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GTX 1180, RTX 2080이라고 불릴 수 있는 엔비디아 GPU 알아 둬야 할 사항




https://www.tomshardware.com/news/nvidia-turing-faq,37067.html

 


 

 

 

 

올 여름 언젠가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GPU 플랫폼으로 우리는 이제 홈 스트레칭을 마무리 할 것입니다.

우리가 7월 말 출시 날짜를 처음 듣는 동안, 우리의 현재 추측은 8월입니다.

우리가 새로운 하이엔드 카드인 GTX 1180을 부르는 동안, 새로운 루머는 오래된 GTX 브랜딩이 사라진 RTX 2080이라고 불릴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엔비디아가 곧 출시할 GPU 플랫폼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것 입니다.

 

 

새 칩은 뭐라고 불릴까요?

 

이 칩은 튜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지만, 엔비디아는 브랜드 이름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카드가 11 시리즈 또는 20 시리즈라고 불리는 논란의 소문을 보았습니다.

이 칩은 하이엔드 칩이 GTX 1180 또는 GTX 2080이 될것이라고 제안합니다.

우리가 10 시리즈에서 나아갈 것을 고려할 때 GTX 2280은 더 의미가 있지만 엔비디아는 하나의 숫자로 반복하는 것보다 성능면에서 더 큰 도약의 신호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9를 건너뛰고 윈도우 10 출시했을때를 기억하십니까?)

 

그러나 최신 루머에 따르면 GTX 이름이 다른 RTX로 바뀔수도 있다 합니다.

 

 

GTX 브랜딩을 완전히 안 쓰나요?

 

유튜버 AdoredTV에 따르면, 차세대 지포스 그래픽카드는 새로운 RTX 모니커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AdoredTV는 릴리스 윈도우, 메모리 용량, 가격 범위, GPU 코드 이름과 같은 향후 출시될 카드에 대한 세부 정보다 포함된 'Turing Transition' 이라는 익명의 출처의 문서를 받았다고 전합니다.

이 문서 또한 10 시리즈 카드보다 각 카드의 성능 향상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새로운 RTX 브랜딩에 대한 대가로 최고급 지포스 카드가 GTX 브랜드 이름을 버릴것이라고 합니다.

이 문서가 맞다면, 엔비디아 최상위 등급 카드는 지포스 RTX 2080, 지포스 RTX 2070이라고 불릴겁니다.

이 문서는 또한 타이탄 RTX라고 불리는 새로운 타이탄 카드를 공개합니다.

우리는 AdoredTV의 정보가 정확한지, 채널의 출처가 진짜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나 지포스 RTX 상표는 진짜입니다.

엔비디아는 7월 12일에 이 상표를 등록했습니다.

 

또한 RTX 이름은 엔비디아의 차세대 그래픽카드가 회사의 RTX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게임 카드를 지원한다면 게임 개발자 스위트에서 RTX 지원을 추가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GTX 1180의 성능은 어떻습니까?

 

TweakTown에 따르면 이 카드는 4K에서 120~144Hz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가 이번 여름에 4K 144Hz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할 예정이기때문에 이런 속도는 의미가 있습니다.

 

 

VR 지원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 소식통에 따르면, GTX1180은 단일케이블로 고해상도 120Hz로 VR헤드셋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높은 재생빈도를 지원하기 위해 엔비디아는 새로운 커넥터를 사용합니다.
우리의 주요 소스는 엔비디아 독점 커넥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HDMI 2.1 표준이 이러한 재생빈도를 지원하고, 헤드셋 제조업체가 업계 표준을 선호한다고 가정하면 HDMI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GTX 1180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TweakTown은 저렴한 999달러와 1,499달러로 두가지 모델을 보일거라 말합니다.
우리의 소식통은 699달러의 MSRP를 가진 GTX1080Ti 보다 높을거라고 말합니다.
엔비디아 타이탄 Xp 카드는 현재 1,200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GTX 1180은 언제 출시합니까?

 

우리는 원래 새로운 카드의 파운더스 에디션(일명 엔비디아의 1세대 GPU) 가 7월에 발표될 것이라고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8월에 발표된 새로운 칩은 없습니다.
우리는 이달 말에 여전히 강한 가능성이 있다 생각합니다.

 

 

벤더사가 튜링 카드를 만드는데 얼마 만큼의 시간이 걸리나요?

 

MSI, 기가바이트, 아수스(에이수스) 같은 벤더사 GPU 공급 업체는 여러 검증 단계를 거쳐야해서 엔비디아 자사 카드보다 늦게 출시합니다.
우리는 이 카드가 9월 이전에 생산/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이 만든 카드(AMD 라데온 포함해서) 의 경우 OEM은 아래의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계(AMD 라데온 벤더 카드에도 적용될 수 있음) 를 바탕으로 엔비디아는 자체 '그린 라이트'(Green Light)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추가적인 품질 보증을 제공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아래의 것들이 포함됩니다.

 

 

물론 우리의 정보는 일련의 익명의 출처, 루머 및 전형적인 생산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견적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우리는 엔비디아에 연락했지만 회사는 아무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GTX 1180은 무엇을 가지고 있나요?

 

우리의 출처는 기술적 세부 사항을 공유하지 않았지만 Wccftech는 4월에 GTX1180이 3,584개의 쿠다코어, 1.6~1.8GHz의 클럭속도, 8~16GB의 GDDR6 메모리를 가질것이라 말했습니다.
또한 Wccftech는 170~200W의 TDP를 가질것이라 말했습니다.

 

 

GTX 1170은 어떤가요?

 

5월에 Wccftech는 루머로 GTX1170 (GTX1070의 후속) 에 대해서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그것은 2,668개의 쿠다코어, 8~16GB의 GDDR6 메모리를 가집니다. 클럭속도는 1.5~1.8GHz이며, 140~160W의 TDP를 가질것입니다.

 

 

탐스하드웨어 독일은 이 주제에 대한 독창적인 독일어 문서를 제공했습니다.
Igor Wallossek가 이 보고서에 기고했습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