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roadmap-cooper_lake-ice_lake,37574.html

 


 

오늘 인텔은 마침내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Santa Clara)에 있는 데이터 중심 혁신 정상 회의(Data Centric Innovation Summit) 에서 새로운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인텔의 최근 10nm 공정이 2019년까지 지연된다고 인정한 것은 장기 로드맵에 분명히 영향을 미치지만, 지연을 수용하기 위한 향후 계획을 조정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인텔의 케스케이드 레이크(Cascade Lake) 는 2018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14nm 프로세서는 원래 스카이레이크 제온(Skylake Xeon) 제품군과 함께 출시 예정이었던 오래 지속된 인텔 옵테인 프리시스턴 메모리(Intel Optane Persistent Memory) 를 지원합니다.

인텔은 새로운 옵테인 DIMM을 지원하기 위해 케스케이드 레이크에 새로운 메모리 컨트롤러를 통합했습니다.

 

이것은 스펙터/멜트다운 취약점에 대한 인 실리콘 완화 기능을 가진 제온 프로세서의 1세대가 될겁니다.

따라서 이 칩들은 데이터센터의 건강한 재생주기를 촉발할 것입니다.

 

인텔은 또한 케스케이드 레이크가 최적화된 캐시 계증 구조를 가지지만 더 자세한 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전했습니다.

인텔의 최신 제온 스케일러블(Xeon Scalable) 프로세서는 이미 '균형 조정된' 캐시 계층 구조를 가지고 있으므로 계층을 더욱 최적화 하기 위해 회사가 변경한 사항을 확인하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인텔은 또한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AVX-512 최적화인 DL부스트(DLBoost) 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쿠퍼레이크 SP 프로세서는 2019년에 출시 될 예정이며, 인텔의 Bfloat 16 채택은 구글의 새로운 부동 소수점 형식입니다.

이 흥미진진한 개발은 머신 러닝 운영에 가시적인 향상을 제공해야 합니다.

14nm 쿠퍼레이크 프로세서는 현재 14nm와 지연된 10nm 프로세서 사이를 연결하는 인텔의 스톱 갭(stop-gap) 측정치로 널리 간주됩니다.

이 세대의 프로세서에는 인텔의 14nm 노드가 완성된 14nm++ 프로세서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인텔의 데이터 센터 그룹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나빈 셰노이(Navin Shenoy) 는 쿠퍼레이크 SP(Cooper Lake SP) 플랫폼이 향후 2020년에 출시될 10nm 아이스레이크 SP (Ice Lake SP) 프로세서와 호환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쿠퍼레이크 플랫폼이 소문난 휘틀리(Whitley) 플랫폼에 LGA 4198 소켓으로 출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