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nvidia-rtx-2080-ti-2080-2070-gaming-performance-50-faster-vs-pascal-but-is-it-worth-it/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 시리즈는 조만간 다음달에 지포스 RTX 2080, 지포스 RTX 2080Ti 그래픽카드가 전세계에 출시될 때 매우 호감을 보일겁니다.

희소성과 베타성만으로도 호화로운 가격표와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는다면 아마도 엔비디아가 탐내는 새로운 튜링(Turing) 그래픽 아키텍처와 이를 기반으로 한 RTX 20 시리즈 카드에 대해 이미 알고있는 대부분의 것을 이미 알고 있을겁니다.

그러나 우리와 여러분 모두가 알고 싶어하는 것은 반짝이는 새로운 RTX 장난감 중 하나에 걸릴 필요가 있는 많은 힘든 수입을 위해 실제로 얻고자 하는 것입니다.

 

좋은 소식입니다.

당신은 1000 USD짜리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적절한 곳을 찾았습니다.

정확히는 600 USD, 800 USD, 1200 USD의 질문이지만, 파헤쳐 봅시다.

 

 

엔비디아 RTX 2070, 2080, 2080Ti 파스칼 대비 1.5배 같은 6배

 

 

뉴스를 읽고 엔비디아의 튜링 드럼비트에 주의를 기울였다면 '튜링은 파스칼의 6배' 와 같은 소식을 들었을 것입니다.

이말은 본질적으로나 기술적으로나 이론적으로 모두 사실입니다.

그것들은 매우 제한된 의미에서 정확하지만요.

튜링은 엔비디아의 자체 RTX 레이 트레이싱 기술에서 파스칼보다 6배 빠릅니다.

 

하지만 실제로 모든 게임에서 엔비디아의 RTX 레이 트레이싱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서 이와 비슷하지 않습니다.

GTX 10 카드에서 RTX 20 카드로 업그레이드 하면 대략 50%의 성능 향상을 얻을겁니다.

이것이 튜링에서 현실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수치이며, 여러 출처가 지난주에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엔비디아 튜링은 파스칼의 2배 가격, 1.5배 성능

 

* 사진은 임의로 변경한 것입니다.

 

수학을 할 줄 안다면 튜링을 갖는 것에 대한 가격 프리미엄이 실제로 50% 이상의 성능 향상이라는 것을 빨리 깨닫게 될겁니다.

2080Ti 파운더스 에디션은 당장 구매 가능한 1080Ti의 두배에 달하는 가격입니다.

RTX 2070 파운더스 에디션과 GTX 1070, RTX 2080 파운더스 에디션과 GTX 1080도 마찬가지입니다.

 

50% 올라려고 돈은 두배나 들이는 셈입니다.

엔비디아의 파운더스 에디션이 아닌 그래픽카드의 MSRP를 보면 상황은 약간 나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단순히 '공식' 시작 가격으로, 또는 그와 가까운 곳에 단일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 엄청난 프리미엄을 정확히 지불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독자가 엔비디아가 발표한 11개의 게임 중 하나를 선택하기로 결정했다면, 레이 트레이싱 RTX 기술에 대한 지원이 특징이며, 더 나은 조명과 그림자를 보고 눈이 즐거워질겁니다.

엔비디아의 RTX 레이 트레이싱 구현은 파스칼에서 실행하기에는 너무 느리기 때문에 튜링으로 해야만 합니다.

 

11개의 게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Assetto Corsa Competizione
– 아토믹 하트 (Atomic Heart)
– 배틀필드 V (Battlefield V)
– 컨트롤 (Control)
– 인리스티드 (Enlisted)
– 저스티스 (Justice)
– JX3
– 멕워리어 5 : 용병 (MechWarrior 5: Mercenaries)
– 메트로 엑소더스 (Metro Exodus)
– 프로젝트 DH (ProjectDH)
–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Shadow of the Tomb Raider)

 

튜링 딜레마

 

그러나 여기에 차는 사람(Kicker) 가 있지만, 이는 틀림없이 튜링에서 너무 느리게 즐길 수 있을겁니다.

그는 메트로 엑소더스 개발자들이 RTX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1080p 60FPS를 목표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슷하게, 배틀필드 V 프로듀서는 레이 트레이싱에 대해 흥분을 표했지만, 이 기술은 여전히 표준이 되기 위해 2~3세대, 2세대의 콘솔을 거쳐야 한다 경고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튜링의 판매 시점인 레이 트레이싱을 맛보기 위해 프리미엄을 지불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경험할 떄 상당함 성능 프리미엄을 지불애햐 합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에 1000 USD 이상을 썼는데, 의심의 여지 없이 하이엔드, 고주샤율 4K, 1440P 모니터를 보유한 2080TI 소유자가 희샹을 기꺼이 내고 있는지 궁금하지도 않습니다.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두배를 지불하고 1080p에서 60FPS로 플레이 하지 마세요.

그만한 가치가 있나요?

이건 튜링 딜레마입니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카드 공식 스펙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