분명 타이트합니다.

우리는 7월에 발표한 연간 매출 전망을 충족시키기 위한 최소한의 공급 물량을 보유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는 1월 기대치보다 45억 USD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18년에 약 150억 USD 자본 지출을 투자하며, 이는 연초대비 약 10억 USD 증가한겁니다.

우리는 오레곤, 아리조나, 아일랜드, 이스라엘의 14nm 제조 시설에 10억 USD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른 효율성과 함께 이 자본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급을 늘리고 있습니다.

 

• 우리는 10nm로 진보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은 개선되고 있으며 19년에 양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고객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귀사의 팀과 협력하여 수오를 공급 가능하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까이 있고, 듣고, 파트너가 되어 정보를 제공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텔은 또한 코어, 제온 프로세서에 우선 초점을 맞춘 다음에 중간급의(모바일 등) 모든 제품 라인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노트북 제조업체가 인텔 CPU 공급 부족을 예상하여 예측을 수정해야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인텔은 7월에 발표한 수정된 매출 전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공급량을 갖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1월 예상치보다 45억 USD 높은 수치라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x86 시장의 미지의 영역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상 최대의 수요로 인텔은 10nm 공정을 없애고, AMD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인텔의 14nm 공정은 엄청난 수요가 몰려있고 생산을 늘리기 위해 추가로 10억 USD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핵심 사항중 하나는 14nm, 10nm 제조 하드웨어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14nm 생산을 추격하는 기회 비용이 거의 없음을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이는 인텔의 주주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