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ccftech.com/intel-10nm-on-track-for-hvm-2019-investing-an-additional-1-billion-in-14nm-production-ramp/

 


 

 

인텔의 10nm 불황은 올해의 가장 큰 논란거리중 하나였고, 10nm 공정에 대한 정확한 상태에 대한 추측이 진행되는 동안, 인텔은 마침내 모든 추측을 멈추게 만드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인텔의 임시 CEO인 밥 스완(Bob Swan) 에 따르면 10nm 공정은 19년 하반기에 양산될 예정입니다.

 

 

인텔, 14nm 수요와 공급 대응, 10nm HVM 2019년 하반기에 도입 예정

 

이 발표문은 불과 몇달 전에 고려해 볼 때, 실리콘 제조업계의 개발성과 정직성을 되살리는 운동으로, 10nm가 기술적으로 빠르다는 것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저전력 모바일의 형태)

인텔은 또한 그들이 직명하고 있는 수요와 공급 상황을 받아들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장은 더 커지고 인텔이 많이 차지하고 있지만, AMD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양이 있습니다)

 

인텔의 14nm 생산이 한계에 직면했으며, 현재 시장의 수요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인텔 주주들에게는 좋은 소식이자 나쁜 소식입니다.

좋은 소식으로 볼 때, 회사는 생산할 수 있는 모드 단일칩을 판매하는 동시에 충족되지 못하는 수요로 인해 경쟁업체인 AMD는 EPYC 프로세서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텔은 상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발표했습니다.

 

 

PC TAM 성장에 대한 놀란만한 복귀는 우리 공장 네트워크에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텔 코어, 제온 프로세서의 생산에 우선 순위를 두어 시장의 고성능 세그먼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PC 시장의 엔트리급 공급은 분명 타이트합니다.

우리는 7월에 발표한 연간 매출 전망을 충족시키기 위한 최소한의 공급 물량을 보유할 것으로 믿고 있으며, 이는 1월 기대치보다 45억 USD 높은 수치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18년에 약 150억 USD 자본 지출을 투자하며, 이는 연초대비 약 10억 USD 증가한겁니다.

우리는 오레곤, 아리조나, 아일랜드, 이스라엘의 14nm 제조 시설에 10억 USD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다른 효율성과 함께 이 자본은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급을 늘리고 있습니다.

 

• 우리는 10nm로 진보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은 개선되고 있으며 19년에 양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고객 우선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귀사의 팀과 협력하여 수오를 공급 가능하도록 조정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까이 있고, 듣고, 파트너가 되어 정보를 제공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인텔은 또한 코어, 제온 프로세서에 우선 초점을 맞춘 다음에 중간급의(모바일 등) 모든 제품 라인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노트북 제조업체가 인텔 CPU 공급 부족을 예상하여 예측을 수정해야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인텔은 7월에 발표한 수정된 매출 전망을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공급량을 갖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1월 예상치보다 45억 USD 높은 수치라 발표했습니다.

 

우리의 x86 시장의 미지의 영역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사상 최대의 수요로 인텔은 10nm 공정을 없애고, AMD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인텔의 14nm 공정은 엄청난 수요가 몰려있고 생산을 늘리기 위해 추가로 10억 USD를 투자할 예정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핵심 사항중 하나는 14nm, 10nm 제조 하드웨어가 거의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14nm 생산을 추격하는 기회 비용이 거의 없음을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이는 인텔의 주주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8016/intel-processor-supply-issues-to-persist-till-2h-2019-compal-president

 


 

컴팔(Compal) 의 사장인 마틴 윙(Martin Wong) 은 인텔 프로세서의 공급 문제가 19년 하반기까지 지속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텔 프로세서가 9세대 프로세서 출시를 위해 팹을 할당하고 있기 때문에 인텔 프로세서가 부족하다는 추측을 반박할 수 있습니다. (최소 9개월)

이 문제는 전세계 노트북 출하를 저해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컴팔은 주요 노트북 브랜드에 공급하는 대만의 주요 노트북용 ODM, 화이트 박스 전자 제품 제조업체입니다.

 

마틴 윙은 인텔이 공급 정상화에 대한 명확한 일정을 제공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인텔은 추가 주문을 관리하기 위해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 하고 있으며, 'U 시리즈' (울트라포터블) 이나 'Y 시리즈' (초저전력) 를 포함하여 제온, 코어 프로세서에 우선 순위가 부여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출처 : 디지타임즈(DigiTimes)

반응형
반응형
https://videocardz.com/78367/amd-arcturus-to-succeed-navi

 


 

AMD 악튜러스(Arcturus)

 

 

AMD 베가(Vega) 시리즈 이전처럼 이전 GPU 명명 스키마로 돌아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즉, 우리는 GPU 아키텍처, 실제 소매 제품에 사용된 동일한 코드네임을 보지 못할겁니다.

 

그래픽카드와 GPU 코드네임으로 모두 베가를 사용하기 때문에 GPU 이름의 베가, 통합 내장 그래픽도 베가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소 혼란스럽습니다.

 

다음 아키텍처인 나비(Navi) 는 이전의 혼란스러운 스키마를 계속 사용해야 하지만, 나비 이전의 아키텍처는 GPU와 실제 제품의 코드 네임을 구분하여 다른 방식을 택합니다.

 

포닉스(Phoronix) 포럼에서 리눅스 드라이버 개발 책임자인 AMD 직원은 미래에 AMD가 이전의 모델명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네, 우리는 여기에서 라데온 700 시리즈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포닉스 :

악튜러스는 큰 빨간 별이고, 목동자리(Boötes) 별자리 중 가장 밝은 별입니다.

 

 

출처 : 테크파워업(TechPowerUP) 을 통한 포닉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963/galax-starts-selling-oc-lab-edition-gpu-pot-for-extreme-ln2-overclocking

 


 

갤럭시(GALAX) 는 사용자가 그래픽카드를 식히는 비 식물 기반 솔루션인 OC 랩 에디션 GPU 포트(OC Lab Edition GPU Pot) 를 출시했습니다.

OC 랩 에디션 GPU 포트는 순도 99.9% 구리로 만들어졌으며, -196 ºC 까지 버팁니다.

가격을 제외하고는 아직 더 많은 정보가 없는데, 소비자 가격 229.99 USD 입니다.

 

그러나 갤럭시는 고객 친화적은 브랜드로 사용자가 OC 랩 에디션 GPU 포트 3개와 갤럭시 호프 랩 워터 쿨링(Galax HOF OC Lab WC) 카드 3개를 같이 1,799 USD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네, 저기 있으니까 구매하실거면 구매하세요.

 

 

 

출처 : 갤럭시, ETeknix를 통해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dram-prices-2018-dropping-forecast,37845.html

 


 

디램익스체인지(DRAMeXchange) 의 선임 연구 책임자인 에이브릴 우(Avril Wu) 는 오늘, 공급 과잉과 수요 약세로 인해 지난 분기 대비 DRAM 제품 가격이 5%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보도했습니다.

 

크레딧 : 삼성

 

DRAM 제품은 시장이 약한 가격을 상승을 보이기 시작하더니 18년 3분기까지 연속 9분기 꾸준히 성장했습니다.

PC, 서버 DRAM 제품 가격은 1~2%로 거의 상승하지 않았지만, 모바일 DRAM 가격은 별다른 변화 없습니다.

한편, VRAM 제품은 같은 분기에 가격 하락에 직면해 있습니다.

에이브릴 우는 현물 가격이 고정 거래 가격보다 10% 낮아서 DRAM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아주 좋은 지표라고 지적했습니다.

 

 

출처 : 18년 9월의 디램익스체인지

 

디램익스체인지의 개정된 예측에 따르면 PC, 서버 DRAM 시장은 5%의 가격 하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서버 부문의 수요가 불확실하고 DRAM 제품의 현물 가격은 계속 내려가고 있기 때문에, 한국의 DRAM 업체들은 다음 분기에 목표 가격을 조절했습니다.

심지어 삼성은 가격 안정화를 위해 메모리 칩 생산을 늦추기까지 했습니다.

한편, 인텔 프로세서의 부족은 잠재적으로 PC, 노트북의 DRAM 제품에 대한 수요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특수화된 DRAM 제품의 경우, 미중 무역 전쟁으로 인해 수요가 낮아지고 9월 이후에는 가격이 하락합니다.

 

모바일 분야에서는 새로운 애플 아이폰(iPhone) 이 출시되어 모바일 DRAM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은 애플이 애플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판매에 있어서는 보수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디램익스체인지는 공급 과잉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949/asus-ddr4-double-capacity-dimm-form-factor-a-workaround-to-low-dram-chip-densities

 


 

32GB DDR4 UDIMM이 현실입니다.

삼성은 최근 고밀도 DRAM 칩을 사용하는 32GB DDR4 듀얼 랭크 UDIMM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이 칩들은 삼성의 보고된 scumbaggery에 의해서 조만간 출시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메인보드 주요 제조업체는 ASUS는 지스킬(G.Skill) 과 자닥(Zadak) 이 최초 모델을 설계한 것과 같은 '듀얼 용량 DIMM' 또는 DC DIMM이라는 자사의 비 JEDEC UDIMM 표준을 만들었습니다.

이 모듈의 장점은 메인보드 메모리 슬릇이 적더라도, CPU 메모리 컨트롤러의 한계를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가능한 사용 사례로는 메모리 슬릇이 재널당 1개(2개의 슬릇) 인 LGA 1151 MITX  메인보드나 4개의 슬릇만 있는 LGA 2066 보드가 있습니다.

 

메모리 칩 구성 모듈에는 단어가 없지만, 듀얼 랭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첫번쨰 DDR4 DC 모듈은 32GB가 될 것이며, 2개의 모듈로 8세대,. 9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메모리 컨트롤러의 한계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ASUS는 인텔의 Z390 익스프레스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곧 출시될 메인보드를 통해 이 표준을 강력하게 마케팅하기 때문에 다른 ASUS 메인보드(아니면 ASUS 보드를 제외한) 가 이 표준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ASUS 마케팅 자료에 표시된 자닥 모듈은 삼성이 만든 DRAM 칩을 사용합니다.

 

 

출처 : 비디오카드즈(VideoCardz)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962/nvidia-rtx-2080-ti-delivery-delayed-again-to-be-sent-october-5th-9th

 


 

엔비디아의 RTX 20 시리즈 출시가 늦어짐에 따라, 이 회사는 이메일을 통해 구매자에게 그래픽카드의 제공이 1주 미뤄졌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미 9월 27일에 출시하려 예정된 카드는 10월 5일부터 9일 사이에 배송될 것으로 계획했습니다.

 

미국 고객은 빠른 배송 매커니즘을 통해 10월 5일 쯤에 그래픽카드를 받는 반면에, 타국(예시로 출처인 독일) 은 5~9일이 걸리며, 시장 상황에 따라 다를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소매 업체는 RTX 2080Ti를 언제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주지 않으며, 배달/재고 날짜는 아직 미확정입니다.

왜 늦는지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출처 : 컴퓨터베이스(ComputerBase)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946/silicon-lottery-posts-its-pricing-of-the-core-i9-9900k-and-i7-9700k

 


 

실리콘 로또(Silicon Lottery) 는 자사의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컴퓨터 하드웨어를 판매하는 온라인 소매 업체로, MSRP보다 높은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 부품을 골라냅니다.

곧 발표될 인텔 코어 i7 9700K 8코어 / 8스레드 프로세서와 i9 9900K 8코어 / 16스레드 프로세서의 가격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현재 두 제품 모두 '매진' 으로 표기합니다.

왜냐면 실제로 모든 예약 구매 재고를 털었고나, 아직 재고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비용과 관계없이, i7 9700K는 369.99 USD에, i9 9900K는 479.99 USD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인텔의 9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정가를 열심히 찾아냈습니다.

이 주제에 관한 가장 최근의 기사에 따르면 i5 9600K는 250 USD, i7 9700K는 350 USD, i9 9900K는 450 USD 로 책정됩니다.

실리콘 로또 목록에는 프리미엄이 포함되어 있지 않거나, 인텔이 예상보다 낮은 가격으로 우리를 놀래켜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933/nvidia-announces-availability-of-geforce-rtx-2070-graphics-card-cheapest-raytracing-on-october-17th

 


 

엔비디아는 오늘 역사상 영원히 새겨져있는 '가장 저렴한 튜링(Turing)' 옵션의 공식 출시일을 발표했습니다.

이 옵션은 기대와는 달리 값이 싸지 않습니다.

엔비디아의 RTX 2070 그래픽카드느 10월 17일에 출시될 예정이며, 이미 출시된 RTX 2080, RTX 2080Ti 그래픽카드 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레이 트레이싱 가속화의 특징을 얻을겁니다.

 

즉, RTX 2070은 여전히 499 USD에 판매될겁니다.

엔비디아의 마지막 세대인 GTX 1070 보다 120 USD가 비싸며, '엔비디아 세금; 이라고 불리는 것보다 적은 금액을 내는 것이기 때문에 파운더스 에디션 그래픽카드를 최대 599 USD에 판매할 수 있으며, AIB는 자신의 디자인을 해당 수준 이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저렴한 옵션은 아닙니다.

특히 RTX 2070이 현재 GTX 1070 라인과 비교해서 TU104보다 더 작은 TU106 칩을 사용합니다.

 

 

출처 : 엔비디아 트위터, 비디오카드즈

반응형
반응형

https://videocardz.com/newz/msis-z390-meg-godlike-mpg-gaming-pro-carbon-mpg-edge-leaked

 


 

MSI MEG Z390 갓라이크(GODLIKE) : 이건 미쳤습니다

 

가장 활발하거나 좋은 메인보드를 독자는 돈주고 살 수 있을까요?

한가지 확실한 점은 패키지에 메인보드 이상이 있다는 점입니다.

M.2 확장 카드만 보드 번들로 제공되는건 아닙니다.

스트리밍 카드도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MSI가 스트리밍 지원 장치를 메인보드에 끼워 넣은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Avermedia 인코더가 메인보드에 탑재된 마지막 메인보드는 X99S 게이밍 9 ACK 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캡처 카드로 보입니다.

 

Z390 갓라이크에는 4개의 PCIe x16 슬릇과 3개의 M.2 슬릇과(확장 카드를 포함하여 5개까지) 자체적인 방열판도 있습니다.

 

이 메인보드는 EATX 폼팩터로, ATX보다 큽니다.

 

 


MPC Z390 게이밍 프로 카본(Gaming Pro Carbon) AC

 

MEG 시리즈가 마니아들을 위한 것이라면, MPC는 하위 계증입니다만 여전히 하이엔드입니다.

 

AC가 없는 버전도 있습니다. (온보드 WiFi도 없습니다)

 

 


 

MSI MPC Z390 게이밍 엣지(Gaming Edge) AC

 

게이밍 시리즈의 새로운 보드는 MPG 엣지 입니다.

외형으로만 보면 PCB 레이아웃이 게이밍 프로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변경된 외형으로는(강화된 메모리 슬릇 없음), M.2 방열판이 없고, I/O 커버도 더 작습니다.

 

 


 

MSI MPC Z390I 게이밍 엣지 AC

 

ITX 보드도 있습니다.

 

 


 

MSI Z390-A 프로

 

A 프로 시리즈는 MSI 라인업에서 가장 하급입니다.

갈색 PCB는 과거의 진정한 '마니아' 들을 위한것입니다.

새로운 Z390-A 프로는 이전의 Z370 보다 훨씬 큰 I/O 커버를 갖고 있습니다.

설계팀의 단순한 의도인지, 아니면 방열을 위한 것인지 우리는 모릅니다.

 

 


 

MSI MPG Z390 게이밍 플러스(Gaming Plus)

 

 


MSI MAG Z390 토마호크(Tomahawk)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