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ccftech.com/exclusive-nvidia-rtx-series-msrp-pc-cost/

 

??? : 아 우리도 비싸게 수입한다니까요?

 


 

 

필자는 헤드라인이 엔비디아의 MSRP에 관한것이지만, 실제로 이 문제는 엔비디아와 관련이 거의 없습니다.

젠슨 황(Jensen Huang) 이 약속한 MSRP 수준을 저해하는 주요 요인이 실제로는 관련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이야기는 AIB(Add In Board) 파트너가 MSRP 가격 책정을 맞추는 것을 막는 가장 큰 문제중 하나이며, 이것이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대통령의 무역 관세와 관련 있을겁니다.

 

 

AIB가 말하길 근미래에 미국 무역 관세로 엔비디아 RTX MSRP를 맞추는 것이 불가능, 대부분 PC비용 곧 상승할겁니다

 

이 기사는 필자의 창문 턱에 갑자기 공상에 들었던 한 그룹의 첨단 기술 조류와 가진 대화의 본질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AIC(Add In Card) 라는 용어가 AIB로 변경되어 편집 방침과 일치하도록 수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젠슨 황의 MSRP는 근미래에 시현되지 않을것이고, 조립 PC 시장의 PC 구축 비용이 상승할 것으로 보이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밝혀졌습니다.

그 이유는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의 무역 관세와 관련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지금 PC 시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에 있습니다.

우리 이야기의 목적을 위해, 우리는 그것들을 구성 요소 시장, 미리 만들어진 시장으로 2분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일반적으로 조립에 해당하고, 후자는 OEM, 시스템 콤보에 해당한다 보면 됩니다.

대부분의 PC 매니아는 자신의 PC를 조립하는 것이 즐거움의 반을 차지하기 때문에 조립 PC 시장의 일부가 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PC 제품이 출시되면 처음에는 MSRP보다 높지만, 규모의 경제로 인해 회사는 학습 곡선을 극복하며 비용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PC 부품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중국에 시행한 무역 관세의 일부에 해당합니다.

 

...18년 10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인 물품의 2조 USD에 10%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미국과 중국의 협상 진전 여부에 관한 최신 정보가 있습니다.

관세가 10월 1일에 적용된다면... 관세를 피하기 위해 대만으로 조립, 테스트 장소를 옮기라고 할 것이지만, 대부분은 선적 리드 타임을 미루거나, 가격을 인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빨간 깃털이 있는 새가(Red feathered bird)

 

본질적으로 이것은 PC에 넣은 모든 조립 부품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제한하는 관세에 부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관세가 완제품 시스템과 노트북(개별 부품만 포함) 을 다루지 않으므로 데이터 센터 구죽 사업을 하지 않는 한 대부분 기업의 비즈니스 비용이 상승하지 않을것임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엔비디아 RTX 시리즈와 같은 그래픽카드는 일반적으로 게이머에게 독립형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AIB 수준에서 과세되며, AIB는 해당 비용을 고객에게 돌려줍니다.

제안된 10%의 관세율에서, PC 부품의 판매 가격은 단기간에 비례하며 상승할겁니다.

 

(우리는) 모든 제품이 관세에 영향을 받을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이 무엇인지는 불확실합니다.

 

- 파란 깃털이 있는 새가(Blue feathered bird)

 

 

엔비디아의 RTX 카드는 이 가격표에서 사각 지대에 잡힐것이며, 모든 AIB가 영향을 받을겁니다.

따라서 자연스레 가격 곡선을 미적용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떨어지는 대신에 비용이 상승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이는 현재의 가격 책정에 관세가 미치는 영향이 미반영 되었기 때문입니다.

관세가 가격 책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많은 불확실한 추측이 있지만, RTX 그래픽카드의 경우 공시가 대비 100 USD ~ 200 USD가 상승할겁니다.

관세 적용은 18년 10월 1일부터 몇주 안으로 시작될겁니다.

GPU와 함께 중국에서 출하되는 다른 PC 부품도 영향을 받을겁니다.

표준 구성에서 사용되는 거의 모든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관세애 관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025년 17% 공장 세액 공제로 미국 제조업에 유리한 입장을 보이기를 바라지 않으므로 관세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관세 철회 협상이 조만간 시작되지 않을것 같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중국에서 조립 시설을 옮겨야 합니다.

 

- 주황 깃털이 있는 새가(Orange feathered bird)

 

 

AIB는 여기에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고객의 관세를 대신 지불하는 것, 아니면 중국에서의 사업을 미국과 관련없는 다른 국가로 옮기는 것입니다.

가장 현실적인 후보 국가는 대만입니다.

많은 AIB가 대만에 본사를 두기 때문에, 대만은 대만의 주요 AIB중 5개 이상이 동의한다는 확인을 받았습니다.

동시에 OEM, ODM 업체는 멕시코 자유 무역 지대로 사업을 옮겨 중국에서 조립, 배송되는 시스템을 물려 받을수도 있습니다.

 

 

최소한의 비용으로, 멕시코는 최선의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본사는 이미 대만에 있으며, 대만의 메모리 OEM이 이미 하고 있는 것처럼 어셈블리를 이동하고 테스트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우리는 데스크탑을 멕시코에서 만들고 출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RTX 그래픽카드에 100 USD ~ 200 USD만큼 더 높은 비용이 들겁니다.

 

- 청록색 깃털이 있는 새가(Teal feathered bird)

 

그러나 이 모든것들은 시간과 돈이 필요합니다.

즉 단기간에 관세가 적용되면, 회사는 그 비용을 고객과 소비자에게 떠넘기는 것 외에 다른 선택지는 없습니다.

문제를 극복하고, 자신의 계획을 수행할 수 있는 회사조차도 다른 모든 사람들과 같이 움직이는 동안 마진을 줄이려고 할겁니다.

 

SSD와 RAM 메모리의 경우, 게일(Geil), 팀그룹(Team Group), ADATA와 같은 OEM은 이미 대만에서 테스트, 배송하기에 관세를 피합니다.

 

- 빨간 깃털이 있는 새가

 

 

동시에 대만 사업장을 운영하는 일부 제조업체는 경쟁 업체의 공급망이 갑자기 막히면서 관세로부터 급진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될겁니다.

관세 대란이 생긴 후, 게일, 팀그룹, ADATA와 같은 업체는 판매 가격을 인상할지 고려하는 유리한 입장에 있게 될 것이고, 탐스러운 마진을 노리거나, 어쩌면 자동적으로 나타나는 창렬한 가격 책정을 즐기기만 해도 됩니다.

그들의 경쟁자는 관세 조정을 위해 가격을 인상할겁니다.

어떤 경우든, 이 작전이 미국으로 옮겨 가지는 않을것처럼 보입니다.

 

10월 1일에 관세가 그대로 적용되면, 완전히 적용 될 때면 갑자기 시장에 저렴한 반조립된 시스템이 생길겁니다.

AIB가 중국에서 사업장을 옮기는 동안 비용을 보태주지 않으면, PC 부품을 비싸게 사야합니다.

이것이 가장 확실한 가능성이지만, 가능성은 낮습니다.

어쨋든 엔비디아 RTX 그래픽카드의 판매 가격이 언제든지 내려가는 꼴은 못 볼겁니다.

기껏해봐야 가격이 유지되기만을 빌어야 할겁니다.

 

여기 파스칼(Pascal) 이 마지막 희망이 될겁니다.

AIB는 인하된 가격으로 유동화되기 때문에 갑작스레 이전보다 훨씬 높은 가치를 보일겁니다.

(RTX에 보조금을 지금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가격을 인상하지 않는다 가정할 때 조립 PC 조립자는 좋은 거래로 보일겁니다)

한가지 확실한건, 말 그대로 PC 조립이 더 비싼 취미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작성자 : amdcp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