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553/amd-ceo-speaks-with-jim-cramer-about-the-secret-sauce-behind-its-giant-killing-spree

 


 

CNBC의 매드 몽키(Mad Money) 의 짐 크레이머(Jim Cramer) 는 AMD의 CEO인 리사 수(Lisa Su) 박사와 NYSC의 한 이야기를 인터뷰했습니다.

두 회사는 한자리 수의 주식, 손실 법인에서 인텔, 엔비디아를 위협하는 가장 뜨거운 기술 중 하나에 이르는 방법을 포함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리사 수 박사는 결실을 맺은 장기 전략 결정에 중점을 뒀습니다.

 

리사 수 박사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적절히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술의 올바른 선택, 투자할 곳과 투자하지 말아야 할 곳...

3~4년 전에는 휴대전화, 태블릿, IoT등 굉장한 일들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사람들이 좋은 시장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AMD는 아닐겁니다.

우리는 미래가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향후 3~5년 동안희 결과를 보지 못하게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좋은 결정을 내리고 있습니다."

 

 

인텔이 파운드리 문제가 생겨도 AMD는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AMD는 'Zen5' 로 진행되는 심도있는 CPU 아키텍처 로드맵을 갖고 있습니다.

그녀는 AMD가 EPYC칩을(더 작은 다이와 함께 설계하고 제조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은 자원을 소비한 큰 칩 하나와는 대조적인 MCM 구조) 제조하는 방식과 같이 AMD 프로세서를 설계할 때 투자 결정에 대해 자부심을 나타냈습니다.

현재 AMD는 다이 2개를 관리해야 하는데, 라이젠과 EPYC 프로세서를 제조하는 CPU용 다이가 이에 포함됩니다.

CPU와 GPU가 통합된 다이인 라이젠과 베가(Vega) 가 있는 APU와 회사의 모바일 라이젠 SKU의 일부도 포함됩니다.

 

 

GPU 시장에는 수많은 승자가 있습니다

 

크레이머의 인터뷰는 인텔에 대한 거대한 살인 사건의 비밀로 중점을 돌립니다.

인텔은 보안 문제가 있는 CPU 아키텍처 뿐만 아니라 14nm 공정 수급에도 문제가 생기는 등 골골 앓고 있습니다.

리사 수 박사는 AMD는 경쟁사에 비해 실적이 저조하지 않다 생각하며 경쟁이 '아주 강력'하다는 점에 유의했습니다.

인터뷰가 끝나갈 무렵, 크레이머는 엔비디아와 AMD의 경쟁이 어떻게 되가는지 질문했습니다.

리사 수 박사의 답은 아주 교활했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그녀의 대답 첫부분은 "경쟁은 시장에 좋고 GPU는 좋은 시장이지만, 항상 이 시장에는 많은 승자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AMD는 외장 그래픽 시장에서 점유율이 감소하고 있지만, 회사가 승리하는 분야가 있음을 암시합니다.

AMD는 작년에 좋은 그래픽카드로 암호 화폐 마이닝에서 호황을 누렸습니다.

그리고 게임 콘솔 세미 커스텀 SoC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AMD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가 자체 '특제 소스'와 같습니다

 

AMD의 파트너십이자 서로간의 경쟁자인 마이크로소프트와 소니에 대해(게이밍 콘솔 시장에서는요) 리사 수 박사는 자신의 회사가 준 맞춤형 칩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콘솔용 '특제 소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파트너십은 콘솔뿐만 아니라 윈도우와 Azure에도 포함됩니다.

AMD는 EPYC, 라데온 PRO/인스팅트(Instinct) 제품을 기반으로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강점은 모든 고객과 함께 일할 수 있으며 각 고객을 차별화 한다는 점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독자는 아래 출처에서 전체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CNBC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