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7689/amd-readying-a-10-core-am4-processor-to-thwart-core-i9-9900k

 


 

AMD는 주식 시장에서 유례없는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 투자자들이 단기적인 로드맵 변경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더라도, 인텔 대비 경쟁력이 있다고 확신해야 합니다.

Elchapuzas Informatico의 기사에 따르면, AMD는 AM4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10코어 / 20스레드 프로세서를 개발중이며, 곧 출시될 인텔의 코어 i9 9900K 8코어 / 16스레드 프로세서와 경쟁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레서는 '라이젠 7 2800X' 라는 라벨이 붙어져 있으며, 시네벤치 nT 스크린샷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10코어의 힘으로 인해 듀얼 프로세서 제온 X5650 12코어 / 24스레드를 포함한 인텔의 메인스트림 데스크탑 프로세서와 비교해도 nT 테스트를 능가합니다.

 

그러나 Elchapuzas Informatico의 기사와는 달리 포보스(Forbes) 는 AMD가 그런 대단한 제품 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에 회의적입니다.

기존의 'Zen+' 아키텍처에서 10코어 다이 개발은 CCX(CPU Complex) 를 엄청나게 재설계 해야 합니다.

AMD는 'Zen2' 에서만 가능하며, 이는 EPYC 제품 라인에서 2018년 말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 10코어 'Zen+' 실리콘의 가능성을 줄이지 않습니다.

AMD의 주 파운드리 파트너인 글로벌파운드리(GLOBALFOUNDRIES) 는 7nm를 포기하고, 7nm로 생상하기 위해 파트너를 TSMC로 옮겼습니다.

TSMC는 이미 애플, 퀄컴(Qualcomm) , 엔비디아의 대량 주문을 포함하여 7nm 고객에 대한 긴 목록을 갖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AMD는 기존 라인업의 7nm 생산으로 인해 지연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출처 : 포보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