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videocardz.com/newz/techpowerup-explains-the-difference-between-turing-a-and-non-a-gpu-variants

 


 

엔비디아 TU102-300 vs TU102-300A

 

이것은 독일 쾰른(Köln) 에서 진행된 지포스 행사에서 처음 해제된 이후로 우리가 잠시 동안 논의해온 것입니다.

A가 GPU 코드네임 중 무엇을 의미하나요?

새로운 작은 공정이 앞으로 구현될 것이라는 흔적일까요(B로 표기), 아니면 다른 의미일까요?

 

TPU 출처에 따르면, A는(예로 TU102-300A) 팩토리 오버클럭된 STRIX GAMING X TRIO, 파운더스 에디션 카드와 같은 고급 모델을 위한 것입니다.

반대로 TU102-300은 논오버클럭 모델에 쓰일 것입니다. (ASUS TURBO 같은거요)

 

이게 의미하는건 A가 없는 칩은 파트너사가 팩토리 오버클럭을 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A가 붙은건 더 높은 스펙, 더 좋은 오버클럭, 전력 효율을 위해 미리 빼둔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최신 드라이버에서 A와 A가 안 붙어 있는 GPU에 대해 별도의 ID를 제공하여 GPU를 차별화했습니다.

(언론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지포스 411.51 드라이버의 nv.dispi.inf (NDA를 무시하고 나온것입니다)

 

 

출처 : 테크파워업(TechPowerUP)익스피리뷰(Expreview) (TU102 사진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