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119/globalfoundries-puts-its-7-nm-program-on-hold-indefinitely

 

글파야 또 속니?

 


 

글로벌파운드리는 오늘 톰 카우필드(Tom Caulfield) 가 올해 초 CEO로 임명되면서 시작된 궤도를 계속 이어나가는 중요한 변화를 발표했습니다.

카우필드가 제시한 전략적 방향에 따라 글로벌파운드리는 고성능 시장에서 진정으로 차별화 된 제품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 위해 기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파운드리는 다가오는 기술을 채택할 차세대 고객을 위해 핀펫(FinFET) 로드맵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14/12nm FinFET 플랫폼을 RF, 임베디드 메모리, 저전력 등 다양한 혁신적인 IP,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 리소스를 이러한 고객에게 보다 적절하게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파운드리는 자사의 7nm FinFET 프로그램을 무한정 보류하고 자사의 개선된 포트폴리오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R&D 팀을 재구성했습니다.

이는 인력 감축을 필요로 하지만, 14/12nm FinFET 파생 상품, 기타 차별화된 제품의 상당수의 최고 기술자가 재배치 될 것입니다.

 

카우필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반도체에 대한 수요는 그 어느떄보다 높아지지 않았습니다.

고객들은 우리에게 내일의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역할이 계속 증가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팹리스 고객은 각 기술 노드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상당한 추자를 활용하기 위해 각 기술 세대에 더 많은 가치를 얻으려고 합니다.

본질적으로 이러한 노드는 여러 응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설계 플랫폼으로 전환되어 각 노드에 보다 긴 수명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업계의 역동성으로 인해 무어의 법칙이 바깥 한도를 설계하는 팹리스 고객이 줄어들었습니다.

우리는 성장하는 시장 부문에서 고객과 가장 관련있는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차별화된 기술에 대한 투자를 두배로 늘림으로써 리소스를 집중하고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파운드리의 강력한 정통과 ASIC 디자인, IP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하기 위해 ASIC 사업을 파운드리 사업과는 별도로 전액 출자한 자회사로 설립했습니다.

관련 ASIC 비즈니스는 최점단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이 독립적인 ASIC 엔티티는 고객에게 7nm 이상의 대안 파운드리 옵션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것이며, ASIC 비즈니시는 더 많은 고객, 특히 ASIC 기능이 필요하고, 글로벌파운드리보다 많은 제조 규모를 필요로 하는 점점 더 많은 수의 시스템 회사들과 제휴할 수 있게 독점 제공할 것입니다.

 

글로벌파운드리는 분면한 차별화된 영역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부여하며 포트폴리오 전체에 풍부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FDXM 플랫폼, RF, SOI, 고성능 SiGe를 포함한 RF제품, 아날로그/혼합 신호, 저전력, 실시간 연결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증가를 위해 설계된 기타 기술을 선도하는 FDXTM 플랫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포함됩니다.

글로벌파운드리는 자율 주행, IoT, 5G 글로벌 전환과 같은 새로운 영역에 대한 강력한 수요로 ;연결 인텔리전스; 를 위해 이 급성장하는 시장에 봉사할 수 있는 고유한 위치에 있습니다.

 

Gartner의 부사장인 사무엘 왕(Samuel Wang) 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첨단 추자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면 글로벌파운드리는 RF, IoT, 5G, 산업, 자동차와 같이 급성장하는 시장에서 대다수의 칩 설계자에게 중요한 기술에 대한 보다 많은 투자를 할 수 있게 될겁니다.

선두자가 대부분의 헤드라인을 차지하지만, 7nm나 미세한 형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고객은 줄어들겁니다.

14nm 이상의 기술은 앞으로 수년동안 파운드리 사업의 중요한 수요 동인이 될 것입니다.

차세대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해 이러한 노드에ㅐ 혁신을 위한 상당한 여지가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