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499/intel-acquires-netspeed-systems-for-chip-design-and-interconnect-fabric-ip

 


 

오늘 인텔은 SoC 설계툴, 인터커넥트 패브릭 IP(Intellectual Property) 를 제공하는 캘리포니아(California) 의 산 호세(San Jose) 에 있는 넷스피드 시스템을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넷스피드의 구성 가능성이 높고 합성이 가능한 제품은 인텔이 점점 더 많은 IP를 사용하여 보다 빠르고 가성비인 새로운 SoC를 설계, 개발, 테스트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넷스피드 팀은 짐 켈러(Jim Keller) 가 이끄는 인텔의 SEG(Silicon Engineering Group) 팀에 합류했습니다.

넷스피드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선다리 미트라(Sundari Mitra) 는 계속해서 인텔의 부사장인 짐 켈러에게 보고하며 팀을 이끌것 입니다.

 

인텔은 이전보다 더 전문화된 기능으로 더 많은 제품을 설계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텔 아키텍트, 고객에게 엄청난 재미거리입니다.

설계 시간과 비용을 줄이면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IP 블록 집합을 합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넷스피드의 검증된 네트워크 온칩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현재 자사의 IP, 전문 기술을 자체적으로 보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인텔의 실리콘 엔지니어링 그룹 수석 부사장인 짐 켈러

 

 

넷스피드 시스템에 대한 추가 내용

 

2011년에 설립된 넷스피드는 SoC 설계자에게 확장 가능하고 일관된 NoC(Network on Chip) IP를 만듭니다.

넷스피드의 NoC 툴은 SoC 프론트엔드 설계를 자동화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하게 하고 합성 가능한 고성능이면서 효율적인 인터커넥트 패브릭을 생성합니다.

 

인텔에서 칩 디자이너로 일한 선다리 미트라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인텔은 넷스피드의 좋은 고객사였으며, 다시 한번 회사에 합병하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인텔 SEG의 일원으로써 우리는 컴퓨팅의 미래를 위한 기반이 되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인텔은 넷스피드의 기존 고객 계약 존중할 것으로 기대하지만, 넷스피드는 앞으로 하나가 될겁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SoC가 더욱 복잡해지고 새로운 제조 프로세스가 설계 규칙의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설계자는 넷스피드와 같은 프론테은데 도구를 사용하여 설계, 검증 프로세서를 자동화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합니다.

넷스피드의 기술은 시스템 수준 접근 방식, 사용자 중심 자동화, 최첨단 알고리즘을 통해 제조사가 SoC 성능을 예측하고 최적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488/tsmc-to-build-intel-14nm-processors-and-chipsets

 


 

인텔-TSMC 계약을 보고 프로세서 몇개를 만들어 보세요.

인텔은 여러세대 코어, 제온 프로세서를 동시에 생산하여 시장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체 14nm 실리콘 제조 공정을 통해 TSMC에 14nm 제품 일부를 생산하도록 계약할 계획입니다.

이중에는 데스크탑 프로세서의 특정 모델과 현재 인텔 마지막 22nm 공정에서 생산되는 H310을 포함한 몇가지 300 시리즈 칩셋이 있으며, 이는 아마도 14nm로 변환될겁니다.

 

TSMC 계약은 기대와 달리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대만 팹은 완전히/부분적으로 팹리스가 없는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가까워지면서 인텔에 대한 역량을 증명하고 이래의 주문을 확보하길 열망합니다.

산업계 관측자에 따르면 인텔은 14nm에 생산되는 많은 칩에 대해 공급1 : 수요2 비율을 보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TSMC에 이러한 칩 설계의 일부를 계약하도록 강요했을 수도 있습니다.

메인보드 벤더사는 인텔이 TSMC의 큰 도움을 받아 2018년 말까지 공급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디지타임즈(DigiTimes)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514/amd-announces-2nd-gen-ryzen-quad-core-and-energy-efficient-processor-models

 


 

AMD는 2세대 라이젠 4코어 소켓 AM4 프로세서와 기존 프로세서 모델의 새로운 E 시리즈(전력 소모가 적은) 2종을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4코어 / 4스레드 라이젠 3 2300X와 4코어 / 8스레드 라이젠 5 2500X를 발표했습니다.
'서밋릿지'(Summit Ridge) 의 CCX 구조 2+2코어 구성과는 다르게 '피나클릿지'(Pinnacle Ridge) 는 CCX 구조가 4+0 구조인데 다른쪽 CCX를 비활성화 해뒀습니다.

이건 2500X가 8MB의 L3 캐시를 갖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모델은 16MB였습니다)

2300X는 기본클럭 3.5GHz, 부스트 클럭 4.0GHz로 작동하며, 2500X는 기본클럭 3.6GHz, 부스트클럭 4.0GHz로 작동합니다.

두 칩의 TDP는 65W로 동일합니다.

 

또한 AMD는 새로운 라이젠 5 2600E와 라이젠 7 2700E를 만들어 2세대 라이젠 시리즈의 'E' 브랜드를 확장했습니다.

두 칩 모두 대단한 45W TDP를 위해 클럭을 희생했습니다.

2600E는 기본클럭 3.1GHz, 터보클럭 4.0GHz로 작동하며, 비교를 위해 2600X는 기본클럭 3.6GHz, 부스트클럭 4.2GHz로 작동합니다.

2700E는 기본클럭 2.8GHz, 터보클럭 4.0GHz로 작동하며, 비교를 위해 2700X는 기본클럭 3.7GHz, 부스트클럭 4.3GHz로 작동합니다.

회사는 4개의 칩의 가격을 발표하진 않았습니다.

 

 

출처 : 아난드텍(Anandtech)

반응형
반응형

https://videocardz.com/77872/intel-core-i7-9700k-review-posted-ahead-of-launch

 


 

인텔 코어 i7 9700K는 8코어에 하이퍼스레딩이 없습니다

 

우리는 스페인 친구들에게 독자에게 이야기를 해도 되는지 요청을 받았습니다.

분명히 아직 출시되지 않은 코어 i7 9700K 프로세서의 엔지니어링 샘플(ES. Engineering Sample) 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었으며 테스트를 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이 유출을 흥미롭게 만드는 이유는 이름없는 메인보드를(제공자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오버클럭 관련해서는 CPU가 1.4V에서 5.0GHz를 찍으며 이는 예상보다 높진 않습니다.

필자는 필자가 원하는 만큼 표를 제공하라고 했지만, 3가지만 공유할 것이며 자세한 것은 전체 리뷰를 참고하세요.

 

 

인텔 코어 i7 9700K 기본과 오버클럭 상태

 

 

출처 : El Chapuzas Informatico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