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amd-epyc-rome-7nm-64-core-cpu-performance-benchmark-leak/

 

??? : 암드 에픽은 다이에 본드칠한거에요!

https://gigglehd.com/gg/hard/1404293

 


 

 

 

AMD의 차세대 7nm 기반 EPYC 로마(Rome) 서버용 프로세서의 벤치마크가 방금 유출되었습니다.

칩헬(Chiphell) 포럼에 게시된 벤치마크는 2019년에 서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차세대 7nm 제품으로 비롯될 것으로 예상하며, 새로운 라인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멀티 태스킹 CPU 성능을 보입니다.

 

 

2019년 서버용 프로세서중 가장 빠른 멀티코어 프로세서인 AMD의 차세대 7nm 기반 EPYC 로마 64코어 CPU 벤치마크

 

이 유출은 현재의 EPYC '나폴리'(Naples) 프로세서 시리즈와 크기, 치수가 비슷한 AMD 엔지니어링 샘플(ES) 을 보여줍니다.

코드네임과 ID가 차단되었기 때문에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알 수 없지만, 칩에 대해 표시된 벤치마크 또한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칩은 시네벤치(Cinebench) R15 멀티스레드 벤치마크 테스트를 했으며, 칩은 현재의 프로세서가 달성할 수 있는 것 이상의 놀라운 12,587점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벤치마크에서 32코어 / 64스레드가 있는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2990WX는 약 5,500점을 기록했습니다.

유출에서 우리가 보고 있는 점수는 플래그십 스레드리퍼 SKU의 성능보다 2배 이상 뛰어납니다.

또한 스레드리퍼 CPU의 쿼드채널과 비교할 때, 옥타채널 메모리 지원으로 인해 약 6,000점을 기록하는 EPYC 7601 SKU가 있습니다.

 

 

새로운 EPYC 로마 7nm 프로세서가 비슷한 옥타채널 메모리를 활용하고, 향상된 Zen 2 코어의 개선된 IPC를 제공하여 캐시 레이턴시가 감소하고, 코어간 상호 연결이 향상되면 성능이 그림과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어와 스레드 수를 2배로 늘린 유출이 생겼습니다.

현재의 12nm 기반 EPYC 칩에 비해 새로운 7nm 공정 노드로 부스트를 얻을 수 있는 클럭이 있기 때문에, 칩이 벤치마크에서 왜이리 좋은 점수를 기록하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후에, 다시 유출이 확인되지 않아 CES 2019에서 발표될 정보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AMD EPYC '로마' 7nm 프로세서 2019년에 출시, IPC와 클럭 개선, 더 빠른 Zen 2 코어 출시

 

컴퓨텍스(Computex) 2018에서, AMD는 2018년 하반기에 2세대 2nm 기반 EPYC '로마' 프로세서를 샘플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AMD의 CEO인 리사 수(Lisa Su) 는 심지어 7nm EPYC 프로세서를 손에 들고 관중들에게 보였습니다.

동일한 프로세서가 현재 AMD 연구소에 있으며 평가중입니다.

현재 AMD의 2년 기념 웹 세미나에서 AMD의 수석 부사장 겸 데이터 센터, 임베디드 솔루션 총괄 책임자인 포르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는 2019년에 7nm 프로세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재확인 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여행지를 따서 이름 지어진 EPYC 1세대 '나폴리', 2세대 '로마', 3세대 '밀라노'(Milan) 세대 CPU는 소비자에게 제시간에 제공될 예정입니다.

AMD는 이전보다 더 많은 코어와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 모든것이 기존 소켓에서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1세대 EPYC CPU를 이전에 사용한 회사는 플랫폼을 업데이트 할 필요 없이, 최신 프로세서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우리는 2020년 경에 7nm+ Zen3 기반 EPYC '밀라노' CPU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Zen 3 이후에는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포레스트 노로드는 또한 2020년 이후에 Zen 4 , Zen 5 아키텍처 기반 프로세서를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언급된 세부 사항은 없지만, AMD가 장기 로드맵을 따르면 인텔은 2020년 이후에 차세대 코어 아키텍처를 포함하는 자체 로드맵에 대해 심사숙고하게 될겁니다.

 

 

AMD : 로마(7nm Zen 2 서버 플랫폼) 는 제온 아이스레이크(Ice Lake) 와 경쟁하기 수월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AMD 최초의 7nm 서버 제품군의 경우, AMD는 인텔의 로드맵과, 인텔이라면 무엇을 할것인지 전제로 했습니다.

스카이레이크(Skylake) SP (14nm+) 칩이 다가오는 케스케이드레이크(Cascade Lake) SP (14nm++) 제품군으로 대체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인텔의 차세대 제온 CPU에 대한 문제는 풀렸습니다.

케스케이드레이크 SP 제품군에 관해서는 여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러나, 포레스트 노로드는 로마에 관한 흥미로운 세부 사항을 갖고 있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AMD 7nm EPYC 로마 프로세서는 케스케이드레이크 SP 제온 제품군과 경쟁하기 위해 설계된 것이 아니라, 아이스레이크 SP 제온 제품군과 경장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AMD의 2019년 제품군은 인텔 10nm 아이스레이크 제온을 호의적으로 상대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로마의 CPU 제품군은 인텔의 14nm++ 서버 리프레시 제품군인 케스케이드레이크 SP를 위한겁니다.

10nm 공정을 기반으로 하는 인텔의 아이스레이크 SP 프로세서는 2020년까지 서버용 제온으로 출시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로마는 '아이스레이크' 제온과 경쟁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해당 칩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분했으며, 모두가 한 곳으로 모여서 즐겨야 합니다."

 

"나폴리 - 로마 - 밀라노 로드맵에 대한 우리의 계획은 인텔의 로드앱에 대한 가정과, 우리가 인텔이라면 무엇을 할 것인가에 대한 우리의 평가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좋아하지 않는지, 자신의 문화가 무엇인지, 그럴듯한 반응이 무엇인지에 대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매우 적극적인 인텔 로드맵에 대비에 저는 로마와 밀라노를 그들의 상대로 계획했습니다.

우리는 인텔이 그걸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우리는 그들이 우리가 생각한 것을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는 엄청난 기회가 주어진겁니다.

 

로마는 '아이스레이크' 제온을 상대하기 위해 설계되었지만, 해당 칩과 경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흥분했으며, 모두가 한 곳으로 모여서 즐겨야 합니다.

우리는 시장에 다시 소개하고, 초기 동력원과 승리를 얻었으며, 고객 지원을 받았으며, AMD가 효과적인 프로세서를 가진 안전한 선택지인지 입증했습니다.

로마의 프로세서와 프로세스를 통해 우리는 앞으로도 놀라운 위치에 서게 될겁니다."

 

- 포레스트 노로드

 

더 넥스트 플랫폼(TheNextPlatform) 을 통해

 

 

AMD가 아주 강력한 EPYC 플랫폼으로 서버 공간에서 웅장한 컴백을 하는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인텔은 가장 안 좋은 상황에 있고, 10nm 공정 개발에 진전이 거의 없으며, IPC 향상도 멈춰있고, 서버 측면에서 인상적인 기능 업데이트가 거의 없었던 시기를 바로 되돌려 놨습니다.

물론 펄리(Purley) 플랫폼 자체는 소비자에게 많은 양의 기능을 제공하기로 되어 있지만, EPYC은 이것을 어린 얘 장난감처럼 만듭니다.

 

 

AMD CPU 로드맵 (2018~2020) :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gefroce-rtx-2080-delay,37798.html

 


 

 

 

엔비디아는 테크 리포트레서 보고한 바와 같이 9월 20일부터 9월 27일까지 새로운 지포스 RTX 2080Ti 라인업의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미 플래그십 튜링(Turing) 카드를 예약 구매한 고객이 9월 20일~27일에 받을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회사의 포럼 게시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포스 RTX 2080Ti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한 업데이트를 원했습니다.

 

지포스 RTX 2080Ti 출시는 9월 27일로, 1주 늦어졌습니다.

예약 구매자들은 9월 10일부터 27일 사이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포스 RTX 2080 출시는 9월 20일로 변함 없습니다.

 

우리는 당신이 새로운 지포스 RTX 제품군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이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기가 예기치 못한 예약 구매 수요의 찌꺼기로 온다고 가정하는 것은 쉽습니다.

지포스 RTX 2080 모델은 현재 여러 소매점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플래그십 제품으로 1,000 USD의 MSRP를 지불하지 않다도 좋지만, RTX 2080Ti 모델은 예약 구매창이 뜨자마자 다 팔려 나갑니다.

 

엔비디아는 연기 이유를 알리지 않았지만, 우리는 덧글을 남겼습니다.

 

그 사이에, 우리는 최근 튜링 아키텍처의 깊숙한 곳까지의 내용을 작성했으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관심이 있다면 해당 글을 구독하세요.

보다 적은 금액을 들이고 싶다면, 상위급 지포스 RTX FAQ를 방문하세요.

엔비디아 최신 버전에 대한 정보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2080 카드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반응형

https://wccftech.com/exclusive-nvidia-rtx-series-msrp-pc-cost/

 

??? : 아 우리도 비싸게 수입한다니까요?

 


 

 

필자는 헤드라인이 엔비디아의 MSRP에 관한것이지만, 실제로 이 문제는 엔비디아와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이 약속한 MSRP 수준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이 실제로는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이야기는 AIB(Add In Board) 파트너가 MSRP 가격 책정을 맞추는 것을 막는 가장 큰 문제중 하나이며, 이것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의 무역 관세와 관련 있을겁니다.

 

 

AIB가 말하길 근미래에 미국 무역 관세로 엔비디아 RTX MSRP를 맞추는 것이 불가능, 대부분 PC비용 곧 상승할겁니다

 

이 기사는 필자의 창문 턱에 갑자기 공상에 들었던 한 그룹의 첨단 기술 조류와 가진 대화의 본질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AIC(Add In Card) 라는 용어가 AIB로 변경되어 편집 방침과 일치하도록 수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젠슨 황의 MSRP는 근미래에 시현되지 않을것이고, 조립 PC 시장의 PC 구축 비용이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밝혀졌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의 무역 관세와 관련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지금 PC 시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에 있습니다.

우리 이야기의 목적을 위해, 우리는 그것들을 구성 요소 시장, 미리 만들어진 시장으로 2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조립에 해당하고, 후자는 OEM, 시스템 콤보에 해당한다 보면 됩니다.

대부분의 PC 매니아는 자신의 PC를 조립하는 것이 즐거움의 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조립 PC 시장의 일부가 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PC 제품이 출시되면 처음에는 MSRP보다 높지만, 규모의 경제로 인해 회사는 학습 곡선을 극복하며 비용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PC 부품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중국에 시행한 무역 관세의 일부에 해당합니다.

 

...18년 10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물품의 2조 USD에 10%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미국과 중국의 협상 진전 여부에 관한 최신 정보가 있습니다.

관세가 10월 1일에 적용된다면... 관세를 피하기 위해 대만으로 조립, 테스트 장소를 옮기라고 할 것이지만, 대부분은 선적 리드 타임을 미루거나,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빨간 깃털이 있는 새가(Red feathered bird)

 

본질적으로 이것은 PC에 넣은 모든 조립 부품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한하는 관세에 부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관세가 완제품 시스템과 노트북(개별 부품만 포함) 을 다루지 않으므로 데이터 센터 구죽 사업을 하지 않는 한 대부분 기업의 비즈니스 비용이 상승하지 않을것임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엔비디아 RTX 시리즈와 같은 그래픽카드는 일반적으로 게이머에게 독립형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AIB 수준에서 과세되며, AIB는 해당 비용을 고객에게 돌려줍니다.

제안된 10%의 관세율에서, PC 부품의 판매 가격은 단기간에 비례하며 상승할겁니다.

 

(우리는) 모든 제품이 관세에 영향을 받을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이 무엇인지는 불확실합니다.

 

- 파란 깃털이 있는 새가(Blue feathered bird)

 

 

엔비디아의 RTX 카드는 이 가격표에서 사각 지대에 잡힐것이며, 모든 AIB가 영향을 받을겁니다.

따라서 자연스레 가격 곡선을 미적용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떨어지는 대신에 비용이 상승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는 현재의 가격 책정에 관세가 미치는 영향이 미반영 되었기 때문입니다.

관세가 가격 책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많은 불확실한 추측이 있지만, RTX 그래픽카드의 경우 공시가 대비 100 USD ~ 200 USD가 상승할겁니다.

관세 적용은 18년 10월 1일부터 몇주 안으로 시작될겁니다.

GPU와 함께 중국에서 출하되는 다른 PC 부품도 영향을 받을겁니다.

표준 구성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관세애 관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25년 17% 공장 세액 공제로 미국 제조업에 유리한 입장을 보이기를 바라지 않으므로 관세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관세 철회 협상이 조만간 시작되지 않을것 같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중국에서 조립 시설을 옮겨야 합니다.

 

- 주황 깃털이 있는 새가(Orange feathered bird)

 

 

AIB는 여기에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고객의 관세를 대신 지불하는 것, 아니면 중국에서의 사업을 미국과 관련없는 다른 국가로 옮기는 것입니다.

가장 현실적인 후보 국가는 대만입니다.

많은 AIB가 대만에 본사를 두기 때문에, 대만은 대만의 주요 AIB중 5개 이상이 동의한다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OEM, ODM 업체는 멕시코 자유 무역 지대로 사업을 옮겨 중국에서 조립, 배송되는 시스템을 물려 받을수도 있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멕시코는 최선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본사는 이미 대만에 있으며, 대만의 메모리 OEM이 이미 하고 있는 것처럼 어셈블리를 이동하고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우리는 데스크탑을 멕시코에서 만들고 출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RTX 그래픽카드에 100 USD ~ 200 USD만큼 더 높은 비용이 들겁니다.

 

- 청록색 깃털이 있는 새가(Teal feathered bird)

 

그러나 이 모든것들은 시간과 돈이 필요합니다.

즉 단기간에 관세가 적용되면, 회사는 그 비용을 고객과 소비자에게 떠넘기는 것 외에 다른 선택지는 없습니다.

문제를 극복하고, 자신의 계획을 수행할 수 있는 회사조차도 다른 모든 사람들과 같이 움직이는 동안 마진을 줄이려고 할겁니다.

 

SSD와 RAM 메모리의 경우, 게일(Geil), 팀그룹(Team Group), ADATA와 같은 OEM은 이미 대만에서 테스트, 배송하기에 관세를 피합니다.

 

- 빨간 깃털이 있는 새가

 

 

동시에 대만 사업장을 운영하는 일부 제조업체는 경쟁 업체의 공급망이 갑자기 막히면서 관세로부터 급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겁니다.

관세 대란이 생긴 후, 게일, 팀그룹, ADATA와 같은 업체는 판매 가격을 인상할지 고려하는 유리한 입장에 있게 될 것이고, 탐스러운 마진을 노리거나, 어쩌면 자동적으로 나타나는 창렬한 가격 책정을 즐기기만 해도 됩니다.

그들의 경쟁자는 관세 조정을 위해 가격을 인상할겁니다.

어떤 경우든, 이 작전이 미국으로 옮겨 가지는 않을것처럼 보입니다.

 

10월 1일에 관세가 그대로 적용되면, 완전히 적용 될 때면 갑자기 시장에 저렴한 반조립된 시스템이 생길겁니다.

AIB가 중국에서 사업장을 옮기는 동안 비용을 보태주지 않으면, PC 부품을 비싸게 사야합니다.

이것이 가장 확실한 가능성이지만, 가능성은 낮습니다.

어쨋든 엔비디아 RTX 그래픽카드의 판매 가격이 언제든지 내려가는 꼴은 못 볼겁니다.

기껏해봐야 가격이 유지되기만을 빌어야 할겁니다.

 

여기 파스칼(Pascal) 이 마지막 희망이 될겁니다.

AIB는 인하된 가격으로 유동화되기 때문에 갑작스레 이전보다 훨씬 높은 가치를 보일겁니다.

(RTX에 보조금을 지금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가격을 인상하지 않는다 가정할 때 조립 PC 조립자는 좋은 거래로 보일겁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말 그대로 PC 조립이 더 비싼 취미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