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amd-picasso-raven-ridge-2018-release,37790.html

 


 

 

AMD는 어제 자사의 오픈소스인 AMDGPU DRM 리눅스 드라이버용 패치 2종을 발표했습니다.

최신 패치는 AMD의 미출시된 피카소(Picasso) 와 레이븐릿지(Raven Ridge) 2018 APU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8월에 핫칩스(Hot Chips) 30 심포지엄에서 AMD가 발표하는 동안 레이븐릿지 APU의 새로운 제품이 곧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레이븐릿지 2018은 AMD가 언급한것처럼 2018년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AMD가 보낸 패치 중 하나는 레이븐 2에 관한 것입니다.

패치 설명에 따르면 레이븐 2는 새로운 레이븐 APU입니다.

그래서 AMD는 아마 레이븐릿지 2018을 언급할겁니다.

 

AMD가 발전하지 않는다면 레이븐릿지는 AMD의 Zen CPU 아키텍처와 베가(Vega) GPU 아키텍처를 사용할겁니다.

다시 말하면 라데온 베가 그래픽이 있는 라이젠 프로세서입니다.

AMD에 따르면 다가오는 레이븐릿지 2018 프로세서는 현재것보다 전성비가 더 좋습니다.

1세대 레이븐릿지 프로세서는 AMD의 Zen 14nm FinFET 공정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새로운 레이븐릿지 2018 칩이 12nm FinFET 공정에서 나온다 해도 놀랄일은 아닙니다.

 

우루과이 언론 매체인 Informática Cero는 알려진 AMD 로드맵으로 레이븐릿지의 후속작의 코드네임으로 피카소를 지목했습니다.

다른 유출된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는 피카소가 레이븐릿지와 동일한 아키텍처를 사용하고 있음을 확인시켜줍니다.

어제 패치에서 피카소가 레이븐릿지와 비슷한 새로운 APU라고 AMD가 언급하면 사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세대 APU에 대해 획기적은 성능을 기대하기는 어려울겁니다.

그러나 Informática Cero의 미확인 정보에서는 성능 향상, 전력 향상을 의미하는데 이는 다이의 축소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피카소는 글로벌파운드리(GLOBALFOUNDRIES) 의 12nm 공정 또는 TSMC의 7nm 공정에서 제조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카소 프로세서는 데스크탑, 모바일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경우에 APU는 AM4 소켓에 완벽하게 호환해야 하며, AMD는 이를 2020년까지 유지할 계획입니다.

문제가 없다면 피카소는 2019년에 출시해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