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gigabyte-m2-pcie-ssd-specs,37811.html

 


 

크레딧 : 기가바이트

 

기가바이트(Gigabyte) 는 SATA 용량을 뛰어넘는 128GB, 256GB, 512GB 용량의 3개 드라이브로 M.2 SSD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128GB, 256GB는 바로 사용 가능하며, 512GB는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절하게 이름 붙여진 기가바이트 M.2 PCIe SSD는 일반적인 장점을 줍니다.

별도의 전원과 데이터 케이블을 필요로 하지 않는 소형 시스템을 위한 것이지요.

기가바이트는 오늘 자사의 SSD가 경쟁력있는 모델보다 뛰어나다 주장합니다.

"SSD는 품질과 내구성을 보증하기 위해 극심한 온도, 압력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없었지만, 대부분의 제품은 스트레스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그러나 기가바이트의 제품은 가성비가 꽤나 좋습니다.

기가바이트 M.2 PCIe SSD는 3년 또는 100TB의 쓰기(TBW) 보증이 되며,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등급은 150만 시간입니다.

매일 몇십 GB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저장, 삭제, 다시 저장하는 습관이 없다면 (아니면 시공간 연속성을 어지럽히거나요) 3년 동안은 좋을겁니다.

 

성능의 경우 128GB 제품은 최대 1,100MB/s 순차 읽기, 500MB/s 순차 읽기, 90,000번의 랜덤 읽기 IOPS, 100,000번의 랜덤 쓰기 IOPS를 가집니다.

256GB 제품의 경우 1,200MB/s 순차 읽기, 800MB/s 순차 읽기, 80,000번의 랜덤 읽기 IOPS, 150,000번의 랜덤 쓰기 IOPS로 증가합니다.

512GB 제품의 스펙은 알 수 없습니다.

세 용량 모두 2280 폼팩터를 사용합니다.

 

기가바이트 M.2 PCIe SSD는 회사가 M.2 스토리지 시장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 예시로 7월에 M2. PCIe SSD를 위한 추가 슬릇을 제공하는 라이저 카드를 여러개 발표했으므로, 사람들은 여러 슬릇이 있는 보드를 살 필요가 없습니다.

메인보드, 새로운 라인업의 UD Pro SATA AAS, M.2 라이저 카드, 지금 본 3개의 SSD 사이에서 기가바이트는 스토리지 지향 제품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기가바이트는 M.2 PCIe SSD에 대한 가격 정보를 알리진 않았지만, 사이트에서 128GB와 256GB 드라이브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738/toshiba-memory-and-western-digital-celebrate-the-opening-of-fab-6

 


 

 

도시바 메모리와 웨스턴 디지털은 오늘 일본의 미에현(三重県) 의 욧카이치(四日市) 에서 새로운 최첨단 반도체 제조 시설인 Fab 6과 R&D 센터를 열었습니다.

도시바는 2017년 2월에 전용 3D 플래시 메모리 제조 시설인 Fab 6을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도시바와 WD는 증착, 삭감을 포함한 핵심 생산 공정을 위한 최첨단 제조 장비를 설치했습니다.

이 새로운 팹을 이용해 96층 3D 플래시 메모리 양산은 이달 초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엔터프라이즈 서버, 데이터 센터, 스마트폰에 대한 3D 플래시 메모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산 확대를 위한 추가 투자는 시장 동향에 따라 달라질겁니다.

Fab 6의 근처에 있는 메모리 R&D 센터는 올해 3월에 가동을 시작했으며, 3D 플래시 메모리 개발의 진보를 모색하고 촉진할 것입니다.

도시바와 WD는 경쟁력 강화, 3D 플래시 메모리 공동 개발, 시장 동향에 따른 자본 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메모리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키우고 확장할겁니다.

 

 

도시바 메모리의 야스오 나루케(成毛康雄) 사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차세대 3D 플래시 메모리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Fab 6과 메모리 R&D 센터를 통해 3D 플래시 메모리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WD와의 합작 투자로 욧카이지에서의 최첨단 반도체를 계속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WD의 CEO은 스티브 밀리간(Steve Milligan) 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소중한 파트너인 도시바 메모리와 함꼐 Fab 6과 메모리 R&D 센터를 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근 20년 동안 우리 회사간의 성공적인 협력은 NAND 플래시 기술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했습니다.

우리는 소비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다양한 최종 시장 기회를 해결하기 위해 96층 3D NAND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

Fab 6은 우리가 업계에서 기술과 비용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게 해주는 최첨단 시설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689/amd-readying-a-10-core-am4-processor-to-thwart-core-i9-9900k

 


 

AMD는 주식 시장에서 유례없는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단기적인 로드맵 변경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더라도, 인텔 대비 경쟁력이 있다고 확신해야 합니다.

Elchapuzas Informatico의 기사에 따르면, AMD는 AM4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10코어 / 20스레드 프로세서를 개발중이며, 곧 출시될 인텔의 코어 i9 9900K 8코어 / 16스레드 프로세서와 경쟁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레서는 '라이젠 7 2800X' 라는 라벨이 붙어져 있으며, 시네벤치 nT 스크린샷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10코어의 힘으로 인해 듀얼 프로세서 제온 X5650 12코어 / 24스레드를 포함한 인텔의 메인스트림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비교해도 nT 테스트를 능가합니다.

 

그러나 Elchapuzas Informatico의 기사와는 달리 포보스(Forbes) 는 AMD가 그런 대단한 제품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회의적입니다.

기존의 'Zen+' 아키텍처에서 10코어 다이 개발은 CCX(CPU Complex) 를 엄청나게 재설계 해야 합니다.

AMD는 'Zen2' 에서만 가능하며, 이는 EPYC 제품 라인에서 2018년 말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10코어 'Zen+' 실리콘의 가능성을 줄이지 않습니다.

AMD의 주 파운드리 파트너인 글로벌파운드리(GLOBALFOUNDRIES) 는 7nm를 포기하고, 7nm로 생상하기 위해 파트너를 TSMC로 옮겼습니다.

TSMC는 이미 애플, 퀄컴(Qualcomm) , 엔비디아의 대량 주문을 포함하여 7nm 고객에 대한 긴 목록을 갖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AMD는 기존 라인업의 7nm 생산으로 인해 지연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출처 : 포보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