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dram-memory-shortage-prices-nand,37627.html

 


 

 

기술 시장은 가격이 엄청난 수준으로 급상승한 자비없는 메모리 부족 상황이었지만, 다음번 RAM이나 그래픽카드는 25% 가량 떡락합니다.

 

시장 분석 회사인 DRAMeXchange는 2019년에 메모리 가격이 15~25% 떡락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4분기에 DRAM 공급 업체와의 계약 협상이 시작되었고, PC RAM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동안 그래픽 메모리 가격이 전반적으로 DRAM 수요를 악화시키려는 징후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업계에서는 밀도가 더 높으면서 작은 1X/1Y RAM 노드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지만, 동시에 수요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가격 하락에 대한 발판을 마련합니다.

추가 팹 생산 능력 또한 온라인으로 나오며, SK 하이닉스의 새로운 중국의 우시(Wuxi) 공장은 2019년에 양산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중국 당국은 최근 마이크론이나 삼성과 같은 메모리 벤더들과 만나 가격 담합 우려가 계속되는 것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으나, 이러한 것은 공급 상황에 영향을 미칠지 확인되지 않습니다.

 

그래픽카드 DRAM 가격은 최근 그래픽카드 부족의 주범 중 하나였지만, 암호화폐 채굴 역시 공급을 뛰어 넘어 수요를 끌어 올리는데 한 몫 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 열풍은 암호화폐의 가격이 떡락함에 따라 마침내 사라졌으며, 갑작스런 수요 감소는 확실히 그래픽 메모리 가격을 낮추는 역할을 해줬습니다.

 

 

깐깐한 회계담당인 IC Insights는 DRAM 공급 업체가 부족한 상황에서 자신들의 이익을 채운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DRAM은 연간 매출 1,000억 USD를 돌파하는 최초의 IC 카테고리일 수도 있습니다.

NAND 플래시 세그먼트는 역사상 최악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있어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내년에는 SSD 가격이 떡락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즉 2019년은 새로운 CPU와 GPU로 인해 값이 저렴한 RAM과 SSD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