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amd-confirms-new-7nm-radeon-graphics-cards-launching-in-2018/

 


 

 

엔비디아의 브랜드를 둘러싼 모든 미디어가 지난 12주동안 새로운 12nm RTX 20 시리즈 튜링(Turing)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여 전세대보다 4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면서, 라데온 측의 유사한 흥미진진한 뉴스 기사가 포착되었습니다.

 

 

AMD 2018년 출시 예정인 7nm 라데온 그래픽카드

 

이번주 포에 회사측은 보도자료에서 확인했으며, 사장겸 CEO인 리사 수는 마켓와치(Marketwatch) 와의 인터뷰에서 AMD가 올해 세계 최초 7nm 그래픽카드를 출시할 거라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차세대 Zen2 x86-64 코어를 기반 세계 최초 7nm CPU는 내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AMD의 차세대 획기적인 목표는 2세대 'Zen2' CPU 코어와 새로운 제품인 나비(Navi) GPU 아키텍처 기반 초기제품을 포함해 곧 출시될 7nm 제품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TSMC에서 7nm 제품을 여러번 보였는데,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최초인 7nm GPU와, 2019년 출시 예정인 최초의 7nm 서버용 CPU가 있습니다.

 

 

AMD는 6월에 컴퓨텍스(Computex) 에서 7nm GPU 실리콘을 시연한것을 재시연했으며, 그 이후 샘플링이 완료되어 올해말에 구입할 수 있을거라 합니다.

작년에 출시한 베가(Vega) 아키텍처의 개선을 반복해서, 7nm 베가는 괴물과도 같을겁니다.

 

 

괴물같은 AMD 7nm 베가는 튜링보다 1.25배 빠르지만 절반인 크기입니다

 

AMD는 새로운 GPU와 관련된 세부 스펙을 발표하지 않았지만, TSMC의 첨단 7nm 공정 기술 덕분에 약 1TB/s의 메모리 대역폭, 더 높은 클럭, 향상된 전력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7nm 베가에서 믿을 수 없는 20.9 TFLOPS 그래픽 연산 능력을 보인다고 한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세계 최초의 20 TFLOPS 벽을 뚫는 GPU가 될겁니다.

 

왼쪽부터 EPYC CPU7nm 베가

 

칩 크기는 별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아난드택(Anandtech) 은 대략 336mm² 정도로 추측합니다.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선 엔비디아의 가장 강력한 괴물과도 같은 튜링 GPU인 754mm² 보다 25% 앞서야 합니다.

베가 20은 절반의 실리콘만으로도 이 모든것을 이뤘습니다.

 

CEO인 리사 수는 지난 6월 같은 행사에서 AMD가 추가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실제로 AMD가 7nm GPU를 게이머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이로인해 7nm 베가가 게임 시장에 진출을 할 것인지, 아니면 내년에 게이머는 나비의 코드네임을 발표할 때 까지 기다려야 할지에 대한 추측이 생겼습니다.

AMD는 비밀병기를 손에 쥐고 있으며, 7nm 베가가 올해 후반에 에이스나 2명으로 놀라게 될겁니다.

 

(중략)

 

 

AMD 폴라리스 10, 베가 10, 베가 20 GPU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