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www.techpowerup.com/246553/google-cloud-introduces-nvidia-tesla-p4-gpus-for-usd-430-per-month


 

 

오늘은 그래픽 집약전인 애플리케이션, 머신 러닝 유추에 최적화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GPU 제품군에 새로 추가된 엔비디아 테슬라 P4 GPU를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1세대 컴퓨팅 가속기인 K80 GPU를 도입한 이후로 머신 러닝, HPC 작업 부하에 최적화된 P100, V100 GPU를 추가한 이우로 먼 길을 왔습니다.

새로운 베타 버전인 P4 가속기는 원격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실시간 머신 러닝 추론을 위한 가성비가 좋습니다.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그래픽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은 워크스테이션급 GPU의 이점을 크게 누립니다.

이제 P4, P100에서 엔비디아 GRID로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지원하므로 하나 이상의 GPU가 있는 모든 인스턴스를 그래픽 가속화 케이스에 최적화된 고급 워크스테이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예술가, 건축가, 엔지니어는 차세대 블록버스터 영화를 위한 숨막히는 3D 장면을 만들거나 컴퓨터를 이용한 사실적 구성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P4는 8GB의 GDDR5 메모리를 제공하는데 이는 까다로운 인터랙티브, 몰입형 3D 애플리케이션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초기 고객인 슐럼버거(Schlumberger) 는 구글 클라우드 가상 워크스테이션이 석유, 가스 고객에게 제공하는 우연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엔비디아 GPU로 구동되는 컴퓨트 엔진 가상 워크스테이션(Compute Engine Virtual Workstations) 은 우리가 클라우드 기반 사용자의 가장 큰 시각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석유, 가스 분야 전문가는 현재 슐럼버거의 DELFI 인식 E&P 환경에서 페트로테크니컬 스위트(Petrotechnical Suite) 를 사용하여 다양한 장치에서 글로벌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의 힘을 활용하여 석유, 가스 탐사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보다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구글 클라우드의 네트워크와 낮은 레이턴시, 가상 워크스테이션 환경을 제공하는 GPU 용량을 증가했습니다."

-라즈 칸난(Raj Kannan), 슐럼버거 고문 솔루션 아키텍트

 

클라우드 기반 3D 애플리케이션에 GPU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최고의 가상 워크스테이션을 만들기 위해 컴퓨트 엔진에서 실행되고 있는 GCP 마켓플레이스(GCP Marketplace) 를 통해 제공되는 클라이언트를 제공하는 테라디치(Teradici) 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테라디치 클라우드 접근 소프트웨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엔비디아 P4/P100 인스턴스의 결합은 고성능 가상 워크스테이션 환경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제는 미디어, 엔터테이먼트 석유, 가스, 제조와 같은 산업 분야의 고객은 최종 사용자가 전세계 어디서나 거의 모든 장치에서 컴퓨팅 중심의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댄 코딩린(Dan Cordingley), 테라디치의 CEO

 

엔비디아 테슬라 P4 GPU는 또한 시각적 검색, 대화식 음성, 비디오 권장 사항과 같은 ML 추론 사용 사례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 가속기는 최대 22개의 TOP8의 INT8 성능을 제공하며 기존 CPU에 비해 대기 시간을 40배까지 단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P4는 비디오 트랜스 코딩 작업에 적합합니다.

P4의 디코드, 인코드 엔진은 실시간으로 최대 35개의 HD 비디오 스트림을 트랜스코딩 할 수 있습니다.

 

 

다른 GPU 제품과 마찬가지로 하나 또는 여러개의 P4를 모든 컴퓨터 유형에 연결하고 필요한 리소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PO4를 포함한 모든 GPU를 큐버네티스 엔진(Kubernetes Engine), 클라우드 머신 러닝 엔진, zync 렌더에 지원하며, 지속적인 사용 할인, 선점 가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P4는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한데, 미국-중부1 (아이오와), 미국-동부4 (노스 버지니아), 몬트리올 (북아메리카-북동부1), 유럽-서부4 (네덜란드) 에서만 가능하며, 더 많은 지역(LA를 포함하여) 이 추가될겁니다.

아래 표는 전체 GPU 제품을 요약한 겁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